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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프두에서 푸시 메시지를 발송하시는 담당자님! 로그인이 필요한 페이지(쿠폰 다운로드, 장바구니 등)를 푸시 메시지의 랜딩 URL로 사용할 경우 파라미터 유실 방지를 위해 리턴 URL 설정이 필수입니다. 그런데, 이미 로그인을 한 사용자가 푸시 메시지의 링크를 클릭하면 빈 화면이 뜨는 경우가 발견되고 있는데요..? 이러한 상황을 보완할 수 있도록 이프두 팀에서 보완용 스크립트 설치를 무료로 지원해 드리고 있습니다. 같은 현상을 겪고 계시다면 이프두 팀에게 스크립트 설치를 요청해 주세요!스크립트 설치 요청 방법이프두 상담 채팅 아이콘 클릭한 뒤 [상담원 연결]을 통해 상담을 시작해 주세요. ‘리턴 URL 로그인 페이지 스크립트 설치’라고 요청해 주시면 담당자가 신속히 진행 도와드리겠습니다. *1-2 영업일 소요 연관 콘텐츠 읽기리턴 URL이란?
본 포스팅은 고도몰 사용자를 위한 가이드입니다. 샵바이 솔루션을 이용하고 계시다면 샵바이 전용 가이드를 확인해 주세요! → 샵바이 전용 가이드 읽기 고도몰 앱 설치 가이드고도몰 서비스를 이용하고 계신 회원님!??♀️ 이프두 사용을 위해서는 앱 설치가 필요해요. 다음의 가이드에 따라 신청해 주세요. 1. 로그인 후 NHN 커머스 앱 스토어의 이프두 마케팅 자동화 - 고도몰 [설치하기]를 클릭하세요. 2. 설치할 쇼핑몰을 선택한 뒤, [설치] 버튼을 클릭하세요. 3. 동의 사항에 체크한 뒤 [설치]를 클릭합니다.4. 앱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설치 리스트 가기]를 클릭하세요. ? 해당 화면에서 이탈하더라도 쇼핑몰 관리자 페이지 > 앱 서비스 > 앱 리스트에서 설치한 이프두 앱을 찾을 수 있어요. 5. 설치한 앱에서 이프두를 찾아 [실행] 버튼을 클릭합니다. ? 앱 생성 시, 일시적으로 ‘결제대기’로 나타날 수 있어요. 실제로 결제는 진행되지 않으니 안심하세요! 6. 정보 기입 후 가입합니다. 아이디: 이프두 로그인 시 사용될 아이디를 의미합니다.비밀번호: 이프두 로그인 시 사용될 비밀번호를 의미합니다. 7. 동의 사항들에 체크한 뒤 [등록]합니다. 8. 회원가입이 완료되었습니다. [닫기]를 클릭하여 원래 화면으로 돌아가 주세요. 9. 다시 이프두 앱의 [실행]을 클릭합니다. 10. [이프두 로그인 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11. 회원가입 시 기재한 아이디, 비밀번호 입력 후 로그인합니다. 분석 스크립트 설치 신청 가이드이프두 사용을 위해 분석 스크립트 설치 신청이 필요합니다. 아래 가이드에 따라 신청해 주세요. 스크립트 설치 이후 사이트 분석이 시작됩니다.최초 1회에 한하여 무상 설치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1. 이프두 로그인 후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2. [설치 대행 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3. 필요한 정보를 모두 기입한 후 신청합니다. *Npay 분석 스크립트까지 모두 신청? 분석 스크립트 설치가 완료되면 이메일로 알려드려요. (보통 1~2영업일 이내 소요)이어서 해야할 일회원 정보 연동 → 가이드 읽기쇼핑몰 회원 데이터를 이프두와 실시간 연동하기 위해 연동 앱을 설치해 주세요. 장바구니 초기화 세팅 → 가이드 읽기고객님들의 장바구니가 초기화되었을 때, 이프두 장바구니 데이터도 리셋될 수 있도록 장바구니 초기화 기간을 설정해 주세요. 검색광고 분석을 위한 세팅 → 가이드 읽기IFDO Analytics에서 네이버 검색광고, 카카오 키워드 광고, 구글애즈의 광고 효과를 자동으로 분석하기 위해 각 광고 관리자에서 추적 URL을 활성화해 주세요. 오토메시지 세팅 → 가이드 읽기위의 세팅을 모두 완료했다면, 오토메시지 작성을 시작해 보세요.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계정을 운영하고 계시나요? 그렇다면 “게시물 홍보하기” 버튼을 통해 기존 게시물을 즉각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데요. 홍보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생성하는 광고의 링크에 이프두 캠페인 추적 코드만 붙이면 광고를 통해 유입된 사용자의 방문, 구매 데이터와 구매한 상품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설정도 쉽고 간단해요. 함께 설정해 볼까요?
캠페인 추적 코드 생성하기
1. 설정 > 광고 분석 설정 > 캠페인 추적 코드 설정으로 이동하여 [캠페인 추적 코드 생성]을 클릭하세요.
2. 캠페인 이름(그룹의 이름)을 입력하고 중복검사 버튼을 클릭하여 중복되는 이름의 캠페인이 없는지 검사합니다.
3. 광고 채널명(ex-20220405 식목일이벤트)과 광고를 클릭하면 이동할 랜딩 페이지 URL을 입력하고 생성을 클릭하세요.
💡 + 버튼을 클릭하면 한 번에 여러 개의 광고 채널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4. 캠페인 그룹을 펼쳐 광고 채널의 캠페인 추적 코드를 복사하세요.
인스타그램 광고 생성하기
1. 인스타그램 모바일에서 게시물 홍보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2. ‘웹사이트 방문 늘리기’ 목표를 선택하고 수정을 클릭합니다.
💡 캠페인은 링크를 클릭하고 홈페이지를 방문해야 분석 가능합니다. 따라서 ‘웹사이트 방문 늘리기’ 목표에 사용하기 적합합니다.
3. URL 및 행동 버튼 추가 단계에서 복사한 링크(캠페인 추적 코드가 붙은 링크)를 붙여 넣고 광고 설정을 마무리합니다.
홈페이지 유입 성과 살펴보기
광고를 클릭하고 얼마나 홈페이지를 방문했고, 또 구매했을까요? 다음의 경로를 통해 홈페이지 유입 성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설정 > 광고 분석 설정 > 캠페인 추적 코드 설정 > 광고 채널 통계
광고 채널 통계에서는 광고 채널의 성과를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유입, 반송, 구매 데이터와 함께 일자별 노출·클릭 추이 그래프가 함께 제공됩니다.
Analytics > 캠페인
애널리틱스 리포트에서는 광고 채널의 성과를 보다 상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광고 채널명 우측의 장바구니 버튼을 클릭해 보세요. 채널을 통해 판매된 상품의 상세 데이터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광고를 통해 구매된 수, 구매총액, 구매수 점유율 그리고 구매액 점유율까지 한 번에 파악하세요!
아무래도 마케터님들이 가장 궁금해하시는 것은 광고의 실제 성과겠죠?👀 하지만 인스타그램에서 제공하는 자체 인사이트 리포트에서는 구매 데이터까지 세세하게 확인하기 어려워요. 그래서 이프두의 캠페인 분석이 필수입니다. 랜딩 URL만 이프두 캠페인 코드로 변경하면 유입부터 구매까지 모두 분석되거든요. 다른 광고에도 비슷한 방법으로 캠페인 코드를 적용할 수 있으니, 앞으로도 많은 사용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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