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 이력을 기반으로 고객을 매일매일 자동 분석합니다.
다양한 관점으로 고객을 분석하고 인사이트를 얻으세요.
100여 가지의 실시간 웹분석 리포트를 제공합니다.
함께 구매될 가능성이 높은 상품을 자동 추천합니다.
상품 정보를 방문객에게 실시간 공유합니다.
고객을 이해하면서 소통하세요.
반복되는 문의는 챗 봇에게 맡기세요.
이프두에서 푸시 메시지를 발송하시는 담당자님! 로그인이 필요한 페이지(쿠폰 다운로드, 장바구니 등)를 푸시 메시지의 랜딩 URL로 사용할 경우 파라미터 유실 방지를 위해 리턴 URL 설정이 필수입니다. 그런데, 이미 로그인을 한 사용자가 푸시 메시지의 링크를 클릭하면 빈 화면이 뜨는 경우가 발견되고 있는데요..? 이러한 상황을 보완할 수 있도록 이프두 팀에서 보완용 스크립트 설치를 무료로 지원해 드리고 있습니다. 같은 현상을 겪고 계시다면 이프두 팀에게 스크립트 설치를 요청해 주세요!스크립트 설치 요청 방법이프두 상담 채팅 아이콘 클릭한 뒤 [상담원 연결]을 통해 상담을 시작해 주세요. ‘리턴 URL 로그인 페이지 스크립트 설치’라고 요청해 주시면 담당자가 신속히 진행 도와드리겠습니다. *1-2 영업일 소요 연관 콘텐츠 읽기리턴 URL이란?
본 포스팅은 고도몰 사용자를 위한 가이드입니다. 샵바이 솔루션을 이용하고 계시다면 샵바이 전용 가이드를 확인해 주세요! → 샵바이 전용 가이드 읽기 고도몰 앱 설치 가이드고도몰 서비스를 이용하고 계신 회원님!??♀️ 이프두 사용을 위해서는 앱 설치가 필요해요. 다음의 가이드에 따라 신청해 주세요. 1. 로그인 후 NHN 커머스 앱 스토어의 이프두 마케팅 자동화 - 고도몰 [설치하기]를 클릭하세요. 2. 설치할 쇼핑몰을 선택한 뒤, [설치] 버튼을 클릭하세요. 3. 동의 사항에 체크한 뒤 [설치]를 클릭합니다.4. 앱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설치 리스트 가기]를 클릭하세요. ? 해당 화면에서 이탈하더라도 쇼핑몰 관리자 페이지 > 앱 서비스 > 앱 리스트에서 설치한 이프두 앱을 찾을 수 있어요. 5. 설치한 앱에서 이프두를 찾아 [실행] 버튼을 클릭합니다. ? 앱 생성 시, 일시적으로 ‘결제대기’로 나타날 수 있어요. 실제로 결제는 진행되지 않으니 안심하세요! 6. 정보 기입 후 가입합니다. 아이디: 이프두 로그인 시 사용될 아이디를 의미합니다.비밀번호: 이프두 로그인 시 사용될 비밀번호를 의미합니다. 7. 동의 사항들에 체크한 뒤 [등록]합니다. 8. 회원가입이 완료되었습니다. [닫기]를 클릭하여 원래 화면으로 돌아가 주세요. 9. 다시 이프두 앱의 [실행]을 클릭합니다. 10. [이프두 로그인 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11. 회원가입 시 기재한 아이디, 비밀번호 입력 후 로그인합니다. 분석 스크립트 설치 신청 가이드이프두 사용을 위해 분석 스크립트 설치 신청이 필요합니다. 아래 가이드에 따라 신청해 주세요. 스크립트 설치 이후 사이트 분석이 시작됩니다.최초 1회에 한하여 무상 설치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1. 이프두 로그인 후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2. [설치 대행 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3. 필요한 정보를 모두 기입한 후 신청합니다. *Npay 분석 스크립트까지 모두 신청? 분석 스크립트 설치가 완료되면 이메일로 알려드려요. (보통 1~2영업일 이내 소요)이어서 해야할 일회원 정보 연동 → 가이드 읽기쇼핑몰 회원 데이터를 이프두와 실시간 연동하기 위해 연동 앱을 설치해 주세요. 장바구니 초기화 세팅 → 가이드 읽기고객님들의 장바구니가 초기화되었을 때, 이프두 장바구니 데이터도 리셋될 수 있도록 장바구니 초기화 기간을 설정해 주세요. 검색광고 분석을 위한 세팅 → 가이드 읽기IFDO Analytics에서 네이버 검색광고, 카카오 키워드 광고, 구글애즈의 광고 효과를 자동으로 분석하기 위해 각 광고 관리자에서 추적 URL을 활성화해 주세요. 오토메시지 세팅 → 가이드 읽기위의 세팅을 모두 완료했다면, 오토메시지 작성을 시작해 보세요.
이프두 애널리틱스의 데이터는
어떤 디바이스의 분석 데이터일까요? PC? 아니면 모바일?
둘 다 땡! 정답은 ‘모든 디바이스’입니다😜 이프두 애널리틱스에서는 방문객의 디바이스 별로 로그분석 데이터를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간단한 방법을 소개해 드릴게요.
① 애널리틱스 상단 탭
애널리틱스 리포트 상단에서 [전체], [모바일 웹], [하이브리드 앱], [PC 웹] 중 조회하고자 하는 디바이스를 선택하세요. 선택한 디바이스의 데이터만 별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체]는 모든 디바이스들의 분석 데이터입니다.*상단 탭에서 디바이스를 선택하면 Analytics 다른 메뉴를 확인할 때도 선택한 디바이스 상태로 유지됩니다.
② 라이브에서 디바이스 세그먼트 선택
최근 7일간 PC / 모바일 중 어떤 디바이스를 통한 방문이 많았을까요? Live에서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바로 ‘예상 모수’를 확인하는 것인데요.
예상 모수란 과거의 데이터로, 최근 7일간의 방문자 중에서 선택한 조건에 해당하는 고객이 얼마나 있었는지 확인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다음의 방법에 따라 기기별 예상 모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근 7일간 PC로 방문한 고객 확인하기Live > 사용 환경 > 기기 구분 > ( PC 웹 ) 조건을 클릭하여 추가 > 예상 모수 보기 클릭
최근 7일간 모바일로 방문한 고객 확인하기Live > 사용 환경 > 기기 구분 > ( 모바일 웹, 하이브리드 앱 ) 조건을 클릭하여 추가 > 예상 모수 보기 클릭
예시를 중심으로 살펴봤을 때 최근 7일간 PC 방문자가 70%, 모바일 방문자가 30%로 해당 사이트는 PC를 통한 방문이 더 많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세그먼트 조건에 포함되는 방문객들의 24시간 데이터가 궁금하시다면 Live Report를 클릭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 Live Report 더 알아보기
응용 - 회원가입률 비교
회원가입률은 어떤 디바이스가 더 높게 나타났을까요? 회원가입수 현황은 ‘일별 가입/해지 리포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기별 데이터는 ①의 탭 변경과 같은 방법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Analytics > 회원 > 일별 가입/해지 > [PC 웹] / [모바일 웹] / [하이브리드 앱]
응용 - 구매율 비교
디바이스가 구매율에 영향을 미칠까요? 궁금증을 해결하기 위해 ‘일별 구매’ 리포트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기기별 데이터는 ①의 탭 변경과 같은 방법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Analytics > 구매 > 일별 구매 > [모바일 웹] / [하이브리드 앱] / [PC 웹]
응용 - 장바구니에 상품을 담은 고객 (5만원 이상)
장바구니에 5만원 이상 담고 있는 고객은 어떤 디바이스에서 가장 많을까요? Live 메뉴에서 [최근 장바구니 금액]과 [기기 구분] 데이터를 조합하고 예상 모수를 확인하세요.
PC 웹으로 장바구니에 5만원 이상 담고 있는 사용자 조건[커머스 > 최근 장바구니 금액 > 50,000원 이상] + [기기 구분 > PC 웹]
모바일 웹으로 장바구니에 5만원 이상 담고 있는 사용자 조건[커머스 > 최근 장바구니 금액 > 50,000원 이상] + [기기 구분 > 모바일 웹]
하이브리드 앱으로 장바구니에 5만원 이상 담고 있는 사용자 조건[커머스 > 최근 장바구니 금액 > 50,000원 이상] + [기기 구분 > 하이브리드 앱]
*최근 장바구니 금액 조건은 동일하므로 세그먼트를 초기화하지 않고 기기 구분만 수정하면 더 수월하게 데이터를 비교할 수 있습니다.
최근 7일 동안의 모수를 비교해 보면 PC 웹 (1,153) < 모바일 웹 (5,001) < 하이브리드 앱 (7,260) 순서대로 조건에 해당하는 방문자의 규모가 늘어남을 알 수 있습니다.
이렇게 PC와 모바일 데이터를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이쯤에서 ‘PC와 모바일 현황은 파악할 수 있게 되었는데… 각 고객들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볼 수 없을까?’ 하는 분들을 위해 다음 포스팅을 추천드려요. <PC/모바일 애널리틱스>에서 더 상세한 기기별 사용자의 방문 데이터, 구매 데이터 확인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출처 표기: 표지 @Giph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