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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포스팅은 고도몰 사용자를 위한 가이드입니다. 샵바이 솔루션을 이용하고 계시다면 샵바이 전용 가이드를 확인해 주세요! → 샵바이 전용 가이드 읽기 고도몰 앱 설치 가이드고도몰 서비스를 이용하고 계신 회원님!??♀️ 이프두 사용을 위해서는 앱 설치가 필요해요. 다음의 가이드에 따라 신청해 주세요. 1. 로그인 후 NHN 커머스 앱 스토어의 이프두 마케팅 자동화 - 고도몰 [설치하기]를 클릭하세요. 2. 설치할 쇼핑몰을 선택한 뒤, [설치] 버튼을 클릭하세요. 3. 동의 사항에 체크한 뒤 [설치]를 클릭합니다.4. 앱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설치 리스트 가기]를 클릭하세요. ? 해당 화면에서 이탈하더라도 쇼핑몰 관리자 페이지 > 앱 서비스 > 앱 리스트에서 설치한 이프두 앱을 찾을 수 있어요. 5. 설치한 앱에서 이프두를 찾아 [실행] 버튼을 클릭합니다. ? 앱 생성 시, 일시적으로 ‘결제대기’로 나타날 수 있어요. 실제로 결제는 진행되지 않으니 안심하세요! 6. 정보 기입 후 가입합니다. 아이디: 이프두 로그인 시 사용될 아이디를 의미합니다.비밀번호: 이프두 로그인 시 사용될 비밀번호를 의미합니다. 7. 동의 사항들에 체크한 뒤 [등록]합니다. 8. 회원가입이 완료되었습니다. [닫기]를 클릭하여 원래 화면으로 돌아가 주세요. 9. 다시 이프두 앱의 [실행]을 클릭합니다. 10. [이프두 로그인 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11. 회원가입 시 기재한 아이디, 비밀번호 입력 후 로그인합니다. 분석 스크립트 설치 신청 가이드이프두 사용을 위해 분석 스크립트 설치 신청이 필요합니다. 아래 가이드에 따라 신청해 주세요. 스크립트 설치 이후 사이트 분석이 시작됩니다.최초 1회에 한하여 무상 설치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1. 이프두 로그인 후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2. [설치 대행 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3. 필요한 정보를 모두 기입한 후 신청합니다. *Npay 분석 스크립트까지 모두 신청? 분석 스크립트 설치가 완료되면 이메일로 알려드려요. (보통 1~2영업일 이내 소요)이어서 해야할 일회원 정보 연동 → 가이드 읽기쇼핑몰 회원 데이터를 이프두와 실시간 연동하기 위해 연동 앱을 설치해 주세요. 장바구니 초기화 세팅 → 가이드 읽기고객님들의 장바구니가 초기화되었을 때, 이프두 장바구니 데이터도 리셋될 수 있도록 장바구니 초기화 기간을 설정해 주세요. 검색광고 분석을 위한 세팅 → 가이드 읽기IFDO Analytics에서 네이버 검색광고, 카카오 키워드 광고, 구글애즈의 광고 효과를 자동으로 분석하기 위해 각 광고 관리자에서 추적 URL을 활성화해 주세요. 오토메시지 세팅 → 가이드 읽기위의 세팅을 모두 완료했다면, 오토메시지 작성을 시작해 보세요.
샵바이 전용 이프두 싱크앱이 출시되었습니다?? 샵바이를 이용중이고, 이프두 사이트에서 직접 가입하신 샵바이 사용자님, 이프두 싱크 앱을 설치하면 분석 스크립트 설치와 쇼핑몰 데이터 연동이 한 번에 진행되어 더욱 빠르게 이프두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가이드에 따라 시작해 보세요!? ⚠️ 이프두 싱크(샵바이/이프두 직접가입자 전용)는 이프두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한 샵바이 사용자를 위한 앱입니다. NHN 커머스 앱스토어에서 이프두 앱을 설치하여 가입한 경우, 이미 스크립트 설치와 데이터 연동이 완료되어 별도 연동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또한 이 경우, 외부 채널 연동 페이지에서 연동 신청 항목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이프두 싱크 앱을 설치하면 이프두 이용을 위한 분석 스크립트가 자동 설치돼요. 자동으로 회원·상품 데이터가 연동되며 더욱 다양한 세그먼트를 사용할 수 있어요. 휴대폰 번호와 SMS 수신 동의 여부 연동으로 빠르게 푸시 마케팅이 가능해져요. 상품의 판매가와 품절 여부 등이 IFDO Suggest (연관 상품 추천)에 자동 반영돼요. *품절 상품은 자동으로 노출이 중지되어 추천 상품의 최신 상태를 유지합니다. ? 연동되는 정보?상품 데이터상품 데이터는 사용자키 입력을 완료하면 연동됩니다. 데이터 업데이트 주기: 4시간 (매일 04시, 08시, 12시, 16시, 20시, 24시)???회원 데이터 회원 데이터는 API키 값을 붙여넣기한 후 샵바이 회원 데이터를 IFDO의 회원 데이터로 매핑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매핑 과정이 끝나면 회원 데이터가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됩니다. 데이터 업데이트 주기: 10분 매핑 필수 데이터필수로 매핑되는 데이터입니다.회원 아이디 매핑 기본(권장) 데이터기본적으로 매핑되는 데이터입니다. 매핑을 원하는 데이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회원 이름, 이메일 주소, 휴대폰 번호, 이메일 수신 동의, SMS 수신 동의, 회원등급매핑 선택 데이터매핑을 원하는 데이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회원가입일, 최종 로그인일 이프두 싱크 앱 설치하기NHN 커머스 앱스토어에서 IFDO SYNC - 샵바이 앱 [설치하기]를 클릭합니다. 설치할 쇼핑몰을 선택한 뒤 [설치]를 클릭합니다. 동의 항목 체크 후 [설치]합니다. 앱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설치 리스트 가기]를 클릭하세요. API 인증키 복사하기설치된 앱 확인 후 [실행]을 클릭합니다. ?앱 설치 리스트 확인 경로: 관리자 > 앱 서비스 > 설치 리스트샵바이 베이직 화면 샵바이 엔터프라이즈 화면 [복사]를 클릭하여 API 인증키를 복사합니다. 복사 후 [이프두 로그인 하기]를 클릭해 주세요. API 인증키 이프두에 입력하기이프두에 로그인합니다. [설정 > 외부 채널 설정 > 외부 채널 연동]으로 이동합니다. NHN 샵바이 API 연동의 [인증키 입력]을 클릭합니다. 복사한 인증키 입력 후 [인증키 저장]을 클릭합니다. 회원 데이터 매핑하기[회원 데이터 매핑하기]를 클릭하여 데이터 매핑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 알림창을 닫은 경우, 회원 정보 연동 > [회원 DB 매핑]을 통해 다시 시작할 수 있습니다. 매핑 화면에서 연동하고자 하는 데이터에 체크한 뒤 설정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프로필 선택창이 나타나면 [프로필 항목 추가]를 클릭합니다. 프로필 이름을 입력하고 데이터 구분값과 데이터 형식을 선택한 뒤 [추가]합니다. 데이터 구분 및 형식최종 로그인일: 일반/날짜형회원 가입일: 일반/날짜형추가한 프로필 항목이 나타나면 설정 > 프로필 항목 클릭 > 확인으로 매핑합니다. 위의 과정을 거쳐 필요한 데이터를 모두 매핑한 뒤, [매핑 저장]을 클릭합니다. 이제 분석 스크립트 자동 설치 및 회원 데이터 업데이트가 시작됩니다. 이어지는 가이드를 확인하여 이프두 사용을 위한 추가 세팅을 완료하세요! 분석을 위한 세팅 * 필 수검색 광고 분석을 위한 추적 URL 활성화 가이드장바구니 초기화 기간 설정 가이드푸시메시지 발송 세팅친구톡 발송을 위한 카카오 채널 등록 가이드문자 발송을 위한 사전 준비 가이드오토메시지 세팅오토메시지 작성 가이드이프두에서 가장 먼저 작성해야 할 오토메시지 3가지
요즘 대부분 쇼핑몰에서는 신규 회원가입 고객에게 회원가입 축하 적립금을 지급하는 마케팅을 하고 있어요. 회원 등급이 올라갈수록 추가 할인, 마일리지 추가 적립, 등급 쿠폰 등 알찬 혜택을 추가로 제공하고요.
고객 관리를 통해 고객에게는 만족도를 높이고 더불어 매출도 함께 올리기 위해 회원 등급 제도를 운영하고 계시는데, 회원 등급과 고객의 데이터를 조합해서 정밀하게 온 사이트 마케팅을 해보는 건 어떨까요😄? 이프두에서 회원 등급 제도를 1000% 활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릴게요.
클릭 한 번으로 완성하는
회원 등급 타게팅
회원 등급은 이미 구매 활동 및 매출 데이터를 통해 세분화된 그룹입니다. 따라서 결제 금액, 구매 횟수 등을 하나하나 세그먼트 하는 것보다 미리 구분된 회원 등급을 선택하여 세그먼트 하는 것이 단계가 훨씬 단축되죠. 이프두 세그먼트 [회원]에서 클릭 한 번으로 회원 등급을 타게팅 할 수 있어요!
회원 등급 세그먼트를 위해 쇼핑몰과 이프두의 데이터 연동이 필요합니다. 미리 연동해두는 것 잊지 마세요!
연동 방법: 카페24 / 고도몰 / 메이크샵 / 아임웹 / 플렉스지 / 그외
세그먼트 조건 조합으로
정밀한 핀셋 마케팅
회원 등급에 다른 조건을 조합하면 어떨까요? 이프두는 자유로운 세그먼트 조건 조합이 가능하니까요😉 예를 들어 신규 회원가입 후 아직 구매가 없는 회원을 타게팅 하기 위해서는 새내기 회원 + 누적 구매수(0건 이하) 조건을 사용할 수 있어요.
여기에 더 확장해서 방문 횟수 3회 이상, 평균 페이지뷰 4 이상처럼 회원의 행동 조건을 추가하면 신규 회원가입 후 구매는 없지만 잠재력 있는 회원을 선별할 수도 있고요. 회원 등급과 다른 조건을 함께 사용하면 정밀한 핀셋 마케팅이 가능해집니다.
한 가지 주의해야 할 점은 세그먼트를 많이 추가할수록 고객의 폭이 좁아질 수 있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세그먼트 추가 시 모수가 너무 적지는 않은지 확인하면서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소식 알림부터 💌 구매 넛지까지
효과 만점 ‘마케팅 메시지’
소비자는 1%의 할인에도 민감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회원 등급 제도는 구매에 대한 확실한 동기를 부여하고 있죠. 증가하는 할인율, 확대되는 적립금 혜택처럼 승급 시 얻어지는 추가 혜택은 소비자에게 있어 놓치고 싶지 않은 기회거든요.
다만 이 혜택들에 대해 알려주지 않으면 고객들이 모르고 지나칠 확률이 높습니다. 이 점에 집중하여 알림 메시지를 설정해 보세요! 등급 쿠폰을 발행했다는 소식을 전하거나 예상 등급을 확인할 수 있는 메시지를 노출하는 거죠. 다음 등급까지 머지않은 고객이라면 승급을 향한 동기를 구매까지 연결 지을 수 있습니다😄
회원 등급별 구매 데이터, 이미 준비 완료!
회원 속성별 구매 분석 애널리틱스
고객이 그룹으로 분류되었다는 것은 그룹의 공통적인 특성을 파악하기 용이하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고객별 등급 데이터는 어디서 찾아볼 수 있을까요?
이프두와 운영 중인 쇼핑몰 데이터를 연동하셨다면, 애널리틱스 리포트 [회원 > 회원 속성 별 구매 분석]에서 회원 등급별 구매 분석 데이터를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어떤 등급에서 구매가 많이 발생했는지 구매 현황을 파악해 보세요. 유독 구매율이 떨어지는 등급에게는 응급 처방이 필요하겠죠?🚑
💡 회원 속성별 구매 분석 리포트에서는 회원 등급뿐만 아니라 연동된 다른 회원 속성(ex - 성별, 연령, 이메일 수신 동의 등)으로도 구매 데이터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회원 등급 마케팅을 통해 고객은 본인의 회원 등급에 걸맞은 할인 혜택을 얻고, 브랜드는 보다 안정적인 구매율을 보장받게 됩니다. 서로 윈윈하는 구조죠🥰 많은 쇼핑몰에서 회원등급제를 시행하고 계시는 만큼, 그 점을 마케팅 자동화에도 확실히 활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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