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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프두에서 푸시 메시지를 발송하시는 담당자님! 로그인이 필요한 페이지(쿠폰 다운로드, 장바구니 등)를 푸시 메시지의 랜딩 URL로 사용할 경우 파라미터 유실 방지를 위해 리턴 URL 설정이 필수입니다. 그런데, 이미 로그인을 한 사용자가 푸시 메시지의 링크를 클릭하면 빈 화면이 뜨는 경우가 발견되고 있는데요..? 이러한 상황을 보완할 수 있도록 이프두 팀에서 보완용 스크립트 설치를 무료로 지원해 드리고 있습니다. 같은 현상을 겪고 계시다면 이프두 팀에게 스크립트 설치를 요청해 주세요!스크립트 설치 요청 방법이프두 상담 채팅 아이콘 클릭한 뒤 [상담원 연결]을 통해 상담을 시작해 주세요. ‘리턴 URL 로그인 페이지 스크립트 설치’라고 요청해 주시면 담당자가 신속히 진행 도와드리겠습니다. *1-2 영업일 소요 연관 콘텐츠 읽기리턴 URL이란?
본 포스팅은 고도몰 사용자를 위한 가이드입니다. 샵바이 솔루션을 이용하고 계시다면 샵바이 전용 가이드를 확인해 주세요! → 샵바이 전용 가이드 읽기 고도몰 앱 설치 가이드고도몰 서비스를 이용하고 계신 회원님!??♀️ 이프두 사용을 위해서는 앱 설치가 필요해요. 다음의 가이드에 따라 신청해 주세요. 1. 로그인 후 NHN 커머스 앱 스토어의 이프두 마케팅 자동화 - 고도몰 [설치하기]를 클릭하세요. 2. 설치할 쇼핑몰을 선택한 뒤, [설치] 버튼을 클릭하세요. 3. 동의 사항에 체크한 뒤 [설치]를 클릭합니다.4. 앱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설치 리스트 가기]를 클릭하세요. ? 해당 화면에서 이탈하더라도 쇼핑몰 관리자 페이지 > 앱 서비스 > 앱 리스트에서 설치한 이프두 앱을 찾을 수 있어요. 5. 설치한 앱에서 이프두를 찾아 [실행] 버튼을 클릭합니다. ? 앱 생성 시, 일시적으로 ‘결제대기’로 나타날 수 있어요. 실제로 결제는 진행되지 않으니 안심하세요! 6. 정보 기입 후 가입합니다. 아이디: 이프두 로그인 시 사용될 아이디를 의미합니다.비밀번호: 이프두 로그인 시 사용될 비밀번호를 의미합니다. 7. 동의 사항들에 체크한 뒤 [등록]합니다. 8. 회원가입이 완료되었습니다. [닫기]를 클릭하여 원래 화면으로 돌아가 주세요. 9. 다시 이프두 앱의 [실행]을 클릭합니다. 10. [이프두 로그인 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11. 회원가입 시 기재한 아이디, 비밀번호 입력 후 로그인합니다. 분석 스크립트 설치 신청 가이드이프두 사용을 위해 분석 스크립트 설치 신청이 필요합니다. 아래 가이드에 따라 신청해 주세요. 스크립트 설치 이후 사이트 분석이 시작됩니다.최초 1회에 한하여 무상 설치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1. 이프두 로그인 후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2. [설치 대행 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3. 필요한 정보를 모두 기입한 후 신청합니다. *Npay 분석 스크립트까지 모두 신청? 분석 스크립트 설치가 완료되면 이메일로 알려드려요. (보통 1~2영업일 이내 소요)이어서 해야할 일회원 정보 연동 → 가이드 읽기쇼핑몰 회원 데이터를 이프두와 실시간 연동하기 위해 연동 앱을 설치해 주세요. 장바구니 초기화 세팅 → 가이드 읽기고객님들의 장바구니가 초기화되었을 때, 이프두 장바구니 데이터도 리셋될 수 있도록 장바구니 초기화 기간을 설정해 주세요. 검색광고 분석을 위한 세팅 → 가이드 읽기IFDO Analytics에서 네이버 검색광고, 카카오 키워드 광고, 구글애즈의 광고 효과를 자동으로 분석하기 위해 각 광고 관리자에서 추적 URL을 활성화해 주세요. 오토메시지 세팅 → 가이드 읽기위의 세팅을 모두 완료했다면, 오토메시지 작성을 시작해 보세요.
우리 쇼핑몰은 어느 요일,어느 시간대에 첫구매와 재구매가 많이 발생할까요?
우리 쇼핑몰의 첫방문·재방문과 첫구매·재구매의 요일/시간대별 현황을 파악해볼 수 있는 로그 분석 리포트가 신규 추가되었습니다!
🔎 업데이트 (애널리틱스)
Analytics > 트래픽 > 첫방문/재방문 분포
Analytics > 구매 > 첫구매/재구매 분포
첫방문/재방문 분포
선택한 기간 내 쇼핑몰의 첫방문과 재방문에 대한 시간대별 평균값을 나타냅니다. 시간과 요일의 변화에 따라 첫방문 & 재방문 분포를 살펴볼 수 있으며 데이터 색상이 진할수록 첫방문 혹은 재방문 값이 높은 것을 의미합니다.
하단에서는 시간 (평균) 방문자수와 첫방문 비중, 재방문 비중에 대한 데이터를 제공하며 엑셀 형식으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상황 ① 주말에 하락하는 첫방문
☕고객사 A의 첫방문 분포도입니다. 평일 오전부터 오후까지 고르게 첫방문이 이루어지고 있지만, 주말에는 유독 첫방문자가 적은 것을 확인할 수 있어요. 첫방문은 사이트 외부의 광고와 연관되어 있는데요. SNS를 활용해 주말 이벤트를 진행하고 주말 첫방문을 높여보는 건 어떨까요? 주말에 우리 쇼핑몰을 방문한 고객을 타게팅할 수 있는 주말 판매율 향상을 위한 주말 타임 한정 쿠폰 레시피도 함께 읽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상황 ② 재방문이 상대적으로 적은 평일 퇴근 시간 이후
재방문 분포는 주로 평일 일과시간(09시~17시)에 집중적으로 이뤄지고 있어요. 오후에는 재방문이 감소하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이럴 땐 SMS 마케팅 자동화 메시지를 통해 사이트 외부의 고객들을 다시 쇼핑몰로 유입시켜볼 수 있습니다. 특가, 타임세일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활용하거나 쿠폰을 발행해 볼 수 있겠죠?
첫구매/재구매 분포
선택한 기간 내 쇼핑몰의 첫구매와 재구매에 대한 평균값을 나타냅니다. 시간과 요일의 변화에 따른 첫구매, 재구매 분포를 살펴볼 수 있으며 색상이 진할수록 높은 값을 의미해요😋
하단에서는 시간 (평균) 구매자수와 첫구매 비중, 재구매 비중에 대한 데이터를 제공하며 엑셀 형식으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상황: 낮은 재구매 분포
🍿고객사 C의 첫구매/재구매 데이터입니다. 회원가입과 첫구매까지는 리드했지만 그 이후 재구매로 연결되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재구매가 낮다면 여러 요인이 있을 수 있겠지만, 혹시나 고객에 대한 서비스나 상품에 만족스럽지 못한 부분이 있는지 면밀히 살펴보고 개선안을 도출해야 합니다. 경쟁 사이트 대비 우리 사이트의 가격 경쟁력이나 서비스/품질에 대한 분석도 필요하겠죠.
쇼핑몰이라면 재구매 유도를 위한 쿠폰을 발행해서 재구매율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어요. 최근 포스팅 - 구매 고객님 대상 재구매 유도 레시피 를 참고해 마케팅 메시지를 작성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쇼핑몰 업종 카테고리에 따라 첫방문, 재방문 및 첫구매, 재구매의 발생 빈도 및 주기 데이터는 모두 다를 텐데요. 이러한 데이터를 분석한 기반으로 마케팅 전략을 세우는 것과 마케터의 감으로 전략을 세우는 것은 결과적으로 큰 차이를 보일 것입니다. 신규 업데이트된 로그분석 리포트로 첫방문/재방문, 첫구매/재구매 분포 데이터를 분석하시면서 한걸음 한걸음 내부 마케팅을 최적화하다 보면 어느샌가 전환율과 매출이 UP! 되어 있지 않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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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첫방문 / 재방문 분포
→ 첫구매 / 재구매 분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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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업데이트: 2023-05-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