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 이력을 기반으로 고객을 매일매일 자동 분석합니다.
다양한 관점으로 고객을 분석하고 인사이트를 얻으세요.
100여 가지의 실시간 웹분석 리포트를 제공합니다.
함께 구매될 가능성이 높은 상품을 자동 추천합니다.
상품 정보를 방문객에게 실시간 공유합니다.
고객을 이해하면서 소통하세요.
반복되는 문의는 챗 봇에게 맡기세요.
이프두에서 푸시 메시지를 발송하시는 담당자님! 로그인이 필요한 페이지(쿠폰 다운로드, 장바구니 등)를 푸시 메시지의 랜딩 URL로 사용할 경우 파라미터 유실 방지를 위해 리턴 URL 설정이 필수입니다. 그런데, 이미 로그인을 한 사용자가 푸시 메시지의 링크를 클릭하면 빈 화면이 뜨는 경우가 발견되고 있는데요..? 이러한 상황을 보완할 수 있도록 이프두 팀에서 보완용 스크립트 설치를 무료로 지원해 드리고 있습니다. 같은 현상을 겪고 계시다면 이프두 팀에게 스크립트 설치를 요청해 주세요!스크립트 설치 요청 방법이프두 상담 채팅 아이콘 클릭한 뒤 [상담원 연결]을 통해 상담을 시작해 주세요. ‘리턴 URL 로그인 페이지 스크립트 설치’라고 요청해 주시면 담당자가 신속히 진행 도와드리겠습니다. *1-2 영업일 소요 연관 콘텐츠 읽기리턴 URL이란?
본 포스팅은 고도몰 사용자를 위한 가이드입니다. 샵바이 솔루션을 이용하고 계시다면 샵바이 전용 가이드를 확인해 주세요! → 샵바이 전용 가이드 읽기 고도몰 앱 설치 가이드고도몰 서비스를 이용하고 계신 회원님!??♀️ 이프두 사용을 위해서는 앱 설치가 필요해요. 다음의 가이드에 따라 신청해 주세요. 1. 로그인 후 NHN 커머스 앱 스토어의 이프두 마케팅 자동화 - 고도몰 [설치하기]를 클릭하세요. 2. 설치할 쇼핑몰을 선택한 뒤, [설치] 버튼을 클릭하세요. 3. 동의 사항에 체크한 뒤 [설치]를 클릭합니다.4. 앱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설치 리스트 가기]를 클릭하세요. ? 해당 화면에서 이탈하더라도 쇼핑몰 관리자 페이지 > 앱 서비스 > 앱 리스트에서 설치한 이프두 앱을 찾을 수 있어요. 5. 설치한 앱에서 이프두를 찾아 [실행] 버튼을 클릭합니다. ? 앱 생성 시, 일시적으로 ‘결제대기’로 나타날 수 있어요. 실제로 결제는 진행되지 않으니 안심하세요! 6. 정보 기입 후 가입합니다. 아이디: 이프두 로그인 시 사용될 아이디를 의미합니다.비밀번호: 이프두 로그인 시 사용될 비밀번호를 의미합니다. 7. 동의 사항들에 체크한 뒤 [등록]합니다. 8. 회원가입이 완료되었습니다. [닫기]를 클릭하여 원래 화면으로 돌아가 주세요. 9. 다시 이프두 앱의 [실행]을 클릭합니다. 10. [이프두 로그인 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11. 회원가입 시 기재한 아이디, 비밀번호 입력 후 로그인합니다. 분석 스크립트 설치 신청 가이드이프두 사용을 위해 분석 스크립트 설치 신청이 필요합니다. 아래 가이드에 따라 신청해 주세요. 스크립트 설치 이후 사이트 분석이 시작됩니다.최초 1회에 한하여 무상 설치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1. 이프두 로그인 후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2. [설치 대행 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3. 필요한 정보를 모두 기입한 후 신청합니다. *Npay 분석 스크립트까지 모두 신청? 분석 스크립트 설치가 완료되면 이메일로 알려드려요. (보통 1~2영업일 이내 소요)이어서 해야할 일회원 정보 연동 → 가이드 읽기쇼핑몰 회원 데이터를 이프두와 실시간 연동하기 위해 연동 앱을 설치해 주세요. 장바구니 초기화 세팅 → 가이드 읽기고객님들의 장바구니가 초기화되었을 때, 이프두 장바구니 데이터도 리셋될 수 있도록 장바구니 초기화 기간을 설정해 주세요. 검색광고 분석을 위한 세팅 → 가이드 읽기IFDO Analytics에서 네이버 검색광고, 카카오 키워드 광고, 구글애즈의 광고 효과를 자동으로 분석하기 위해 각 광고 관리자에서 추적 URL을 활성화해 주세요. 오토메시지 세팅 → 가이드 읽기위의 세팅을 모두 완료했다면, 오토메시지 작성을 시작해 보세요.
쿠폰 마케팅은 구매 전환율을 높이기 위해 할인, 무료 배송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마케팅 전략입니다. 오랜 기간 동안 그 효과가 입증되었으며, 지금도 여전히 온/오프라인에서 활발하게 사용되고 있는데요. 아임웹 쿠폰 연동을 통해 이프두에서도 쿠폰 마케팅을 시작하실 수 있습니다.
쿠폰 다운로드 링크 사용 방법은 지난 포스팅에서 안내드렸습니다. 오늘은 사용자가 직접 입력하여 쿠폰 혜택을 적용하는 쿠폰코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아임웹 쿠폰코드
쿠폰코드는 운영자가 생성하여 방문자나 회원에게 수동으로 배포하는 방식입니다. 코드 개수에 따라 단일 쿠폰코드와 여러 쿠폰코드로 나뉘며 방문자나 회원은 결제 과정에서 발급된 쿠폰코드를 입력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일 쿠폰코드에는 원하는 키워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ex) 이프두아임웹, IFDO2024 등
방문자나 고객은 결제 단계에서 직접 코드를 입력하여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임웹에서는 단일 쿠폰코드와 여러 쿠폰코드로 표기되지만, 이프두에서는 단일 쿠폰코드를 ‘원코드 쿠폰’, 여러 개의 다른 쿠폰코드를 ‘시리얼 쿠폰’으로 구분합니다. 따라서 이하 본문에서는 이해를 돕기 위해 다음과 같이 명칭을 구분하여 사용했습니다.
단일 쿠폰코드(아임웹 사용 명칭) → 원코드 쿠폰 (이프두 사용 명칭)
여러 쿠폰코드(아임웹 사용 명칭) → 시리얼 쿠폰 (이프두 사용 명칭)
이제 이프두에 단일 쿠폰코드와 여러 쿠폰코드를 등록하여 오토메시지에 적용하는 방법을 알아볼까요? 순서에 따라 가이드를 확인하시거나, 아래의 목차를 클릭하여 원하는 콘텐츠를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원하는 콘텐츠로 빠른 이동!🧙🏻♀️
단일 쿠폰코드를 이프두에 등록하는 방법단일 쿠폰코드를 오토메시지에 적용하는 방법여러 쿠폰코드를 이프두에 등록하는 방법여러 쿠폰코드를 오토메시지에 적용하는 방법
단일 쿠폰코드를 이프두에 등록하는 방법
단일 쿠폰코드를 오토메시지에 적용하는 방법
여러 쿠폰코드를 이프두에 등록하는 방법
여러 쿠폰코드를 오토메시지에 적용하는 방법
원코드 쿠폰 사용을 위한 단일 쿠폰코드 등록 방법
단일 쿠폰코드는 다수가 공통된 하나의 코드를 입력하여 혜택을 받는 쿠폰을 의미합니다. 이프두에서는 이를 ‘원코드 쿠폰’이라고 합니다. 다음은 아임웹에서 발급한 단일 쿠폰코드를 이프두에 등록하여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1. 아임웹 어드민 로그인 후 쇼핑 > 쿠폰으로 이동합니다.
2. 쿠폰 우측의 사용/발행 횟수를 클릭합니다.
3. 쿠폰코드를 확인한 뒤 드래그하여 복사하세요.
4. 이프두 로그인 후 설정 > 사용자 데이터 관리 > 쿠폰 관리로 이동합니다.
5. [쿠폰 코드 등록]을 클릭합니다.
6. 쿠폰 이름을 입력하고 쿠폰 유효기간을 지정하세요.
7. 형태로 ‘원코드 쿠폰’을 선택한 뒤 복사한 쿠폰코드를 붙여 넣기 합니다.
8. 생성이 완료된 쿠폰은 쿠폰 목록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이프두 로그인 후 Auto Msg >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로 이동합니다.
2. 세그먼트를 추가한 뒤 [저장 후 DO 액션 선택]을 클릭하세요.
3. 메시지와 CTA 유형을 선택합니다.
💡‘쿠폰 복사' 버튼 활용 시 사용자가 버튼을 클릭하여 쉽게 쿠폰코드를 복사할 수 있습니다.
4. 메시지 내용과 콜투액션 버튼 문구 입력 후 설명란의 [찾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5. 메시지에 적용할 쿠폰을 선택하세요.
6. 적용된 쿠폰코드를 확인한 뒤 메시지 작성을 마무리합니다.
시리얼 쿠폰 사용을 위한 여러 쿠폰코드 등록 방법
여러 쿠폰코드는 각각의 사용자가 개인 당 하나의 코드를 입력하여 혜택을 받는 쿠폰을 의미합니다. 이프두에서는 이를 ‘시리얼 쿠폰’이라고 합니다. 다음은 아임웹에서 발급한 여러 쿠폰코드를 이프두에 등록하여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3. [내보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4. 내려받은 파일을 열어 파일 >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클릭하고 파일 형식은 ‘csv’로 저장합니다.
5. 이프두 로그인 후 설정 > 사용자 데이터 관리 > 쿠폰 관리로 이동합니다.
6. [쿠폰 코드 등록]을 클릭합니다.
7. 쿠폰 이름을 입력하고 쿠폰 유효기간을 지정하세요.
8. 형태로 ‘시리얼 쿠폰’을 선택한 뒤 [파일선택]을 클릭합니다.
9. 쿠폰코드가 있는 필드를 선택합니다. 1행에 ‘쿠폰번호’와 같이 쿠폰코드가 아닌 텍스트가 입력된 경우 “1행은 쿠폰 데이터에서 제외합니다”에 체크한 뒤 저장합니다.
10. 생성이 완료된 쿠폰은 쿠폰 목록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Q. 발행한 쿠폰보다 등록된 쿠폰의 수가 1개 더 많다면?
A: 쿠폰을 1,000장 발행했는데, 등록된 쿠폰수가 1,001장이라면 CSV파일에서 첫 번째 행을 쿠폰 데이터에서 제외하지 않은 경우입니다. 수정을 클릭하여 다시 쿠폰 파일을 업로드하고, “1행은 쿠폰 데이터에서 제외합니다”에 체크하세요!
💡시리얼 쿠폰의 경우 ‘쿠폰 복사’ 버튼을 활용하여 사용자에게 각기 다른 쿠폰코드를 노출할 수 있으며, 사용자는 버튼 클릭을 통해 쉽게 쿠폰코드를 복사할 수 있습니다.
4. 메시지 내용과 콜투액션 버튼의 문구를 입력합니다. *예시에서는 제목 OFF
5. 쿠폰 선택에서 [찾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6. 메시지에 적용할 쿠폰을 선택하세요.
7. 적용된 쿠폰코드를 확인한 뒤 메시지 작성을 마무리합니다.
아임웹 쿠폰코드를 이프두에 등록/적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프두에서는 방문, 구매 등 고객의 행동 이력 및 상품 데이터를 조합한 섬세한 타게팅이 가능하여 원하는 시점에 원하는 고객에게만 쿠폰을 노출할 수 있다는 강점이 있습니다😎 또한 API 연동 시 세그먼트 조건(회원 등급, 포인트 등)을 쉽게 확장하여 쿠폰 활용도를 높일 수 있으니 이어서 가이드를 읽고 API 연동을 진행해 보세요!
아임웹 API 연동 가이드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