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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블로그 이미지 쇼핑몰을 위한 초정밀 개인화 추천, “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 출시 ?

    고객 한 명 한 명에게 딱 맞는 상품을 추천해 볼까요? 최근 본 상품, 장바구니에 담은 상품, 최근 구매 이력 등 고객의 행동 및 구매 이력을 분석하여, 고객이 반응할 만한 상품만 자동으로 추천하는 “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 기능이 출시되었습니다. 개인화된 상품 추천으로 쇼핑몰 전환율을 쑥 올려보세요 ?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이란?고객의 상품 조회, 장바구니 담기, 구매 이력을 분석하여 맞춤형 상품을 추천하는 개인화된 상품 추천 팝업입니다. 회원, 비회원 여부에 상관없이 누구에게나 맞춤 상품을 추천해 보세요.  개인별 맞춤 상품 팝업에서는 3개의 추천 옵션을 제공합니다. 최근 조회한 상품고객이 최근 조회한 상품을 기반으로 맞춤 상품을 추천합니다. 최근 장바구니 상품고객이 최근 장바구니에 담은 상품을 기반으로 맞춤 상품을 추천합니다. 최근 구매한 상품고객이 최근 구매한 상품을 기반으로 맞춤 상품을 추천합니다. 어떻게 활용할 수 있나요??최근 조회한 상품고객이 사이트에 방문하면, 이전에 관심있었던 상품을 다시 보여주세요. 자연스럽게 쇼핑을 이어갈 수 있도록 유도할 수 있어요. → 가이드 확인 ?최근 장바구니에 담은 상품고객이 장바구니에 담아둔 상품을 잊지 않도록 다시 알려줄 수 있어요. - ✨가이드 오픈 예정 ?️최근 구매한 상품고객에게 최근 구매한 상품을 노출하며 리뷰 작성을 유도해 볼 수 있어요. - ✨가이드 오픈 예정새로 추가된 상품 팝업을 활용하면 누구에게나 개인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어요. 전환율 향상에 효과적인 개인화 상품 추천, 지금 작성해 보세요✨ ?? 다른 상품 추천 기능 알아보기구매 심리 자극하는 넛지 자동화, 소셜 티커매출이 증가하는 상품 추천 큐레이션, 연관 상품 추천 자동화추천 상품 팝업 vs 연관 상품 추천, 어떤 유형을 사용해야 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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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블로그 이미지 최근 본 상품을 다시 보여주는 방법|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모바일형) 구현 가이드

    고객이 최근 본 상품, 어떻게 다시 보여줄 수 있을까요? 가장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는 바로 이프두의 인앱 메시지 중 하나인 개인화 상품 추천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이프두에서는 고객별 행동 데이터를 분석하여 맞춤형 상품을 자동으로 보여주는 “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을 제공하고 있어요. 이 기능을 활용하면 고객이 이전에 봤던 상품을 다시 보여주면서 자연스럽게 쇼핑 흐름을 이어주고, 구매 전환까지 연결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설정하는지 알아볼까요? 개인화 상품 추천 작성 가이드: 최근 조회한 상품ⓘ 모바일 환경에서 노출되는 개인화 상품 추천 작성 가이드입니다. 1. 이프두 로그인 후 Auto Msg > 인앱 메시지에서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2. 세그먼트를 선택한 뒤 [저장 후 DO 액션 선택]을 클릭하세요.? 원하는 타겟 조건에 맞춰 자유롭게 작성하세요. 3. 개인화 상품 추천 - for Mobile web 선택 후 [편집하기]를 클릭합니다. ? 모바일형은 모바일 환경에서만 노출됩니다. 4. 개인화 상품 추천 방식으로 ‘최근 조회한 상품’을 선택합니다.?최근 조회한 상품은 고객이 이전에 본 상품들을 추천합니다. (현재 방문에서 본 상품들은 추천 대상에 포함하지 않습니다.) 5. 제목을 입력합니다.  ? Tip! 개인화 변수를 활용하면 추천 팝업의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어요. 필요한 경우 부제를 활성화하여 함께 이용해 보세요. 6. 상품 이미지 너비 확인 후 상품명, 가격 텍스트의 옵션을 조정합니다. ?이미지 너비는 상품 이미지의 가로 길이를 의미해요. 7. 배경, 테두리, 효과, 자동 사라짐 등 노출 옵션을 설정합니다.  8. (옵션) [세부 설정]을 클릭해 상세 설정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9. (옵션) 컨테이너 여백, 이미지 간격, 이미지 라운드, 이미지 비율을 조절합니다. ?ⓐ 컨테이너 여백, ⓑ 이미지 간격은 아래 표시된 영역을 의미해요. 10. (옵션) 상품명 길이와 상품가 표시, 정가 표시, 상품 자동 롤링 방식을 선택하세요.  11. (옵션) 우측에서 노출 빈도, 기간, 요일, 시간, 시점을 선택합니다. 12. (옵션) 동일한 기기를 기준으로 노출할 횟수를 설정하고 싶다면 최대 노출 기간을 적용합니다.  13. (옵션) ​모달 배경을 설정하여 팝업의 주목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모달 배경을 사용하면 아래와 같이 어두운 배경이 깔리며 팝업의 주목도가 높아져요!✨14. (옵션) ​태그를 설정하거나 A/B 테스트를 통해 효율을 비교할 수 있습니다. ​ 15. [저장하기]를 클릭합니다.​16. 저장할 팝업의 이름을 입력한 뒤 [완료]하세요.  17. 목록에 저장한 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이 나타납니다. 활성화하면 즉시 노출이 시작됩니다.  이제 모바일로 방문한 고객에게, 개인화된 상품 추천이 시작됩니다??? 개인화 상품 추천(모바일) 예시 이미지처럼 팝업 내에 이름 등의 개인화 변수를 추가하면 클릭과 전환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어요. 관련한 포스팅을 이어 읽고 개인화 변수 사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세요?CRM을 위한 ‘개인화 변수’ 사용 가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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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자동화 - IFDO > 활용 팁 / 고객 사례,마케팅 레시피

고객님들의 리뷰작성은 어떻게 유도할 수 있을까?

업데이트 : 2025-09-19

고객님들의 리뷰 작성을 유도하는 마케팅 자동화

“리뷰 작성 시 300 point 지급!”, “리뷰 작성하고 100p 적립 받으세요~”처럼 리뷰를 유도하는 팝업 많이 보신 적 있으시죠? 대다수의 쇼핑몰들에서는 이용 후기 작성 시 포인트나 경품을 지급하는 등 혜택을 제공하며 상품을 구매한 사람들에게 리뷰 작성을 유도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쇼핑몰들이 리뷰 작성을 유도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출처: 강남언니/바비톡/화해 리뷰 서비스 앱 설치 화면

 

리뷰는 상품을 보고 갈등 중인 잠재 소비자들의 구매 결정을 촉진시키기 때문입니다. 특히 타인의 구매후기를 중요하게 여기는 트윈슈머들(Twinsumer)에게​ 큰 영향력을 끼치게 되는데요. 판매 측에서 준비한 광고에는 물건을 팔려고 하는 의도적인 정보가 담기지만 물건을 실제로 사용한 경험자의 후기에는 보다 사실적이고 신뢰도 있는 정보가 담긴다고 느끼지요. 이렇게 리뷰 서비스를 통해 성공한 사례로는 화해(화장품 후기)와 강남언니, 바비톡(성형 정보 및 후기) 앱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프두에서는 어떻게 리뷰 작성을 유도할 수 있을까요? 고객들을 리뷰 작성 페이지로 유도할 수 있는 URL만 준비되어 있으면 리뷰 작성을 유도하는 마케팅 팝업을 만들어볼 수 있습니다. 마케팅 팝업의 랜딩 URL에 리뷰 작성 페이지 URL을 입력하면 간단하게 완료돼요. 최근 상품을 구매한 고객님들을 대상으로 리뷰 작성 유도 마케팅 메시지를 노출시켜 보세요! 

 

리뷰 통합 페이지로 보내는 경우

1. Auto Msg >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로 이동합니다.


 

2. 다음의 세그먼트를 추가한 뒤 [저장 후 DO 액션 선택]을 클릭합니다. 


 

포함 조건

  • 구매 > 최근 구매일 > 오늘기준14일이내
    오늘을 기준으로 2주일 이내에 구매한 사용자를 타게팅 합니다.

  • 회원 > 로그인 > 로그인 함
    로그인한 회원을 타게팅 합니다. 

  • (선택) 사용 환경 > 기기 구분 > 모바일 웹, 하이브리드 앱
    PC보다 모바일 환경에서 리뷰 작성을 유도하는 것이 더 효율적입니다. 해당 조건은 사용을 원하는 경우 추가해 주세요. 


제외 조건

  • 구매 > 최근 구매일 > 오늘기준2일이내
    배송받은 시점을 고려하여 최근 2일 이내에 구매한 사용자는 타게팅 대상에서 제외합니다. 


3. 오토메시지 유형을 선택하세요.


 

4. 오토메시지를 작성하고 랜딩 URL에 리뷰 목록 또는 리뷰 작성이 가능한 통합 페이지 URL을 입력한 뒤 검수하세요.


 

5. 오토메시지 노출 설정을 지정하고 저장합니다. 


 

특정 상품의 리뷰 작성 페이지로 보내는 경우

1. Auto Msg >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로 이동합니다.

 

2. 다음의 세그먼트를 추가한 뒤 [저장 후 DO 액션 선택]을 클릭합니다. 


 

📢 예시에서는 상품명에 1+1이 포함된 행사 상품을 구매한 사용자를 타게팅 했습니다. 목적에 따라 최근 구매한 상품 입력형 또는 선택형을 이용하여 자유롭게 세그먼트를 구성해 주세요.


포함 조건

  • 구매 > 최근 구매일 > 오늘기준14일이내
    오늘을 기준으로 2주일 이내에 구매한 사용자를 타게팅 합니다.

  • 회원 > 로그인 > 로그인 함
    로그인한 회원을 타게팅 합니다. 

  • 상품 > 최근 구매한 상품 (입력형) > 1+1
    1+1이 포함된 이름의 제품을 최근 구매한 사용자를 타게팅 합니다.

  • (선택) 사용 환경 > 기기 구분 > 모바일 웹, 하이브리드 앱
    PC보다 모바일 환경에서 리뷰 작성을 유도하는 것이 더 효율적입니다. 해당 조건은 사용을 원하는 경우 추가해 주세요. 


제외 조건

  • 구매 > 최근 구매일 > 오늘기준2일이내
    배송받은 시점을 고려하여 최근 2일 이내에 구매한 사용자는 타게팅 대상에서 제외합니다. 


3. 오토메시지 유형을 선택하세요.


 

4. 오토메시지를 작성하고 랜딩 URL에 리뷰(이용 후기) 작성 페이지 URL을 입력한 뒤 검수하세요.


 

5. 오토메시지 노출 설정을 지정하고 저장합니다. 


 

이렇게 리뷰 작성을 유도하는 마케팅 자동화 팝업 설정이 완료되었습니다. 어렵지 않지요? 중요한 것은 리뷰를 작성할 수 있는 페이지로 랜딩 시키는 것입니다. 리뷰 작성 페이지 URL이 있다면 이번 오토메시지를 꼭 적용해 보세요😊

 

이런 오토메시지는 어때요? 

  • 검색광고 비용 절감을 위한 즐겨찾기 유도 자동화 레시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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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24 전용] 로그인 사용자가 리턴 URL을 클릭했을 때, 빈 화면이 나타난다면?
이프두에서 푸시 메시지를 발송하시는 담당자님! 로그인이 필요한 페이지(쿠폰 다운로드, 장바구니 등)를 푸시 메시지의 랜딩 URL로 사용할 경우 파라미터 유실 방지를 위해 리턴 URL 설정이 필수입니다. 그런데, 이미 로그인을 한 사용자가 푸시 메시지의 링크를 클릭하면 빈 화면이 뜨는 경우가 발견되고 있는데요..🤔 이러한 상황을 보완할 수 있도록 이프두 팀에서 보완용 스크립트 설치를 무료로 지원해 드리고 있습니다. 같은 현상을 겪고 계시다면 이프두 팀에게 스크립트 설치를 요청해 주세요!스크립트 설치 요청 방법이프두 상담 채팅 아이콘 클릭한 뒤 [상담원 연결]을 통해 상담을 시작해 주세요. ‘리턴 URL 로그인 페이지 스크립트 설치’라고 요청해 주시면 담당자가 신속히 진행 도와드리겠습니다. *1-2 영업일 소요 연관 콘텐츠 읽기리턴 URL이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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