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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프두에서 푸시 메시지를 발송하시는 담당자님! 로그인이 필요한 페이지(쿠폰 다운로드, 장바구니 등)를 푸시 메시지의 랜딩 URL로 사용할 경우 파라미터 유실 방지를 위해 리턴 URL 설정이 필수입니다. 그런데, 이미 로그인을 한 사용자가 푸시 메시지의 링크를 클릭하면 빈 화면이 뜨는 경우가 발견되고 있는데요..? 이러한 상황을 보완할 수 있도록 이프두 팀에서 보완용 스크립트 설치를 무료로 지원해 드리고 있습니다. 같은 현상을 겪고 계시다면 이프두 팀에게 스크립트 설치를 요청해 주세요!스크립트 설치 요청 방법이프두 상담 채팅 아이콘 클릭한 뒤 [상담원 연결]을 통해 상담을 시작해 주세요. ‘리턴 URL 로그인 페이지 스크립트 설치’라고 요청해 주시면 담당자가 신속히 진행 도와드리겠습니다. *1-2 영업일 소요 연관 콘텐츠 읽기리턴 URL이란?
본 포스팅은 고도몰 사용자를 위한 가이드입니다. 샵바이 솔루션을 이용하고 계시다면 샵바이 전용 가이드를 확인해 주세요! → 샵바이 전용 가이드 읽기 고도몰 앱 설치 가이드고도몰 서비스를 이용하고 계신 회원님!??♀️ 이프두 사용을 위해서는 앱 설치가 필요해요. 다음의 가이드에 따라 신청해 주세요. 1. 로그인 후 NHN 커머스 앱 스토어의 이프두 마케팅 자동화 - 고도몰 [설치하기]를 클릭하세요. 2. 설치할 쇼핑몰을 선택한 뒤, [설치] 버튼을 클릭하세요. 3. 동의 사항에 체크한 뒤 [설치]를 클릭합니다.4. 앱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설치 리스트 가기]를 클릭하세요. ? 해당 화면에서 이탈하더라도 쇼핑몰 관리자 페이지 > 앱 서비스 > 앱 리스트에서 설치한 이프두 앱을 찾을 수 있어요. 5. 설치한 앱에서 이프두를 찾아 [실행] 버튼을 클릭합니다. ? 앱 생성 시, 일시적으로 ‘결제대기’로 나타날 수 있어요. 실제로 결제는 진행되지 않으니 안심하세요! 6. 정보 기입 후 가입합니다. 아이디: 이프두 로그인 시 사용될 아이디를 의미합니다.비밀번호: 이프두 로그인 시 사용될 비밀번호를 의미합니다. 7. 동의 사항들에 체크한 뒤 [등록]합니다. 8. 회원가입이 완료되었습니다. [닫기]를 클릭하여 원래 화면으로 돌아가 주세요. 9. 다시 이프두 앱의 [실행]을 클릭합니다. 10. [이프두 로그인 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11. 회원가입 시 기재한 아이디, 비밀번호 입력 후 로그인합니다. 분석 스크립트 설치 신청 가이드이프두 사용을 위해 분석 스크립트 설치 신청이 필요합니다. 아래 가이드에 따라 신청해 주세요. 스크립트 설치 이후 사이트 분석이 시작됩니다.최초 1회에 한하여 무상 설치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1. 이프두 로그인 후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2. [설치 대행 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3. 필요한 정보를 모두 기입한 후 신청합니다. *Npay 분석 스크립트까지 모두 신청? 분석 스크립트 설치가 완료되면 이메일로 알려드려요. (보통 1~2영업일 이내 소요)이어서 해야할 일회원 정보 연동 → 가이드 읽기쇼핑몰 회원 데이터를 이프두와 실시간 연동하기 위해 연동 앱을 설치해 주세요. 장바구니 초기화 세팅 → 가이드 읽기고객님들의 장바구니가 초기화되었을 때, 이프두 장바구니 데이터도 리셋될 수 있도록 장바구니 초기화 기간을 설정해 주세요. 검색광고 분석을 위한 세팅 → 가이드 읽기IFDO Analytics에서 네이버 검색광고, 카카오 키워드 광고, 구글애즈의 광고 효과를 자동으로 분석하기 위해 각 광고 관리자에서 추적 URL을 활성화해 주세요. 오토메시지 세팅 → 가이드 읽기위의 세팅을 모두 완료했다면, 오토메시지 작성을 시작해 보세요.
요즘 많은 고객님들이 마케팅 정보 수신을 거부하고 계시죠💦
고객 입장에서는 마케팅 정보 수신에 동의했을 때 본인에게 불필요한 ‘광고’를 받게 되거나 개인 정보가 유출된다고 생각하기 때문인데요. 그래도 기업 입장에서는 최대한 많은 고객에게 마케팅 정보 수신 동의를 받는 것이 유리해요. 이메일, SMS, 앱 푸시 등이 다른 마케팅 비용 대비 효과가 좋거든요.
다시 마케팅 정보 수신 동의를 받기 위해 이프두를 활용해 보세요. 이프두와 데이터를 연동 중이라면 마케팅 정보 수신 동의를 거부한 고객님만 골라 오토 메시지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다음의 가이드에 따라 메시지를 설정해 주세요!😉
💡 마케팅 수신 동의 데이터 연동이 필요합니다. 데이터 연동 방법은 여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마케팅 정보 수신 동의 레시피
고객 타게팅 조건
로그인한 고객 중, 마케팅 정보 수신 동의를 거부한 사용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세그먼트 선택 단계에서 다음의 세그먼트를 추가합니다.
포함 조건
회원 > 로그인 > 로그인 함로그인한 회원을 타게팅 합니다.
회원 > 마케팅정보수신동의 > N 마케팅 정보 수신 동의를 거부한 사용자를 타게팅 합니다.
마케팅 액션 선택
주목도가 높은 팝업 팝콘과 랜딩 URL 삽입이 가능한 버튼(CTA)을 선택합니다.
마케팅 메시지 작성
팝콘은 타이핑만으로도 간단히 작성을 완료할 수 있는 메시지입니다. 제목, 본문을 채워주세요. 메시지에 적용하는 카피는 사이트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주목도를 높이고 싶다면 이모지 프로필을 함께 사용해 보세요! 프로필의 위치는 왼쪽/중앙 선택이 가능하며 적절한 이모지가 없을 경우 프로필을 OFF 할 수 있습니다.
마케팅 정보도 필요한 정보라는 인상을 심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수신 동의 ‘혜택’의 이점이 느껴지도록 메시지를 작성하세요.
문구 활용 예시
놓치고 있는 정보가 있어요!
쇼핑몰 혜택 정보를 받아 보시겠어요?
이프두몰의 알찬 혜택과 소식을 알려드릴게요!
매주 전송되는 할인 혜택, 이대로 포기하실 건가요?
누구보다 빠르게 정보를 받아보고 싶은 회원님!
랜딩URL에는 마케팅 정보 수신 동의 상태를 수정할 수 있는 페이지URL을 입력합니다. (ex: 개인 정보 페이지, 설정 페이지, 알림 페이지 등)
마케팅 메시지 노출 설정
타겟 대상이 이미 마케팅 정보 수신을 거부했던 사용자이므로 수신 동의를 자주 요구하는 것보다 적절한 텀을 두는 것이 좋아요. 노출 빈도를 월 1회로 지정하세요.
노출 빈도: 월 1회
기간: 기간 제한 없음
요일: 모든 요일
시간: 24시간 노출
저장을 완료하고 메시지를 활성화하면 메시지가 고객들에게 즉시 노출됩니다. 오늘의 레시피는 이메일 수신 동의, SMS 수신 동의 등 다른 조건으로 바꿔 활용할 수 있어요. 다양하게 사용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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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바구니 전환율 개선을 위한 리마인드 레시피
마케팅 자동화 레시피: 첫 방문자 회원가입 유도 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