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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자동화 - IFDO > 활용 팁 / 고객 사례,고객 사례

[고객 인터뷰] 유아동 쇼핑몰, 구매율과 체류시간 상승비결?

업데이트 : 2025-09-24

이프두를 3년이 넘는 시간 동안 사랑해 주신 고객사가 있습니다. 바로 유아동 쇼핑몰 업계 1위 쇼핑몰인데요. 이 쇼핑몰은 다양한 유아동 브랜드가 모인 커머스 사이트로 꾸준한 매출 성장을 보이고 있습니다. 아쉽게도 고객사 보안 정책상 사이트 정보와 담당자님이 노출되지 않게 처리하였지만, 이프두를 사용하시는 팁은 알차게 받아왔습니다. 바로 시작해 볼까요? 

 

1. 안녕하세요! 간단한 회사 소개 부탁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희는 유아동 의류와 용품을 판매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유아 용품, 유아 식품, 유아복 등 유아동 분야 내의 주요 브랜드와 협력을 맺고 있죠. 유아복을 선도하는 회사. 국내 1위의 유아동 쇼핑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이커머스 팀에서 근무하고 있고요. 이프두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업무를 진행합니다. 이프두 자동화 메시지들의 전반적인 제작과 등록 모두 제가 담당하고 있어요. 그래서 이프두에 대해 그 누구보다 잘 알고 있습니다!   


2. IFDO의 서비스를 사용하여 어떤 마케팅들을 실현하고 계신가요?

 

‘교차 마케팅’을 통해 주요 타겟층을 공략하고 있습니다. 

저희 브랜드의 주 타겟 고객은 유아동 부모님입니다. 이프두는 교차 판매를 위한 오퍼를 목적으로 사용하고 있는데요. 분유 고객에게 의류 구매를 오퍼하고, 의류 구매 고객에게는 다른 카테고리의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습니다. 물론 상황에 따라서는 비슷한 카테고리 내의 제품을 권장하기도 합니다. 

 

1. 분유 구매자 

 

분유를 구매한 사람은 우유 같은 관련 물품에 관심을 보이는 경향이 높습니다. 그래서 유사제품 연계 구매 확률이 높은 우유나 이유식, 유아 식기 할인 쿠폰을 제공해 연계 구매율을 높이고 있습니다.

 

2. 분유 고객 and 유아 바디워시 검색 이력이 있는 구매 고객


분유를 구매하고 유아 바디워시를 모두 검색했다는 것은, 그 두 가지 모두에 관심이 있는 고객임을 뜻합니다. 그래서 분유를 구매했을 때 바디워시 용품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던가, 바디워시 용품 할인 정보를 노출하는 방법으로 메시지를 작성할 수 있죠. 

이처럼 각 목적에 따라 이프두에서 고객 세그멘테이션을 설정하고 마케팅 메시지를 작성합니다. 또, 저희 운영 노하우를 말씀 드리면 MD분들이 각 담당 카테고리 별로 최대 2개씩, 합쳐서 일주일에 5-6개 정도의 홍보 소재를 선별해 주고 계십니다. 그 소재들을 중심으로 타겟 고객을 선별한 후 마케팅 메시지를 작성하는 것이 기본 루틴입니다. 특별한 것은 없지만 매 주 홍보 소재를 파악함으로써 시장의 분위기와 트렌드를 고려하는 기본적인 사항들을 잘 지키고 있다는 것도 하나의 팁이 아닐까요? 


3. IFDO
를 사용한 후 어떤 변화가 있었나요?
 

구매율이 좋아진 부분도 있지만 특히 페이지 뷰가 IFDO 사용 전과 비교했을 때 약 1.5배 상승 했습니다! 이프두의 오토 메세지의 영향이라고 생각됩니다. IFDO의 오토 메시지들이 실제로 사이트의 운영 및 마케팅 성과에 어느 정도 영향을 미치는지 별도 트래킹을 위한 채널로 구분하여 자체적으로도 데이터를 측정하고 분석해 보고 있는 중입니다. 


4. 
IFDO를 통해 많은 마케팅들을 진행하셨는데, 기억에 남는 사례가 있으신가요? 

장바구니 리마인딩 메시지가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온 사이트 마케팅 자체가 이미 홈페이지에 들어오신 분들을 상대로 마케팅을 진행하는 거잖아요? 어떻게 할까 많이 고민했습니다. 그런데 이프두의 Live 세그멘테이션을 살펴보니 장바구니에 담긴 가격이나 물건에 따라서 타겟팅이 가능하더라고요. 

그래서 그에 기반해 장바구니에 상품을 담아두고 구매하지 않은 고객들을 대상으로, 재 방문 시 쿠폰을 발행하는 마케팅을 진행했고 매우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어낼 수 있었습니다. 간단하지만 매우 효율이 좋았던 사례였기 때문에 지금도 한 달에 한 번, 장바구니 상황들을 체크 하여 그에 맞는 장바구니 리마인딩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장바구니 리마인딩 메시지 ‘팝콘’ 유형 사용 사례>

 
5. 오토 메시지 중 어떤 형태를 주로 사용하시나요?

선택할 수 있는 오토 메시지가 많이 있는데 특히 ‘팝업 메시지’와 ‘팝콘’을 가장 많이 활용하고 있습니다. 디자이너가 제작해준 팝업을 이프두로 업로드해 사용할 때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디자인 팀이 바쁘면 제가 직접  ‘팝콘’ 을 사용해 제작할 때도 있습니다. 텍스트만 입력하면 되는 거라 사용하기 무척 편리했습니다😄


6. 고객 세그멘테이션 방법과 메시지 작성 등에 대한 팁을 공유해 주실 수 있으신가요?​

아까 말씀드렸듯 저희 주 타겟은 부모님, 특히 엄마들입니다. 그래서 엄마들의 마음을 보듬어줄 수 있는 감성적인 문구로 어필하고 있습니다. 엄마의 마음처럼 '우리 애기들도 입혀줘야지', '우리 아가도 멋 좀 내볼까~' 라는 카피라던가 엄마들의 화장품 부문에서는 "엄마들도 예뻐져야죠", "엄마 좀 쉬어요~"라는 엄마가 관심 가질만한 카피를 제시합니다. 

구매심리를 자극하는 것에 중점을 두다 보니 이번에 새로 업데이트된 ‘이프두 소셜티커’ 서비스에도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상품에 대한 구매 정보나 조회에 대한 알림을 주는 서비스잖아요? 

이 알림을 보면서 구매자는 트렌드에 맞게 가고 있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을 거 같아요. 혹은 이벤트를 진행할 때 “00명이 이 상품을 보고 있습니다”라는 문구를 통해 경쟁심리를 자극하기도 하는 것 같고요. 그리고 이건 영업 비밀이지만👀 사실 가장 중요한 것은 할인 혜택도 매력적이어야 한다는 겁니다. 매력적인 할인율을 잊지 마세요‍.


7. 이프두 사용 전, 유사한 마케팅 툴들을 사용하셨는데요. 결국 이프두를 선택해 주셨어요! 기존 서비스 대신 이프두로 변경하게 된 계기는 무엇이었나요?


첫
번째 이유는 훌륭한 기능과 합리적인 가격입니다.

로그분석 통계 서비스와 온 사이트 마케 팅툴을 각각 이용했는데 이프두는 우리가 필요했던 서비스를 하나의 플랫폼에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는 서비스였습니다. 기능 역시 훌륭했고요. 

두 번째 이유는 상세한 로그 분석 통계 리포트 입니다. 

지금도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입니다. 실시간 방문자 분석을 통해 고객의 액션 및 클릭 흐름을 파악하고 맞춤형 메시지를 보낼 수 있는 것에 매우 만족하고 있습니다. 세그멘테이션도 상세한 설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실시간 인기 있는 제품이나, 장바구니에 많이 담고 있는 제품도 실시간으로 살펴볼 수 있죠. 특히 기획전 분석이라든지, 구매 기여 컨텐츠 같은 기능을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8. 앞으로 IFDO를 어떤 방향으로 활용할 계획이신가요?​

일정하게 지정된 기간 동안의 재 구매 및 재방문 고객 비율을 높이고 싶습니다. 그래서 다른 마케팅을 고민 중인데… 이번에 이프두에서 베타버전으로 출시하는 SMS 전송 기능 사용을 계획 중에 있습니다. 스팟성 SMS를 통해 사람들을 후킹 해보고 싶은 욕심이 있거든요! 사용에 대한 내부 논의가 끝나는 대로 시험해 보고 싶습니다.

​9. 마지막으로 아직 IFDO를 사용하지 않는 분들에게 추천해 주신다면?​


👍🏻 로그분석 데이터를 실전에 활용하고 싶은 마케터분들에게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 

활용할 수 있는 기능이 무궁무진하거든요! 예를 들어 라이브 화면에서 최근 가입일 1달 이내인 고객들을   세그멘테이션하면, 그 분들만 대상으로 바로 마케팅 메시지를 전송할 수도 있습니다. 

👍🏻 ​타겟팅이 잘 되어있는 쇼핑몰 역시 추천 드려요. 

저희처럼 ‘엄마’라는 명확한 타겟이 있으시다면 푸시 메시지를 작성하기 훨씬 수월하실 거 에요.

👍🏻 ​마지막으로 사이트가 정체되어 있는 곳. 정말 추천 드립니다. 

 

저희도 이프두를 사용한 후 인당 PV가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프두와 함께하는 내년도 기대가 됩니다. 사이트에 활기와 변화를 모색하고 싶다면? 이프두를 선택해 보세요. 새로운 변화가 찾아올 거예요.


요약하면😊​

고객사는 유아동 커머스 1위 쇼핑몰로 이프두를 오랜 기간 이용하고 있어요. 다른 서비스를 이용하다가 서비스를 통합하고자 합리적인 가격에 이프두를 도입하여 만족하고 있습니다.

  • 업계 1위의 이프두 운영 노하우는 ‘교차 마케팅’에 있습니다.

  • 이프두 사용 후 PV 1.5배 증가라는 성과를 거뒀어요. 

  • 기억에 남는 마케팅 사례는 팝업 메시지를 활용한 장바구니 리마인딩입니다. 

  • 오토 메시지 작성 팁은 “감성 저격! 매력적인 할인율 제시”

고객사가 관심 보인 기능,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

  • 고객의 구매를 유도하는 무료 부가 기능 ‘소셜티커’

  • 교차 마케팅을 위한 세그먼트 조합 방법

최근 업데이트: 2025-09-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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샵바이 연동을 쉽고 빠르게 시작해 보세요 (feat. 이프두 싱크)
샵바이 전용 이프두 싱크앱이 출시되었습니다🙌🏻​ 샵바이를 이용중이고, 이프두 사이트에서 직접 가입하신 샵바이 사용자님, 이프두 싱크 앱을 설치하면 분석 스크립트 설치와 쇼핑몰 데이터 연동이 한 번에 진행되어 더욱 빠르게 이프두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가이드에 따라 시작해 보세요!🤗   ⚠️ 이프두 싱크(샵바이/이프두 직접가입자 전용)는 이프두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한 샵바이 사용자를 위한 앱입니다. NHN 커머스 앱스토어에서 이프두 앱을 설치하여 가입한 경우, 이미 스크립트 설치와 데이터 연동이 완료되어 별도 연동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또한 이 경우, 외부 채널 연동 페이지에서 연동 신청 항목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이프두 싱크 앱을 설치하면 이프두 이용을 위한 분석 스크립트가 자동 설치돼요. 자동으로 회원·상품 데이터가 연동되며 더욱 다양한 세그먼트를 사용할 수 있어요. 휴대폰 번호와 SMS 수신 동의 여부 연동으로 빠르게 푸시 마케팅이 가능해져요. 상품의 판매가와 품절 여부 등이 IFDO Suggest (연관 상품 추천)에 자동 반영돼요. *품절 상품은 자동으로 노출이 중지되어 추천 상품의 최신 상태를 유지합니다. 🔄 연동되는 정보🛒상품 데이터상품 데이터는 사용자키 입력을 완료하면 연동됩니다. 데이터 업데이트 주기: 4시간 (매일 04시, 08시, 12시, 16시, 20시, 24시)👩🏻‍🦱회원 데이터 회원 데이터는 API키 값을 붙여넣기한 후 샵바이 회원 데이터를 IFDO의 회원 데이터로 매핑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매핑 과정이 끝나면 회원 데이터가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됩니다. 데이터 업데이트 주기: 10분 매핑 필수 데이터필수로 매핑되는 데이터입니다.회원 아이디 매핑 기본(권장) 데이터기본적으로 매핑되는 데이터입니다. 매핑을 원하는 데이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회원 이름, 이메일 주소, 휴대폰 번호, 이메일 수신 동의, SMS 수신 동의, 회원등급매핑 선택 데이터매핑을 원하는 데이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회원가입일, 최종 로그인일   이프두 싱크 앱 설치하기NHN 커머스 앱스토어에서 IFDO SYNC - 샵바이 앱 [설치하기]를 클릭합니다.  설치할 쇼핑몰을 선택한 뒤 [설치]를 클릭합니다. 동의 항목 체크 후 [설치]합니다.  앱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설치 리스트 가기]를 클릭하세요.  API 인증키 복사하기설치된 앱 확인 후 [실행]을 클릭합니다. 💡앱 설치 리스트 확인 경로: 관리자 > 앱 서비스 > 설치 리스트샵바이 베이직 화면 샵바이 엔터프라이즈 화면 [복사]를 클릭하여 API 인증키를 복사합니다. 복사 후 [이프두 로그인 하기]를 클릭해 주세요.  API 인증키 이프두에 입력하기이프두에 로그인합니다. [설정 > 외부 채널 설정 > 외부 채널 연동]으로 이동합니다.  NHN 샵바이 API 연동의 [인증키 입력]을 클릭합니다. 복사한 인증키 입력 후 [인증키 저장]을 클릭합니다.  회원 데이터 매핑하기[회원 데이터 매핑하기]를 클릭하여 데이터 매핑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 알림창을 닫은 경우, 회원 정보 연동 > [회원 DB 매핑]을 통해 다시 시작할 수 있습니다.  매핑 화면에서 연동하고자 하는 데이터에 체크한 뒤 설정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프로필 선택창이 나타나면 [프로필 항목 추가]를 클릭합니다. 프로필 이름을 입력하고 데이터 구분값과 데이터 형식을 선택한 뒤 [추가]합니다. 데이터 구분 및 형식최종 로그인일: 일반/날짜형회원 가입일: 일반/날짜형추가한 프로필 항목이 나타나면 설정 > 프로필 항목 클릭 > 확인으로 매핑합니다.  위의 과정을 거쳐 필요한 데이터를 모두 매핑한 뒤, [매핑 저장]을 클릭합니다.  이제 분석 스크립트 자동 설치 및 회원 데이터 업데이트가 시작됩니다. 이어지는 가이드를 확인하여 이프두 사용을 위한 추가 세팅을 완료하세요! 분석을 위한 세팅 * 필 수검색 광고 분석을 위한 추적 URL 활성화 가이드장바구니 초기화 기간 설정 가이드푸시메시지 발송 세팅친구톡 발송을 위한 카카오 채널 등록 가이드문자 발송을 위한 사전 준비 가이드오토메시지 세팅오토메시지 작성 가이드이프두에서 가장 먼저 작성해야 할 오토메시지 3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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