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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프두에서 푸시 메시지를 발송하시는 담당자님! 로그인이 필요한 페이지(쿠폰 다운로드, 장바구니 등)를 푸시 메시지의 랜딩 URL로 사용할 경우 파라미터 유실 방지를 위해 리턴 URL 설정이 필수입니다. 그런데, 이미 로그인을 한 사용자가 푸시 메시지의 링크를 클릭하면 빈 화면이 뜨는 경우가 발견되고 있는데요..? 이러한 상황을 보완할 수 있도록 이프두 팀에서 보완용 스크립트 설치를 무료로 지원해 드리고 있습니다. 같은 현상을 겪고 계시다면 이프두 팀에게 스크립트 설치를 요청해 주세요!스크립트 설치 요청 방법이프두 상담 채팅 아이콘 클릭한 뒤 [상담원 연결]을 통해 상담을 시작해 주세요. ‘리턴 URL 로그인 페이지 스크립트 설치’라고 요청해 주시면 담당자가 신속히 진행 도와드리겠습니다. *1-2 영업일 소요 연관 콘텐츠 읽기리턴 URL이란?
본 포스팅은 고도몰 사용자를 위한 가이드입니다. 샵바이 솔루션을 이용하고 계시다면 샵바이 전용 가이드를 확인해 주세요! → 샵바이 전용 가이드 읽기 고도몰 앱 설치 가이드고도몰 서비스를 이용하고 계신 회원님!??♀️ 이프두 사용을 위해서는 앱 설치가 필요해요. 다음의 가이드에 따라 신청해 주세요. 1. 로그인 후 NHN 커머스 앱 스토어의 이프두 마케팅 자동화 - 고도몰 [설치하기]를 클릭하세요. 2. 설치할 쇼핑몰을 선택한 뒤, [설치] 버튼을 클릭하세요. 3. 동의 사항에 체크한 뒤 [설치]를 클릭합니다.4. 앱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설치 리스트 가기]를 클릭하세요. ? 해당 화면에서 이탈하더라도 쇼핑몰 관리자 페이지 > 앱 서비스 > 앱 리스트에서 설치한 이프두 앱을 찾을 수 있어요. 5. 설치한 앱에서 이프두를 찾아 [실행] 버튼을 클릭합니다. ? 앱 생성 시, 일시적으로 ‘결제대기’로 나타날 수 있어요. 실제로 결제는 진행되지 않으니 안심하세요! 6. 정보 기입 후 가입합니다. 아이디: 이프두 로그인 시 사용될 아이디를 의미합니다.비밀번호: 이프두 로그인 시 사용될 비밀번호를 의미합니다. 7. 동의 사항들에 체크한 뒤 [등록]합니다. 8. 회원가입이 완료되었습니다. [닫기]를 클릭하여 원래 화면으로 돌아가 주세요. 9. 다시 이프두 앱의 [실행]을 클릭합니다. 10. [이프두 로그인 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11. 회원가입 시 기재한 아이디, 비밀번호 입력 후 로그인합니다. 분석 스크립트 설치 신청 가이드이프두 사용을 위해 분석 스크립트 설치 신청이 필요합니다. 아래 가이드에 따라 신청해 주세요. 스크립트 설치 이후 사이트 분석이 시작됩니다.최초 1회에 한하여 무상 설치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1. 이프두 로그인 후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2. [설치 대행 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3. 필요한 정보를 모두 기입한 후 신청합니다. *Npay 분석 스크립트까지 모두 신청? 분석 스크립트 설치가 완료되면 이메일로 알려드려요. (보통 1~2영업일 이내 소요)이어서 해야할 일회원 정보 연동 → 가이드 읽기쇼핑몰 회원 데이터를 이프두와 실시간 연동하기 위해 연동 앱을 설치해 주세요. 장바구니 초기화 세팅 → 가이드 읽기고객님들의 장바구니가 초기화되었을 때, 이프두 장바구니 데이터도 리셋될 수 있도록 장바구니 초기화 기간을 설정해 주세요. 검색광고 분석을 위한 세팅 → 가이드 읽기IFDO Analytics에서 네이버 검색광고, 카카오 키워드 광고, 구글애즈의 광고 효과를 자동으로 분석하기 위해 각 광고 관리자에서 추적 URL을 활성화해 주세요. 오토메시지 세팅 → 가이드 읽기위의 세팅을 모두 완료했다면, 오토메시지 작성을 시작해 보세요.
광고를 집행할 때 ‘빈도’가 중요하죠. 동일한 광고 소재가 동일한 사용자에게 여러 번 노출되면 광고 효과가 떨어지듯 온 사이트 마케팅 팝업도 마찬가지입니다. 잘 만들어진 팝업이라도 같은 소재를 동일한 고객에게 일정 횟수 이상 반복해서 노출하면 더 이상 흥미를 끌어낼 수 없으며 고객의 클릭을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이프두 오토메시지에는 빈도를 설정하는 기능이 있었는데요. 여기에 동일한 사용자에 대한 빈도를 조절할 수 있는 [최대 노출] 기능이 추가 되었습니다😊 이번에 새로 추가된 ‘최대 노출’ 옵션을 이용하면 개별 메시지에 대하여 최대 노출 횟수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설정법을 자세히 알아볼까요?
최대 노출 NEW
개별 인앱메시지의 최대 노출 횟수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동일한 기기를 기준으로 최대 몇 회까지(2~5회) 인앱메시지를 노출할지 선택합니다. 예를 들어 회원가입 유도 메시지를 동일한 사용자에게 3회만 노출하거나, 앱 다운로드 유도 메시지를 5회까지만 노출되도록 조절할 수 있습니다.
최대 노출 횟수 제한 방법
기존에 작성한 메시지의 [디자인 편집] 버튼을 클릭하세요.
최대 노출 횟수를 선택한 뒤 저장합니다.
위의 예시처럼 [5회]를 최대 노출 횟수로 설정하면 오토메시지는 동일한 기기에서 최대 5회까지만 노출되며, 이후부터는 타겟 조건과 일치하더라도 해당 기기에서는 더 이상 노출되지 않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린 ‘최대 노출’ 이외에도 이프두에는 팝업 노출 제어를 위한 다양한 기능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리치팝업에 적용할 수 있는 ‘팝업 차단’ 기능과, 전체 인앱메시지의 노출 횟수를 제한하는 ‘인앱메시지 노출 제한’ 기능이 있습니다. 노출을 제어하고자 하는 상황에 맞게 사용해 보세요😉
팝업 차단 → 가이드 읽기리치팝업에 적용되는 기능으로 해당 팝업의 노출 기간을 제한합니다.ex: 다음에 볼게요, 내일 다시 보기, 일주일간 그만 보기, 그만 볼래요 등
인앱메시지 노출 제한 → 가이드 읽기노출 제한 규칙을 통해 모든 팝업의 노출 횟수를 제한합니다. ex: 24시간 동안 최대 3회 노출 → 24시간 동안 동일한 방문자에게 최대 3개의 인앱메시지를 노출합니다. 지정한 횟수 이후로는 조건에 일치하더라도 인앱메시지가 노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