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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프두에서 푸시 메시지를 발송하시는 담당자님! 로그인이 필요한 페이지(쿠폰 다운로드, 장바구니 등)를 푸시 메시지의 랜딩 URL로 사용할 경우 파라미터 유실 방지를 위해 리턴 URL 설정이 필수입니다. 그런데, 이미 로그인을 한 사용자가 푸시 메시지의 링크를 클릭하면 빈 화면이 뜨는 경우가 발견되고 있는데요..? 이러한 상황을 보완할 수 있도록 이프두 팀에서 보완용 스크립트 설치를 무료로 지원해 드리고 있습니다. 같은 현상을 겪고 계시다면 이프두 팀에게 스크립트 설치를 요청해 주세요!스크립트 설치 요청 방법이프두 상담 채팅 아이콘 클릭한 뒤 [상담원 연결]을 통해 상담을 시작해 주세요. ‘리턴 URL 로그인 페이지 스크립트 설치’라고 요청해 주시면 담당자가 신속히 진행 도와드리겠습니다. *1-2 영업일 소요 연관 콘텐츠 읽기리턴 URL이란?
본 포스팅은 고도몰 사용자를 위한 가이드입니다. 샵바이 솔루션을 이용하고 계시다면 샵바이 전용 가이드를 확인해 주세요! → 샵바이 전용 가이드 읽기 고도몰 앱 설치 가이드고도몰 서비스를 이용하고 계신 회원님!??♀️ 이프두 사용을 위해서는 앱 설치가 필요해요. 다음의 가이드에 따라 신청해 주세요. 1. 로그인 후 NHN 커머스 앱 스토어의 이프두 마케팅 자동화 - 고도몰 [설치하기]를 클릭하세요. 2. 설치할 쇼핑몰을 선택한 뒤, [설치] 버튼을 클릭하세요. 3. 동의 사항에 체크한 뒤 [설치]를 클릭합니다.4. 앱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설치 리스트 가기]를 클릭하세요. ? 해당 화면에서 이탈하더라도 쇼핑몰 관리자 페이지 > 앱 서비스 > 앱 리스트에서 설치한 이프두 앱을 찾을 수 있어요. 5. 설치한 앱에서 이프두를 찾아 [실행] 버튼을 클릭합니다. ? 앱 생성 시, 일시적으로 ‘결제대기’로 나타날 수 있어요. 실제로 결제는 진행되지 않으니 안심하세요! 6. 정보 기입 후 가입합니다. 아이디: 이프두 로그인 시 사용될 아이디를 의미합니다.비밀번호: 이프두 로그인 시 사용될 비밀번호를 의미합니다. 7. 동의 사항들에 체크한 뒤 [등록]합니다. 8. 회원가입이 완료되었습니다. [닫기]를 클릭하여 원래 화면으로 돌아가 주세요. 9. 다시 이프두 앱의 [실행]을 클릭합니다. 10. [이프두 로그인 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11. 회원가입 시 기재한 아이디, 비밀번호 입력 후 로그인합니다. 분석 스크립트 설치 신청 가이드이프두 사용을 위해 분석 스크립트 설치 신청이 필요합니다. 아래 가이드에 따라 신청해 주세요. 스크립트 설치 이후 사이트 분석이 시작됩니다.최초 1회에 한하여 무상 설치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1. 이프두 로그인 후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2. [설치 대행 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3. 필요한 정보를 모두 기입한 후 신청합니다. *Npay 분석 스크립트까지 모두 신청? 분석 스크립트 설치가 완료되면 이메일로 알려드려요. (보통 1~2영업일 이내 소요)이어서 해야할 일회원 정보 연동 → 가이드 읽기쇼핑몰 회원 데이터를 이프두와 실시간 연동하기 위해 연동 앱을 설치해 주세요. 장바구니 초기화 세팅 → 가이드 읽기고객님들의 장바구니가 초기화되었을 때, 이프두 장바구니 데이터도 리셋될 수 있도록 장바구니 초기화 기간을 설정해 주세요. 검색광고 분석을 위한 세팅 → 가이드 읽기IFDO Analytics에서 네이버 검색광고, 카카오 키워드 광고, 구글애즈의 광고 효과를 자동으로 분석하기 위해 각 광고 관리자에서 추적 URL을 활성화해 주세요. 오토메시지 세팅 → 가이드 읽기위의 세팅을 모두 완료했다면, 오토메시지 작성을 시작해 보세요.
우리 사이트에 방문하기 전 검색엔진에서 무엇 무엇을 검색했을까?
유입 검색어 직전의 검색어가 궁금하신가요? 이프두와 함께라면 알 수 있습니다. IFDO 서비스는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직전 검색어’ 분석이 가능하거든요. 여기서 직전 검색어란 현재 유입된 검색어가 아닌 그전의 검색어를 뜻해요. 예시를 좀 보여드릴게요!
검색어 예시 직전 검색어→현재 유입검색어→유입
예시1 [마케팅자동화 검색 → 이프두 검색 → 유입시]
직전 검색어: 마케팅자동화, (현재)유입 검색어: 이프두
예시2 [여자맨투맨 검색 → 쇼핑몰 브랜드 검색 → 유입시]
직전 검색어: 여자맨투맨, (현재)유입 검색어: 쇼핑몰 브랜드
직전 검색어를 분석하는 것은 중요합니다. 고객의 분명한 니즈를 분석하여 마케팅 메시지가 좀 더 구체화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만약 방문객 A의 직전 검색어가 경쟁사 브랜드라면 방문객 A는 경쟁사와 우리 사이트를 비교하고 있다고 알 수 있겠죠. 경쟁사랑 비교 중인 고객에게 좀 더 매력적인 혜택을 제공하는 메시지를 띄운다면 고객이 우리 사이트를 선택할 가능성이 높아지지 않을까요?
이처럼 직전 검색어와 현재 유입 검색어를 함께 분석하면 우리 사이트에 방문하는 고객에 대한 보다 깊이 있는 인사이트를 도출할 수 있습니다. 이를 기반으로 이프두와 함께 메시지를 작성해 볼까요?🤗 *네이버로 유입된 고객님에 한해서 직전 검색어 조회가 가능합니다.
1. 직전 검색어 순위 확인하기
먼저, 어떤 직전 검색어의 순위가 높은지 확인해야 합니다. Analytics > 유입 > 직전 검색어로 이동하여 데이터를 확인하고 순위가 높은 직전 검색어를 세그멘테이션에 활용하세요.
*직전 검색어에서 검색어 옆의 > 를 클릭하면 방문 검색어도 함께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 검색어 타게팅 하기
① 직접 작성하기 > 유입 > 직전 검색어를 선택하여 세그먼트를 추가하세요.
② 빈칸에 검색어를 입력합니다. (쉼표를 통해 여러 검색어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3. 마케팅 액션 지정하기
① 메시지 유형으로 웰컴바를 클릭하고 메시지 작성을 시작합니다.
② 메시지에 담고자 하는 내용을 입력하면 끝!
어떻게 유입되었는지만 체크해도 고객님의 마음을 예상해 볼 수 있어요. 검색어를 적절하게 타게팅 하면 고객님의 니즈를 충족시켜드릴 수 있습니다. 만약 직전 검색어가 경쟁사 키워드라면 어떨까요? 다음 포스팅을 이어 읽어보세요!
업데이트: 2022-04-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