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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프두에서 푸시 메시지를 발송하시는 담당자님! 로그인이 필요한 페이지(쿠폰 다운로드, 장바구니 등)를 푸시 메시지의 랜딩 URL로 사용할 경우 파라미터 유실 방지를 위해 리턴 URL 설정이 필수입니다. 그런데, 이미 로그인을 한 사용자가 푸시 메시지의 링크를 클릭하면 빈 화면이 뜨는 경우가 발견되고 있는데요..? 이러한 상황을 보완할 수 있도록 이프두 팀에서 보완용 스크립트 설치를 무료로 지원해 드리고 있습니다. 같은 현상을 겪고 계시다면 이프두 팀에게 스크립트 설치를 요청해 주세요!스크립트 설치 요청 방법이프두 상담 채팅 아이콘 클릭한 뒤 [상담원 연결]을 통해 상담을 시작해 주세요. ‘리턴 URL 로그인 페이지 스크립트 설치’라고 요청해 주시면 담당자가 신속히 진행 도와드리겠습니다. *1-2 영업일 소요 연관 콘텐츠 읽기리턴 URL이란?
본 포스팅은 고도몰 사용자를 위한 가이드입니다. 샵바이 솔루션을 이용하고 계시다면 샵바이 전용 가이드를 확인해 주세요! → 샵바이 전용 가이드 읽기 고도몰 앱 설치 가이드고도몰 서비스를 이용하고 계신 회원님!??♀️ 이프두 사용을 위해서는 앱 설치가 필요해요. 다음의 가이드에 따라 신청해 주세요. 1. 로그인 후 NHN 커머스 앱 스토어의 이프두 마케팅 자동화 - 고도몰 [설치하기]를 클릭하세요. 2. 설치할 쇼핑몰을 선택한 뒤, [설치] 버튼을 클릭하세요. 3. 동의 사항에 체크한 뒤 [설치]를 클릭합니다.4. 앱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설치 리스트 가기]를 클릭하세요. ? 해당 화면에서 이탈하더라도 쇼핑몰 관리자 페이지 > 앱 서비스 > 앱 리스트에서 설치한 이프두 앱을 찾을 수 있어요. 5. 설치한 앱에서 이프두를 찾아 [실행] 버튼을 클릭합니다. ? 앱 생성 시, 일시적으로 ‘결제대기’로 나타날 수 있어요. 실제로 결제는 진행되지 않으니 안심하세요! 6. 정보 기입 후 가입합니다. 아이디: 이프두 로그인 시 사용될 아이디를 의미합니다.비밀번호: 이프두 로그인 시 사용될 비밀번호를 의미합니다. 7. 동의 사항들에 체크한 뒤 [등록]합니다. 8. 회원가입이 완료되었습니다. [닫기]를 클릭하여 원래 화면으로 돌아가 주세요. 9. 다시 이프두 앱의 [실행]을 클릭합니다. 10. [이프두 로그인 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11. 회원가입 시 기재한 아이디, 비밀번호 입력 후 로그인합니다. 분석 스크립트 설치 신청 가이드이프두 사용을 위해 분석 스크립트 설치 신청이 필요합니다. 아래 가이드에 따라 신청해 주세요. 스크립트 설치 이후 사이트 분석이 시작됩니다.최초 1회에 한하여 무상 설치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1. 이프두 로그인 후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2. [설치 대행 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3. 필요한 정보를 모두 기입한 후 신청합니다. *Npay 분석 스크립트까지 모두 신청? 분석 스크립트 설치가 완료되면 이메일로 알려드려요. (보통 1~2영업일 이내 소요)이어서 해야할 일회원 정보 연동 → 가이드 읽기쇼핑몰 회원 데이터를 이프두와 실시간 연동하기 위해 연동 앱을 설치해 주세요. 장바구니 초기화 세팅 → 가이드 읽기고객님들의 장바구니가 초기화되었을 때, 이프두 장바구니 데이터도 리셋될 수 있도록 장바구니 초기화 기간을 설정해 주세요. 검색광고 분석을 위한 세팅 → 가이드 읽기IFDO Analytics에서 네이버 검색광고, 카카오 키워드 광고, 구글애즈의 광고 효과를 자동으로 분석하기 위해 각 광고 관리자에서 추적 URL을 활성화해 주세요. 오토메시지 세팅 → 가이드 읽기위의 세팅을 모두 완료했다면, 오토메시지 작성을 시작해 보세요.
연관 상품 추천과 추천 상품 팝업 기능 많이 사용하고 계시죠? 연관 상품 추천(IFDO Suggest)는 현재 고객이 보고 있는 상품과 함께 잘 판매될 것 같은 연관 상품을 추천하는 페이지 내 콘텐츠이고, 추천 상품 팝업은 에디터가 원하는 상품을 골라 타겟 고객에게 노출하는 추천 팝업입니다.
그동안 Suggest/추천 상품 팝업의 이미지 비율을 조절하는 옵션이 없었는데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이미지 비율 옵션을 새로 추가하여 UI 구성의 자율도를 높였어요. 업데이트된 이미지 비율 설정 기능에 대해 알아보고 쇼핑몰에 어울리는 Suggest/추천 상품 팝업을 구성해 보세요!😁
연관 상품 추천, 이미지 비율 맞춤
Suggest의 이미지 비율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원본’과 ‘1:1’ 비율 중 쇼핑몰 이미지에 더 적합한 옵션을 선택하여 사용하세요.
원본 비율원본 이미지 비율로 이미지가 표시됩니다. 리스팅 되는 이미지들의 크기가 다른 경우 가장 비율이 높은 이미지가 기준 이미지가 되며, 기준 이미지의 비율에 따라 다른 상품 이미지의 상하단 공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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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비율
이미지 비율이 1:1로 표시되며 [상품 이미지 - ⓒ가로 크기]에 입력한 픽셀 값과 동일한 값으로 세로 크기가 고정됩니다. 단, 세로보다 가로가 긴 이미지의 경우 상하단 공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비율 설정 방법
Suggest 신규 작성 시
Suggest 관리 > Suggest 만들기 > 이름 입력 > 디바이스 및 형태 선택 > 설정값 조절 > 이미지 비율 옵션 선택 > 저장 > 설치 설치 가이드: 카페24 / 고도몰 / 메이크샵 / 아임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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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ggest 목록 > UI 수정 > 이미지 비율 옵션 변경> 저장
추천 상품 팝업 이미지 비율 맞춤
위에서 설명한 Suggest 설정과 동일합니다. 추천 상품 팝업의 이미지 비율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원본’과 ‘1:1’ 비율 중 쇼핑몰 이미지에 더 적합한 옵션을 선택하여 사용하세요.
원본 비율원본 이미지 비율로 이미지가 표시됩니다. 각 이미지들의 크기가 다른 경우 가장 비율이 높은 이미지에 맞춰 비율이 조절되며, 기준 이미지의 비율에 따라 상하단의 공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비율이 1:1로 표시되며 [상품 이미지-가로 크기]에서 입력한 픽셀 값과 동일한 값으로 세로 크기가 고정됩니다. 단, 세로보다 가로가 긴 이미지의 경우 상하단 공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추천 상품 팝업 신규 작성 시
① Auto Msg 인앱 메시지 목록에서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 클릭② 타게팅하고자 하는 세그먼트 조건 선택③ 메시지 유형 추천 상품 팝업 for Mobile Web 또는 추천 상품 팝업 for PC Web 중 선택 후 [편집 하기] 클릭④ 설정값 조절 후 세부 설정 > 이미지 비율 옵션 선택⑤ [저장 하기]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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