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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프두에서 푸시 메시지를 발송하시는 담당자님! 로그인이 필요한 페이지(쿠폰 다운로드, 장바구니 등)를 푸시 메시지의 랜딩 URL로 사용할 경우 파라미터 유실 방지를 위해 리턴 URL 설정이 필수입니다. 그런데, 이미 로그인을 한 사용자가 푸시 메시지의 링크를 클릭하면 빈 화면이 뜨는 경우가 발견되고 있는데요..? 이러한 상황을 보완할 수 있도록 이프두 팀에서 보완용 스크립트 설치를 무료로 지원해 드리고 있습니다. 같은 현상을 겪고 계시다면 이프두 팀에게 스크립트 설치를 요청해 주세요!스크립트 설치 요청 방법이프두 상담 채팅 아이콘 클릭한 뒤 [상담원 연결]을 통해 상담을 시작해 주세요. ‘리턴 URL 로그인 페이지 스크립트 설치’라고 요청해 주시면 담당자가 신속히 진행 도와드리겠습니다. *1-2 영업일 소요 연관 콘텐츠 읽기리턴 URL이란?
본 포스팅은 고도몰 사용자를 위한 가이드입니다. 샵바이 솔루션을 이용하고 계시다면 샵바이 전용 가이드를 확인해 주세요! → 샵바이 전용 가이드 읽기 고도몰 앱 설치 가이드고도몰 서비스를 이용하고 계신 회원님!??♀️ 이프두 사용을 위해서는 앱 설치가 필요해요. 다음의 가이드에 따라 신청해 주세요. 1. 로그인 후 NHN 커머스 앱 스토어의 이프두 마케팅 자동화 - 고도몰 [설치하기]를 클릭하세요. 2. 설치할 쇼핑몰을 선택한 뒤, [설치] 버튼을 클릭하세요. 3. 동의 사항에 체크한 뒤 [설치]를 클릭합니다.4. 앱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설치 리스트 가기]를 클릭하세요. ? 해당 화면에서 이탈하더라도 쇼핑몰 관리자 페이지 > 앱 서비스 > 앱 리스트에서 설치한 이프두 앱을 찾을 수 있어요. 5. 설치한 앱에서 이프두를 찾아 [실행] 버튼을 클릭합니다. ? 앱 생성 시, 일시적으로 ‘결제대기’로 나타날 수 있어요. 실제로 결제는 진행되지 않으니 안심하세요! 6. 정보 기입 후 가입합니다. 아이디: 이프두 로그인 시 사용될 아이디를 의미합니다.비밀번호: 이프두 로그인 시 사용될 비밀번호를 의미합니다. 7. 동의 사항들에 체크한 뒤 [등록]합니다. 8. 회원가입이 완료되었습니다. [닫기]를 클릭하여 원래 화면으로 돌아가 주세요. 9. 다시 이프두 앱의 [실행]을 클릭합니다. 10. [이프두 로그인 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11. 회원가입 시 기재한 아이디, 비밀번호 입력 후 로그인합니다. 분석 스크립트 설치 신청 가이드이프두 사용을 위해 분석 스크립트 설치 신청이 필요합니다. 아래 가이드에 따라 신청해 주세요. 스크립트 설치 이후 사이트 분석이 시작됩니다.최초 1회에 한하여 무상 설치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1. 이프두 로그인 후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2. [설치 대행 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3. 필요한 정보를 모두 기입한 후 신청합니다. *Npay 분석 스크립트까지 모두 신청? 분석 스크립트 설치가 완료되면 이메일로 알려드려요. (보통 1~2영업일 이내 소요)이어서 해야할 일회원 정보 연동 → 가이드 읽기쇼핑몰 회원 데이터를 이프두와 실시간 연동하기 위해 연동 앱을 설치해 주세요. 장바구니 초기화 세팅 → 가이드 읽기고객님들의 장바구니가 초기화되었을 때, 이프두 장바구니 데이터도 리셋될 수 있도록 장바구니 초기화 기간을 설정해 주세요. 검색광고 분석을 위한 세팅 → 가이드 읽기IFDO Analytics에서 네이버 검색광고, 카카오 키워드 광고, 구글애즈의 광고 효과를 자동으로 분석하기 위해 각 광고 관리자에서 추적 URL을 활성화해 주세요. 오토메시지 세팅 → 가이드 읽기위의 세팅을 모두 완료했다면, 오토메시지 작성을 시작해 보세요.
이프두를 3년이 넘는 시간 동안 사랑해 주신 고객사가 있습니다. 바로 유아동 쇼핑몰 업계 1위 쇼핑몰인데요. 이 쇼핑몰은 다양한 유아동 브랜드가 모인 커머스 사이트로 꾸준한 매출 성장을 보이고 있습니다. 아쉽게도 고객사 보안 정책상 사이트 정보와 담당자님이 노출되지 않게 처리하였지만, 이프두를 사용하시는 팁은 알차게 받아왔습니다. 바로 시작해 볼까요?
1. 안녕하세요! 간단한 회사 소개 부탁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희는 유아동 의류와 용품을 판매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유아 용품, 유아 식품, 유아복 등 유아동 분야 내의 주요 브랜드와 협력을 맺고 있죠. 유아복을 선도하는 회사. 국내 1위의 유아동 쇼핑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이커머스 팀에서 근무하고 있고요. 이프두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업무를 진행합니다. 이프두 자동화 메시지들의 전반적인 제작과 등록 모두 제가 담당하고 있어요. 그래서 이프두에 대해 그 누구보다 잘 알고 있습니다!
‘교차 마케팅’을 통해 주요 타겟층을 공략하고 있습니다.
저희 브랜드의 주 타겟 고객은 유아동 부모님입니다. 이프두는 교차 판매를 위한 오퍼를 목적으로 사용하고 있는데요. 분유 고객에게 의류 구매를 오퍼하고, 의류 구매 고객에게는 다른 카테고리의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습니다. 물론 상황에 따라서는 비슷한 카테고리 내의 제품을 권장하기도 합니다.
1. 분유 구매자
분유를 구매한 사람은 우유 같은 관련 물품에 관심을 보이는 경향이 높습니다. 그래서 유사제품 연계 구매 확률이 높은 우유나 이유식, 유아 식기 할인 쿠폰을 제공해 연계 구매율을 높이고 있습니다.
2. 분유 고객 and 유아 바디워시 검색 이력이 있는 구매 고객
분유를 구매하고 유아 바디워시를 모두 검색했다는 것은, 그 두 가지 모두에 관심이 있는 고객임을 뜻합니다. 그래서 분유를 구매했을 때 바디워시 용품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던가, 바디워시 용품 할인 정보를 노출하는 방법으로 메시지를 작성할 수 있죠.
이처럼 각 목적에 따라 이프두에서 고객 세그멘테이션을 설정하고 마케팅 메시지를 작성합니다. 또, 저희 운영 노하우를 말씀 드리면 MD분들이 각 담당 카테고리 별로 최대 2개씩, 합쳐서 일주일에 5-6개 정도의 홍보 소재를 선별해 주고 계십니다. 그 소재들을 중심으로 타겟 고객을 선별한 후 마케팅 메시지를 작성하는 것이 기본 루틴입니다. 특별한 것은 없지만 매 주 홍보 소재를 파악함으로써 시장의 분위기와 트렌드를 고려하는 기본적인 사항들을 잘 지키고 있다는 것도 하나의 팁이 아닐까요?
구매율이 좋아진 부분도 있지만 특히 페이지 뷰가 IFDO 사용 전과 비교했을 때 약 1.5배 상승 했습니다! 이프두의 오토 메세지의 영향이라고 생각됩니다. IFDO의 오토 메시지들이 실제로 사이트의 운영 및 마케팅 성과에 어느 정도 영향을 미치는지 별도 트래킹을 위한 채널로 구분하여 자체적으로도 데이터를 측정하고 분석해 보고 있는 중입니다.
온 사이트 마케팅 자체가 이미 홈페이지에 들어오신 분들을 상대로 마케팅을 진행하는 거잖아요? 어떻게 할까 많이 고민했습니다. 그런데 이프두의 Live 세그멘테이션을 살펴보니 장바구니에 담긴 가격이나 물건에 따라서 타겟팅이 가능하더라고요.
그래서 그에 기반해 장바구니에 상품을 담아두고 구매하지 않은 고객들을 대상으로, 재 방문 시 쿠폰을 발행하는 마케팅을 진행했고 매우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어낼 수 있었습니다. 간단하지만 매우 효율이 좋았던 사례였기 때문에 지금도 한 달에 한 번, 장바구니 상황들을 체크 하여 그에 맞는 장바구니 리마인딩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5. 오토 메시지 중 어떤 형태를 주로 사용하시나요?
선택할 수 있는 오토 메시지가 많이 있는데 특히 ‘팝업 메시지’와 ‘팝콘’을 가장 많이 활용하고 있습니다. 디자이너가 제작해준 팝업을 이프두로 업로드해 사용할 때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디자인 팀이 바쁘면 제가 직접 ‘팝콘’ 을 사용해 제작할 때도 있습니다. 텍스트만 입력하면 되는 거라 사용하기 무척 편리했습니다😄
아까 말씀드렸듯 저희 주 타겟은 부모님, 특히 엄마들입니다. 그래서 엄마들의 마음을 보듬어줄 수 있는 감성적인 문구로 어필하고 있습니다. 엄마의 마음처럼 '우리 애기들도 입혀줘야지', '우리 아가도 멋 좀 내볼까~' 라는 카피라던가 엄마들의 화장품 부문에서는 "엄마들도 예뻐져야죠", "엄마 좀 쉬어요~"라는 엄마가 관심 가질만한 카피를 제시합니다.
구매심리를 자극하는 것에 중점을 두다 보니 이번에 새로 업데이트된 ‘이프두 소셜티커’ 서비스에도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상품에 대한 구매 정보나 조회에 대한 알림을 주는 서비스잖아요?
이 알림을 보면서 구매자는 트렌드에 맞게 가고 있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을 거 같아요. 혹은 이벤트를 진행할 때 “00명이 이 상품을 보고 있습니다”라는 문구를 통해 경쟁심리를 자극하기도 하는 것 같고요. 그리고 이건 영업 비밀이지만👀 사실 가장 중요한 것은 할인 혜택도 매력적이어야 한다는 겁니다. 매력적인 할인율을 잊지 마세요.
7. 이프두 사용 전, 유사한 마케팅 툴들을 사용하셨는데요. 결국 이프두를 선택해 주셨어요! 기존 서비스 대신 이프두로 변경하게 된 계기는 무엇이었나요?
로그분석 통계 서비스와 온 사이트 마케 팅툴을 각각 이용했는데 이프두는 우리가 필요했던 서비스를 하나의 플랫폼에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는 서비스였습니다. 기능 역시 훌륭했고요.
두 번째 이유는 상세한 로그 분석 통계 리포트 입니다.
지금도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입니다. 실시간 방문자 분석을 통해 고객의 액션 및 클릭 흐름을 파악하고 맞춤형 메시지를 보낼 수 있는 것에 매우 만족하고 있습니다. 세그멘테이션도 상세한 설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실시간 인기 있는 제품이나, 장바구니에 많이 담고 있는 제품도 실시간으로 살펴볼 수 있죠. 특히 기획전 분석이라든지, 구매 기여 컨텐츠 같은 기능을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8. 앞으로 IFDO를 어떤 방향으로 활용할 계획이신가요?
일정하게 지정된 기간 동안의 재 구매 및 재방문 고객 비율을 높이고 싶습니다. 그래서 다른 마케팅을 고민 중인데… 이번에 이프두에서 베타버전으로 출시하는 SMS 전송 기능 사용을 계획 중에 있습니다. 스팟성 SMS를 통해 사람들을 후킹 해보고 싶은 욕심이 있거든요! 사용에 대한 내부 논의가 끝나는 대로 시험해 보고 싶습니다.
9. 마지막으로 아직 IFDO를 사용하지 않는 분들에게 추천해 주신다면?
👍🏻 로그분석 데이터를 실전에 활용하고 싶은 마케터분들에게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
활용할 수 있는 기능이 무궁무진하거든요! 예를 들어 라이브 화면에서 최근 가입일 1달 이내인 고객들을 세그멘테이션하면, 그 분들만 대상으로 바로 마케팅 메시지를 전송할 수도 있습니다.
👍🏻 타겟팅이 잘 되어있는 쇼핑몰 역시 추천 드려요.
저희처럼 ‘엄마’라는 명확한 타겟이 있으시다면 푸시 메시지를 작성하기 훨씬 수월하실 거 에요.
👍🏻 마지막으로 사이트가 정체되어 있는 곳. 정말 추천 드립니다.
저희도 이프두를 사용한 후 인당 PV가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프두와 함께하는 내년도 기대가 됩니다. 사이트에 활기와 변화를 모색하고 싶다면? 이프두를 선택해 보세요. 새로운 변화가 찾아올 거예요.
요약하면😊
고객사는 유아동 커머스 1위 쇼핑몰로 이프두를 오랜 기간 이용하고 있어요. 다른 서비스를 이용하다가 서비스를 통합하고자 합리적인 가격에 이프두를 도입하여 만족하고 있습니다.
업계 1위의 이프두 운영 노하우는 ‘교차 마케팅’에 있습니다.
이프두 사용 후 PV 1.5배 증가라는 성과를 거뒀어요.
기억에 남는 마케팅 사례는 팝업 메시지를 활용한 장바구니 리마인딩입니다.
오토 메시지 작성 팁은 “감성 저격! 매력적인 할인율 제시”
고객사가 관심 보인 기능,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
고객의 구매를 유도하는 무료 부가 기능 ‘소셜티커’
교차 마케팅을 위한 세그먼트 조합 방법
최근 업데이트: 2025-09-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