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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프두에서 푸시 메시지를 발송하시는 담당자님! 로그인이 필요한 페이지(쿠폰 다운로드, 장바구니 등)를 푸시 메시지의 랜딩 URL로 사용할 경우 파라미터 유실 방지를 위해 리턴 URL 설정이 필수입니다. 그런데, 이미 로그인을 한 사용자가 푸시 메시지의 링크를 클릭하면 빈 화면이 뜨는 경우가 발견되고 있는데요..? 이러한 상황을 보완할 수 있도록 이프두 팀에서 보완용 스크립트 설치를 무료로 지원해 드리고 있습니다. 같은 현상을 겪고 계시다면 이프두 팀에게 스크립트 설치를 요청해 주세요!스크립트 설치 요청 방법이프두 상담 채팅 아이콘 클릭한 뒤 [상담원 연결]을 통해 상담을 시작해 주세요. ‘리턴 URL 로그인 페이지 스크립트 설치’라고 요청해 주시면 담당자가 신속히 진행 도와드리겠습니다. *1-2 영업일 소요 연관 콘텐츠 읽기리턴 URL이란?
본 포스팅은 고도몰 사용자를 위한 가이드입니다. 샵바이 솔루션을 이용하고 계시다면 샵바이 전용 가이드를 확인해 주세요! → 샵바이 전용 가이드 읽기 고도몰 앱 설치 가이드고도몰 서비스를 이용하고 계신 회원님!??♀️ 이프두 사용을 위해서는 앱 설치가 필요해요. 다음의 가이드에 따라 신청해 주세요. 1. 로그인 후 NHN 커머스 앱 스토어의 이프두 마케팅 자동화 - 고도몰 [설치하기]를 클릭하세요. 2. 설치할 쇼핑몰을 선택한 뒤, [설치] 버튼을 클릭하세요. 3. 동의 사항에 체크한 뒤 [설치]를 클릭합니다.4. 앱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설치 리스트 가기]를 클릭하세요. ? 해당 화면에서 이탈하더라도 쇼핑몰 관리자 페이지 > 앱 서비스 > 앱 리스트에서 설치한 이프두 앱을 찾을 수 있어요. 5. 설치한 앱에서 이프두를 찾아 [실행] 버튼을 클릭합니다. ? 앱 생성 시, 일시적으로 ‘결제대기’로 나타날 수 있어요. 실제로 결제는 진행되지 않으니 안심하세요! 6. 정보 기입 후 가입합니다. 아이디: 이프두 로그인 시 사용될 아이디를 의미합니다.비밀번호: 이프두 로그인 시 사용될 비밀번호를 의미합니다. 7. 동의 사항들에 체크한 뒤 [등록]합니다. 8. 회원가입이 완료되었습니다. [닫기]를 클릭하여 원래 화면으로 돌아가 주세요. 9. 다시 이프두 앱의 [실행]을 클릭합니다. 10. [이프두 로그인 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11. 회원가입 시 기재한 아이디, 비밀번호 입력 후 로그인합니다. 분석 스크립트 설치 신청 가이드이프두 사용을 위해 분석 스크립트 설치 신청이 필요합니다. 아래 가이드에 따라 신청해 주세요. 스크립트 설치 이후 사이트 분석이 시작됩니다.최초 1회에 한하여 무상 설치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1. 이프두 로그인 후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2. [설치 대행 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3. 필요한 정보를 모두 기입한 후 신청합니다. *Npay 분석 스크립트까지 모두 신청? 분석 스크립트 설치가 완료되면 이메일로 알려드려요. (보통 1~2영업일 이내 소요)이어서 해야할 일회원 정보 연동 → 가이드 읽기쇼핑몰 회원 데이터를 이프두와 실시간 연동하기 위해 연동 앱을 설치해 주세요. 장바구니 초기화 세팅 → 가이드 읽기고객님들의 장바구니가 초기화되었을 때, 이프두 장바구니 데이터도 리셋될 수 있도록 장바구니 초기화 기간을 설정해 주세요. 검색광고 분석을 위한 세팅 → 가이드 읽기IFDO Analytics에서 네이버 검색광고, 카카오 키워드 광고, 구글애즈의 광고 효과를 자동으로 분석하기 위해 각 광고 관리자에서 추적 URL을 활성화해 주세요. 오토메시지 세팅 → 가이드 읽기위의 세팅을 모두 완료했다면, 오토메시지 작성을 시작해 보세요.
Time(시간), Place(장소), Occasion(상황). 때와 장소에 따라 적절한 옷을 입어야 한다는 뜻의 TPO는 패션업계에서 먼저 사용하기 시작했는데요. 사실 TPO는 마케팅에서도 중요하게 고려되어야 합니다.
상황에 맞춰, 필요한 시점에, 알맞은 혜택을 전해야 고객의 액션을 이끌어 내는데 유리하거든요. 이때 활용할 수 있는 오토메시지 노출 시점 기능을 소개합니다🙌🏻
노출 시점
오토메시지 노출 시점을 설정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오토메시지 디자인 편집 화면에서 다음의 옵션 중 1개를 선택하여 적용할 수 있습니다.
즉시 (기본)
타겟 고객에게 오토메시지를 즉시 노출합니다.
N초 이후
페이지 로딩 후 N초가 지났을 때 타겟 고객에게 오토메시지를 노출합니다. 1초~40초 사이의 값을 입력하여 설정할 수 있습니다.
N% 스크롤 된 이후
타겟 고객이 페이지 로딩 후 N% 이상 스크롤 했을 때 오토메시지를 노출합니다. 5~95% 내의 스크롤 퍼센테이지(%)를 선택하여 설정할 수 있습니다.
노출 시점 활용 방법
1. 이벤트 참여 유도
장바구니에 상품을 1개 이상 담은 고객이 장바구니 페이지에 10초 이상 머무르며 고민하고 있을 때 이벤트 참여를 유도합니다.
오토메시지 형태
팝콘 버튼형
세그먼트 조건
장바구니 > 현재 담긴 상품수 > 1개 이상장바구니 페이지를 보고 있을 때 담긴 상품이 1개 이상인 경우 오토메시지를 노출합니다.
10초 이후
2. 카카오톡 상담 권유
1) 주문 제작 상품 상세페이지에서 고객이 30초 이상 머무르고 있을 때
주문 제작이 필요한 상품의 상세 페이지에서 고객이 오랜 시간 머무르고 있을 때, 상담을 유도하는 오토메시지를 노출합니다. *원활한 상담 운영을 위해 노출 시간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팝콘 카카오톡 상담형
상품 > 현재 보는 상품(입력형) > 주문제작‘주문제작’이 포함된 상품명의 상품을 보고 있을 때 오토메시지가 노출됩니다.
30초 이후
2) 특정 상세페이지를 반복해서 조회한 후 30초 이상 머무르고 있을 때 상담 권유
방문객이 쁘띠 시술과 관련된 콘텐츠를 5회 이상 조회하고, 30초 이상 머무르고 있다면 시술을 고민하는 시점이라고 할 수 있겠죠? 이때 오토메시지를 노출하여 상담으로 유도해 볼 수 있습니다. *상담 운영 시간과 관계없이 24시간 내내 상담을 접수하고 싶다면 노출 시간을 24시간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 콘텐츠 그룹 반복 횟수 > 쁘띠 시술 / 5회 이상
쁘띠 시술 그룹 내의 콘텐츠를 5 페이지 이상 조회한 경우 오토메시지를 노출합니다.
20초 이후
3. 연관 콘텐츠 제안
1) 블로그 콘텐츠를 다 읽었을 때 연관 콘텐츠 이어 읽기 제안 (PC)
블로그 콘텐츠를 다 읽은 시점에 연관되는 콘텐츠를 노출하여 이어 읽기를 제안하고 페이지뷰와 체류시간을 높여볼 수 있습니다. 단, PC와 Mobile의 스크롤 %가 다르므로 기기에 따라 오토메시지를 별도 작성해야 합니다. ex.) PC용, Mobile용
푸시노트 이미지형
콘텐츠 > 현재 보는 페이지 - 블로그 포스팅 주소 입력특정 포스팅을 조회하고 있을 때 오토메시지를 노출합니다.
사용 환경 > 기기 구분 - PC 웹PC 웹으로 이용 중인 경우 오토메시지를 노출합니다.
40% 스크롤 된 이후 *임의로 설정한 %입니다. 홈페이지 구성에 따라 스크롤 %가 다르므로 테스트를 통해 조절하여 입력하세요. → 내부 테스트 가이드 확인
2) 매거진 콘텐츠에서 다룬 상품 노출 (Mobile)
매거진 콘텐츠를 다 읽은 시점에 매거진에서 다룬 상품을 노출하며 연계 상품으로의 유입을 이끌어볼 수 있습니다. 이때 오토메시지의 주목도를 높이기 위해 배경을 어둡게 처리하는 모달 배경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추천 상품 팝업 for Mobile Web
콘텐츠 > 현재 보는 페이지 - 매거진 페이지 주소 입력특정 매거진 페이지를 조회하고 있을 때 오토메시지를 노출합니다.
사용 환경 > 기기 구분 - 모바일 웹모바일 웹으로 이용 중인 경우 오토메시지를 노출합니다.
55% 스크롤 된 이후 *임의로 설정한 %입니다. 홈페이지 구성에 따라 스크롤 %가 다르므로 테스트를 통해 조절하여 입력하세요. → 내부 테스트 가이드 확인
이렇게 오토메시지 노출 시점 옵션과 활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어서 오토메시지 노출 제어 기능도 살펴볼까요? 다음의 포스팅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오토메시지 중복 노출 제어 기능 총정리!
특정 오토메시지 중복 노출 방지, 세그먼트로 해결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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