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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프두에서 푸시 메시지를 발송하시는 담당자님! 로그인이 필요한 페이지(쿠폰 다운로드, 장바구니 등)를 푸시 메시지의 랜딩 URL로 사용할 경우 파라미터 유실 방지를 위해 리턴 URL 설정이 필수입니다. 그런데, 이미 로그인을 한 사용자가 푸시 메시지의 링크를 클릭하면 빈 화면이 뜨는 경우가 발견되고 있는데요..? 이러한 상황을 보완할 수 있도록 이프두 팀에서 보완용 스크립트 설치를 무료로 지원해 드리고 있습니다. 같은 현상을 겪고 계시다면 이프두 팀에게 스크립트 설치를 요청해 주세요!스크립트 설치 요청 방법이프두 상담 채팅 아이콘 클릭한 뒤 [상담원 연결]을 통해 상담을 시작해 주세요. ‘리턴 URL 로그인 페이지 스크립트 설치’라고 요청해 주시면 담당자가 신속히 진행 도와드리겠습니다. *1-2 영업일 소요 연관 콘텐츠 읽기리턴 URL이란?
본 포스팅은 고도몰 사용자를 위한 가이드입니다. 샵바이 솔루션을 이용하고 계시다면 샵바이 전용 가이드를 확인해 주세요! → 샵바이 전용 가이드 읽기 고도몰 앱 설치 가이드고도몰 서비스를 이용하고 계신 회원님!??♀️ 이프두 사용을 위해서는 앱 설치가 필요해요. 다음의 가이드에 따라 신청해 주세요. 1. 로그인 후 NHN 커머스 앱 스토어의 이프두 마케팅 자동화 - 고도몰 [설치하기]를 클릭하세요. 2. 설치할 쇼핑몰을 선택한 뒤, [설치] 버튼을 클릭하세요. 3. 동의 사항에 체크한 뒤 [설치]를 클릭합니다.4. 앱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설치 리스트 가기]를 클릭하세요. ? 해당 화면에서 이탈하더라도 쇼핑몰 관리자 페이지 > 앱 서비스 > 앱 리스트에서 설치한 이프두 앱을 찾을 수 있어요. 5. 설치한 앱에서 이프두를 찾아 [실행] 버튼을 클릭합니다. ? 앱 생성 시, 일시적으로 ‘결제대기’로 나타날 수 있어요. 실제로 결제는 진행되지 않으니 안심하세요! 6. 정보 기입 후 가입합니다. 아이디: 이프두 로그인 시 사용될 아이디를 의미합니다.비밀번호: 이프두 로그인 시 사용될 비밀번호를 의미합니다. 7. 동의 사항들에 체크한 뒤 [등록]합니다. 8. 회원가입이 완료되었습니다. [닫기]를 클릭하여 원래 화면으로 돌아가 주세요. 9. 다시 이프두 앱의 [실행]을 클릭합니다. 10. [이프두 로그인 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11. 회원가입 시 기재한 아이디, 비밀번호 입력 후 로그인합니다. 분석 스크립트 설치 신청 가이드이프두 사용을 위해 분석 스크립트 설치 신청이 필요합니다. 아래 가이드에 따라 신청해 주세요. 스크립트 설치 이후 사이트 분석이 시작됩니다.최초 1회에 한하여 무상 설치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1. 이프두 로그인 후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2. [설치 대행 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3. 필요한 정보를 모두 기입한 후 신청합니다. *Npay 분석 스크립트까지 모두 신청? 분석 스크립트 설치가 완료되면 이메일로 알려드려요. (보통 1~2영업일 이내 소요)이어서 해야할 일회원 정보 연동 → 가이드 읽기쇼핑몰 회원 데이터를 이프두와 실시간 연동하기 위해 연동 앱을 설치해 주세요. 장바구니 초기화 세팅 → 가이드 읽기고객님들의 장바구니가 초기화되었을 때, 이프두 장바구니 데이터도 리셋될 수 있도록 장바구니 초기화 기간을 설정해 주세요. 검색광고 분석을 위한 세팅 → 가이드 읽기IFDO Analytics에서 네이버 검색광고, 카카오 키워드 광고, 구글애즈의 광고 효과를 자동으로 분석하기 위해 각 광고 관리자에서 추적 URL을 활성화해 주세요. 오토메시지 세팅 → 가이드 읽기위의 세팅을 모두 완료했다면, 오토메시지 작성을 시작해 보세요.
지난주, 매출 상승을 위한 세일 페이지 방문 유도 전략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쿠폰을 사용하지 않은 레시피라는 점에서 부담 없이 적용해 볼 수 있으셨을 텐데요. 오늘도 쿠폰 없이 세일 상품의 할인율(%)을 활용한 마케팅 자동화 메시지로 방문객들을 넛지 해 볼까 합니다.
타겟 대상은 사이트 방문 중, 세일 페이지를 6회 이상 반복해서 조회한 이력이 있으며 현재에도 세일 페이지를 조회 중인 방문객으로 설정합니다. 세일 페이지를 6번이나 조회했다는 것은 세일 콘텐츠들에 대해 매우 높은 관심도를 갖추고 있다고 해석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이 순간을 포착하여 세일 혜택, 특히 할인율(%)을 강조하고 고객의 구매 결정을 이끌어내 보세요😋
⚠️ “6회 이상 반복 조회” 부분은 예시를 위한 임의 설정값입니다. 사이트에 알맞게 수정해서 사용하세요.
1. 마케팅 자동화 메시지 생성하기
이프두 로그인 후 Auot Msg >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2. 세그먼트 타겟 설정하기
세일 페이지를 6회 이상 조회한 이력이 있으며 현재 세일 페이지를 보고 있는 방문객에게 마케팅 자동화 메시지를 노출하고자 합니다. 다음과 같이 세그먼트를 설정해 주세요.
콘텐츠 > 경로상 페이지 반복 횟수 > 세일 페이지 / 6페이지뷰 이상쇼핑몰에 방문하여 이동한 경로 상에 지정한 페이지를 6페이지 이상 조회한 이력이 있으면 타게팅 합니다.
콘텐츠 > 현재 보는 페이지 > 세일 페이지현재 세일 페이지를 보고 있는 경우 타게팅 합니다.
3. 인앱메시지 형태 선택하기
세일 페이지의 콘텐츠를 가리지 않도록 인앱메시지 형태는 ‘라운드 플로팅'을 선택합니다.
4. 마케팅 자동화 메시지 작성하기
프로필 > 이미지 아이콘을 클릭하여 이미지를 추가합니다.
세일 페이지에 포함된 콘텐츠 중, 인기 상품의 매력적인 할인율 또는 파격적으로 높은 할인율 정보를 입력하세요.
마케팅 자동화 메시지를 클릭하면 상품으로 이동할 수 있도록 랜딩URL을 입력한 뒤 검수합니다.
(옵션) 마케팅 자동화 메시지의 라운드를 조절하여 형태를 변경합니다.
5. 마케팅 자동화 메시지 노출 설정하기
세일 페이지 내 콘텐츠를 오래 가리지 않도록 N초 뒤 자동 사라짐 효과를 적용해 주세요.
마케팅 자동화 메시지가 노출될 위치를 선택한 뒤 노출 빈도, 노출 기간 등 옵션 값을 설정합니다.
6. 마케팅 자동화 메시지 저장하기
작성을 완료했다면 [저장 하기]를 클릭합니다.
마케팅 자동화 메시지의 이름을 입력한 뒤 완료합니다.
7. 마케팅 자동화 메시지 활성화하기
인앱메시지 목록에서 방금 작성한 마케팅 자동화 메시지를 활성화합니다.
오늘의 포스팅에서는 세일 상품의 할인율(%)을 강조해 보시라는 제안을 드렸습니다. 숫자를 활용하면 혜택의 구체성과 설득력을 높일 수 있기 때문인데요. 마침 이렇게 숫자를 활용한 마케팅 사례가 잘 정리된 포스팅이 준비되어 있으니 이어서 확인해 보세요😊
전환율이 상승하는 숫자 카피 활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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