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 이력을 기반으로 고객을 매일매일 자동 분석합니다.
다양한 관점으로 고객을 분석하고 인사이트를 얻으세요.
100여 가지의 실시간 웹분석 리포트를 제공합니다.
함께 구매될 가능성이 높은 상품을 자동 추천합니다.
상품 정보를 방문객에게 실시간 공유합니다.
고객을 이해하면서 소통하세요.
반복되는 문의는 챗 봇에게 맡기세요.
이프두에서 푸시 메시지를 발송하시는 담당자님! 로그인이 필요한 페이지(쿠폰 다운로드, 장바구니 등)를 푸시 메시지의 랜딩 URL로 사용할 경우 파라미터 유실 방지를 위해 리턴 URL 설정이 필수입니다. 그런데, 이미 로그인을 한 사용자가 푸시 메시지의 링크를 클릭하면 빈 화면이 뜨는 경우가 발견되고 있는데요..? 이러한 상황을 보완할 수 있도록 이프두 팀에서 보완용 스크립트 설치를 무료로 지원해 드리고 있습니다. 같은 현상을 겪고 계시다면 이프두 팀에게 스크립트 설치를 요청해 주세요!스크립트 설치 요청 방법이프두 상담 채팅 아이콘 클릭한 뒤 [상담원 연결]을 통해 상담을 시작해 주세요. ‘리턴 URL 로그인 페이지 스크립트 설치’라고 요청해 주시면 담당자가 신속히 진행 도와드리겠습니다. *1-2 영업일 소요 연관 콘텐츠 읽기리턴 URL이란?
본 포스팅은 고도몰 사용자를 위한 가이드입니다. 샵바이 솔루션을 이용하고 계시다면 샵바이 전용 가이드를 확인해 주세요! → 샵바이 전용 가이드 읽기 고도몰 앱 설치 가이드고도몰 서비스를 이용하고 계신 회원님!??♀️ 이프두 사용을 위해서는 앱 설치가 필요해요. 다음의 가이드에 따라 신청해 주세요. 1. 로그인 후 NHN 커머스 앱 스토어의 이프두 마케팅 자동화 - 고도몰 [설치하기]를 클릭하세요. 2. 설치할 쇼핑몰을 선택한 뒤, [설치] 버튼을 클릭하세요. 3. 동의 사항에 체크한 뒤 [설치]를 클릭합니다.4. 앱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설치 리스트 가기]를 클릭하세요. ? 해당 화면에서 이탈하더라도 쇼핑몰 관리자 페이지 > 앱 서비스 > 앱 리스트에서 설치한 이프두 앱을 찾을 수 있어요. 5. 설치한 앱에서 이프두를 찾아 [실행] 버튼을 클릭합니다. ? 앱 생성 시, 일시적으로 ‘결제대기’로 나타날 수 있어요. 실제로 결제는 진행되지 않으니 안심하세요! 6. 정보 기입 후 가입합니다. 아이디: 이프두 로그인 시 사용될 아이디를 의미합니다.비밀번호: 이프두 로그인 시 사용될 비밀번호를 의미합니다. 7. 동의 사항들에 체크한 뒤 [등록]합니다. 8. 회원가입이 완료되었습니다. [닫기]를 클릭하여 원래 화면으로 돌아가 주세요. 9. 다시 이프두 앱의 [실행]을 클릭합니다. 10. [이프두 로그인 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11. 회원가입 시 기재한 아이디, 비밀번호 입력 후 로그인합니다. 분석 스크립트 설치 신청 가이드이프두 사용을 위해 분석 스크립트 설치 신청이 필요합니다. 아래 가이드에 따라 신청해 주세요. 스크립트 설치 이후 사이트 분석이 시작됩니다.최초 1회에 한하여 무상 설치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1. 이프두 로그인 후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2. [설치 대행 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3. 필요한 정보를 모두 기입한 후 신청합니다. *Npay 분석 스크립트까지 모두 신청? 분석 스크립트 설치가 완료되면 이메일로 알려드려요. (보통 1~2영업일 이내 소요)이어서 해야할 일회원 정보 연동 → 가이드 읽기쇼핑몰 회원 데이터를 이프두와 실시간 연동하기 위해 연동 앱을 설치해 주세요. 장바구니 초기화 세팅 → 가이드 읽기고객님들의 장바구니가 초기화되었을 때, 이프두 장바구니 데이터도 리셋될 수 있도록 장바구니 초기화 기간을 설정해 주세요. 검색광고 분석을 위한 세팅 → 가이드 읽기IFDO Analytics에서 네이버 검색광고, 카카오 키워드 광고, 구글애즈의 광고 효과를 자동으로 분석하기 위해 각 광고 관리자에서 추적 URL을 활성화해 주세요. 오토메시지 세팅 → 가이드 읽기위의 세팅을 모두 완료했다면, 오토메시지 작성을 시작해 보세요.
🫅🏻VIP 고객은 얼마나 구매하고 있지?
🤔패밀리 회원의 구매 점유율은 어떨까?
😅가장 구매율이 낮은 고객 그룹은 어디지…?
이런 궁금증이 있으셨던 담당자님이라면! 딱 맞는 리포트를 추천해 드릴 수 있습니다. 바로 ‘회원 속성별 구매 분석’ 리포트인데요.
‘회원 속성별 구매 분석’이란 RFM이나 회원 등급, 회원가입 월에 따라 회원 그룹을 상세하게 구분하여 구매액, 구매 점유율 등 구매와 관련된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는 리포트입니다. 이번에 ‘회원 속성별 구매 분석’ 리포트의 일부 기능을 보완하고 신규 추가하게 되었는데, 어떤 부분에서 변화가 생겼는지 지금부터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고객 구매 데이터도 커스텀! ‘회원 속성 추가’
기존에 제공해 드렸던 회원 속성 (RFM, 회원등급, 회원가입 월) 외에 내가 원하는 회원 속성 데이터를 직접 추가하여 리포트를 조회하실 수 있도록 ‘회원 속성 추가’ 기능을 제공합니다.
회원 가입일, 연령, 성별 등 최대 2개의 회원 속성을 추가해 보세요. 연동한 회원 속성에 따라 커스텀 된 회원 속성별 구매 데이터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회원 속성 추가 방법
1. 이프두 로그인 후 Analytics > 회원 > 회원 속성별 구매 분석으로 이동하세요.
2. [회원 속성 추가]를 클릭합니다.
3. 추가하고자 하는 회원 속성을 체크한 뒤 저장합니다.
회원 속성은 최대 2개까지 추가할 수 있습니다.
회원 속성은 연동된 회원 프로필 항목에 따라 다르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4. 회원 속성값을 클릭하여 추가한 회원 속성을 클릭합니다.
5. 데이터를 확인하세요!
2. 어떤 상품을 구매했을까? ‘구매 상품 상세 리포트’
연령, 성별, 회원등급 등 회원의 속성에 따라 구매 상품이 다르게 나타납니다. 브랜드에 대한 경험이 없는 신규 고객이 낮은 가격대의 상품을 먼저 시도해 보는 경향을 보인다면 브랜드에 대한 호감도가 높은 VIP 고객은 비교적 높은 가격의 상품을 구매하고 있을 수 있겠죠.
20대가 면접용 정장 구두를 많이 구매한다면 50대는 편안하고 멋스러운 샌들을 많이 구매하고 있을 수 있고요. 이렇게 회원 속성에 따라 선호 상품이 다르게 나타나므로 회원 속성별 주력 상품과 마케팅 플랜을 설정하기 위해서는 속성으로 분류된 고객의 실 구매 데이터를 파악하는 과정이 꼭 필요할 것입니다.
그래서 회원 속성별 구매 분석 리포트에 구매된 상품에 대한 상세 리포트를 추가하게 되었습니다. 구매액을 클릭하여 확인해 보세요!
📍회원 속성별 구매된 상품 상세 확인 방법
2. 회원 속성별 구매액을 클릭합니다.
3. 구매 상품 데이터를 확인하세요!
최근 이프두에 신규 기능들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공개될 신규 업데이트 소식이 가득한데요. 이프두 소식은 홈페이지 내 블로그와 어드민 내 공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을 통하여 전해드리고 있습니다. 이프두의 다양한 채널을 구독하시고 가장 빠르게 소식을 받아보세요🙂
클릭 시 각 채널로 이동! 이프두 소식을 받아보세요🙌🏻
이프두 페이스북 [클릭]
이프두 인스타그램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