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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프두에서 푸시 메시지를 발송하시는 담당자님! 로그인이 필요한 페이지(쿠폰 다운로드, 장바구니 등)를 푸시 메시지의 랜딩 URL로 사용할 경우 파라미터 유실 방지를 위해 리턴 URL 설정이 필수입니다. 그런데, 이미 로그인을 한 사용자가 푸시 메시지의 링크를 클릭하면 빈 화면이 뜨는 경우가 발견되고 있는데요..? 이러한 상황을 보완할 수 있도록 이프두 팀에서 보완용 스크립트 설치를 무료로 지원해 드리고 있습니다. 같은 현상을 겪고 계시다면 이프두 팀에게 스크립트 설치를 요청해 주세요!스크립트 설치 요청 방법이프두 상담 채팅 아이콘 클릭한 뒤 [상담원 연결]을 통해 상담을 시작해 주세요. ‘리턴 URL 로그인 페이지 스크립트 설치’라고 요청해 주시면 담당자가 신속히 진행 도와드리겠습니다. *1-2 영업일 소요 연관 콘텐츠 읽기리턴 URL이란?
본 포스팅은 고도몰 사용자를 위한 가이드입니다. 샵바이 솔루션을 이용하고 계시다면 샵바이 전용 가이드를 확인해 주세요! → 샵바이 전용 가이드 읽기 고도몰 앱 설치 가이드고도몰 서비스를 이용하고 계신 회원님!??♀️ 이프두 사용을 위해서는 앱 설치가 필요해요. 다음의 가이드에 따라 신청해 주세요. 1. 로그인 후 NHN 커머스 앱 스토어의 이프두 마케팅 자동화 - 고도몰 [설치하기]를 클릭하세요. 2. 설치할 쇼핑몰을 선택한 뒤, [설치] 버튼을 클릭하세요. 3. 동의 사항에 체크한 뒤 [설치]를 클릭합니다.4. 앱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설치 리스트 가기]를 클릭하세요. ? 해당 화면에서 이탈하더라도 쇼핑몰 관리자 페이지 > 앱 서비스 > 앱 리스트에서 설치한 이프두 앱을 찾을 수 있어요. 5. 설치한 앱에서 이프두를 찾아 [실행] 버튼을 클릭합니다. ? 앱 생성 시, 일시적으로 ‘결제대기’로 나타날 수 있어요. 실제로 결제는 진행되지 않으니 안심하세요! 6. 정보 기입 후 가입합니다. 아이디: 이프두 로그인 시 사용될 아이디를 의미합니다.비밀번호: 이프두 로그인 시 사용될 비밀번호를 의미합니다. 7. 동의 사항들에 체크한 뒤 [등록]합니다. 8. 회원가입이 완료되었습니다. [닫기]를 클릭하여 원래 화면으로 돌아가 주세요. 9. 다시 이프두 앱의 [실행]을 클릭합니다. 10. [이프두 로그인 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11. 회원가입 시 기재한 아이디, 비밀번호 입력 후 로그인합니다. 분석 스크립트 설치 신청 가이드이프두 사용을 위해 분석 스크립트 설치 신청이 필요합니다. 아래 가이드에 따라 신청해 주세요. 스크립트 설치 이후 사이트 분석이 시작됩니다.최초 1회에 한하여 무상 설치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1. 이프두 로그인 후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2. [설치 대행 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3. 필요한 정보를 모두 기입한 후 신청합니다. *Npay 분석 스크립트까지 모두 신청? 분석 스크립트 설치가 완료되면 이메일로 알려드려요. (보통 1~2영업일 이내 소요)이어서 해야할 일회원 정보 연동 → 가이드 읽기쇼핑몰 회원 데이터를 이프두와 실시간 연동하기 위해 연동 앱을 설치해 주세요. 장바구니 초기화 세팅 → 가이드 읽기고객님들의 장바구니가 초기화되었을 때, 이프두 장바구니 데이터도 리셋될 수 있도록 장바구니 초기화 기간을 설정해 주세요. 검색광고 분석을 위한 세팅 → 가이드 읽기IFDO Analytics에서 네이버 검색광고, 카카오 키워드 광고, 구글애즈의 광고 효과를 자동으로 분석하기 위해 각 광고 관리자에서 추적 URL을 활성화해 주세요. 오토메시지 세팅 → 가이드 읽기위의 세팅을 모두 완료했다면, 오토메시지 작성을 시작해 보세요.
Analytics > 트래픽 > 재방문 간격 리포트에 재방문 간격을 기준으로 고객들이 어떤 상품을 구매하고 있는지 알아볼 수 있는 구매한 상품 상세 리포트가 추가되었습니다! 재방문 간격 리포트란 무엇인지부터 차근차근 알아볼까요?
재방문 간격 리포트
방문객이 얼마 만에 재방문했는지 재방문 구간별 데이터를 확인하는 리포트입니다.
방문간격별 데이터와 각 방문간격별 방문수, 방문 점유율 등의 방문 데이터, 구매수, 구매율 등의 구매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재방문 간격에 따른 구매 데이터 N E W
재방문 간격 리포트에서 방문간격 데이터 우측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해당 방문간격으로 방문한 방문객이 구매한 상품 리포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매한 상품 리포트에는 오늘 기준 최근 30일 이내의 데이터가 제공됩니다.
구매수: 선택한 방문간격에서 제품이 구매된 총 수
구매액: 선택한 방문간격에서 제품이 구매되어 발생한 구매액의 합계
비율: 선택한 방문간격에서 제품이 구매된 비율
재방문 간격 추이
재방문 간격 리포트에서 방문간격 데이터 우측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해당 방문간격의 일/주/별 추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각각의 재방문 간격별 세그먼트에서 어떤 상품의 구매가 높은지 파악할 수 있어요. 데이터를 살펴보면서 재방문 간격별로 특정 구매 패턴이나 인사이트를 발견했다면 크로스 셀링 또는 업셀링을 위한 오토 메시지를 활용해 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여러 재방문 간격에서 특정 상품의 구매수가 높다면 우리 쇼핑몰 효자 상품일 확률이 높습니다. 이 상품을 추천 상품 팝업에 추가하여 구매를 유도해 볼 수 있어요. 또는 재방문 간격을 세그먼트 조건으로 지정하여 각각의 세그먼트 별로 판매가 많이 된 상품을 추천 상품 팝업으로 노출해보는 건 어떠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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