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 이력을 기반으로 고객을 매일매일 자동 분석합니다.
다양한 관점으로 고객을 분석하고 인사이트를 얻으세요.
100여 가지의 실시간 웹분석 리포트를 제공합니다.
함께 구매될 가능성이 높은 상품을 자동 추천합니다.
상품 정보를 방문객에게 실시간 공유합니다.
고객을 이해하면서 소통하세요.
반복되는 문의는 챗 봇에게 맡기세요.
이프두에서 푸시 메시지를 발송하시는 담당자님! 로그인이 필요한 페이지(쿠폰 다운로드, 장바구니 등)를 푸시 메시지의 랜딩 URL로 사용할 경우 파라미터 유실 방지를 위해 리턴 URL 설정이 필수입니다. 그런데, 이미 로그인을 한 사용자가 푸시 메시지의 링크를 클릭하면 빈 화면이 뜨는 경우가 발견되고 있는데요..? 이러한 상황을 보완할 수 있도록 이프두 팀에서 보완용 스크립트 설치를 무료로 지원해 드리고 있습니다. 같은 현상을 겪고 계시다면 이프두 팀에게 스크립트 설치를 요청해 주세요!스크립트 설치 요청 방법이프두 상담 채팅 아이콘 클릭한 뒤 [상담원 연결]을 통해 상담을 시작해 주세요. ‘리턴 URL 로그인 페이지 스크립트 설치’라고 요청해 주시면 담당자가 신속히 진행 도와드리겠습니다. *1-2 영업일 소요 연관 콘텐츠 읽기리턴 URL이란?
본 포스팅은 고도몰 사용자를 위한 가이드입니다. 샵바이 솔루션을 이용하고 계시다면 샵바이 전용 가이드를 확인해 주세요! → 샵바이 전용 가이드 읽기 고도몰 앱 설치 가이드고도몰 서비스를 이용하고 계신 회원님!??♀️ 이프두 사용을 위해서는 앱 설치가 필요해요. 다음의 가이드에 따라 신청해 주세요. 1. 로그인 후 NHN 커머스 앱 스토어의 이프두 마케팅 자동화 - 고도몰 [설치하기]를 클릭하세요. 2. 설치할 쇼핑몰을 선택한 뒤, [설치] 버튼을 클릭하세요. 3. 동의 사항에 체크한 뒤 [설치]를 클릭합니다.4. 앱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설치 리스트 가기]를 클릭하세요. ? 해당 화면에서 이탈하더라도 쇼핑몰 관리자 페이지 > 앱 서비스 > 앱 리스트에서 설치한 이프두 앱을 찾을 수 있어요. 5. 설치한 앱에서 이프두를 찾아 [실행] 버튼을 클릭합니다. ? 앱 생성 시, 일시적으로 ‘결제대기’로 나타날 수 있어요. 실제로 결제는 진행되지 않으니 안심하세요! 6. 정보 기입 후 가입합니다. 아이디: 이프두 로그인 시 사용될 아이디를 의미합니다.비밀번호: 이프두 로그인 시 사용될 비밀번호를 의미합니다. 7. 동의 사항들에 체크한 뒤 [등록]합니다. 8. 회원가입이 완료되었습니다. [닫기]를 클릭하여 원래 화면으로 돌아가 주세요. 9. 다시 이프두 앱의 [실행]을 클릭합니다. 10. [이프두 로그인 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11. 회원가입 시 기재한 아이디, 비밀번호 입력 후 로그인합니다. 분석 스크립트 설치 신청 가이드이프두 사용을 위해 분석 스크립트 설치 신청이 필요합니다. 아래 가이드에 따라 신청해 주세요. 스크립트 설치 이후 사이트 분석이 시작됩니다.최초 1회에 한하여 무상 설치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1. 이프두 로그인 후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2. [설치 대행 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3. 필요한 정보를 모두 기입한 후 신청합니다. *Npay 분석 스크립트까지 모두 신청? 분석 스크립트 설치가 완료되면 이메일로 알려드려요. (보통 1~2영업일 이내 소요)이어서 해야할 일회원 정보 연동 → 가이드 읽기쇼핑몰 회원 데이터를 이프두와 실시간 연동하기 위해 연동 앱을 설치해 주세요. 장바구니 초기화 세팅 → 가이드 읽기고객님들의 장바구니가 초기화되었을 때, 이프두 장바구니 데이터도 리셋될 수 있도록 장바구니 초기화 기간을 설정해 주세요. 검색광고 분석을 위한 세팅 → 가이드 읽기IFDO Analytics에서 네이버 검색광고, 카카오 키워드 광고, 구글애즈의 광고 효과를 자동으로 분석하기 위해 각 광고 관리자에서 추적 URL을 활성화해 주세요. 오토메시지 세팅 → 가이드 읽기위의 세팅을 모두 완료했다면, 오토메시지 작성을 시작해 보세요.
고객님이 특정 페이지를 반복해서 보고 있다는 것은 바로 그 콘텐츠에 대한 관심을 의미합니다. 새로 추가된 세그먼트 ‘특정 페이지 반복 횟수’로 관심 고객들을 간편하게 타게팅 하세요!
🔍 업데이트
신규 세그먼트 ‘특정 페이지 반복 횟수’
페이지 그룹 (페이지뷰) → 페이지 그룹 반복 횟수로 세그먼트 명 변경
세그먼트 위치: Message > 직접 작성하기 > 페이지
특정 페이지 반복 횟수
특정 페이지를 조회한 횟수에 따라 타게팅 할 수 있습니다.
특정 페이지 반복 횟수 활용 레시피
① 장바구니를 반복해서 보고 있을 때
장바구니 페이지를 5회 이상 보고 계시는 고객님. 구매 직전의 아슬아슬한 상황입니다. 아마 구매 갈등 중일 텐데요. 고민만 하다가 이탈해 버리기 전에, 특정 페이지 ( 장바구니 페이지 ) + 반복 횟수 ( 5 회 이상 ) 를 세그먼트하고 할인 또는 무료배송 쿠폰을 전달해 보세요. 고객님과 매출액 모두 잡을 확률이 증가합니다🎁
② 특정 상품을 반복해서 보고 있을 때
보고, 또 보고 ··· 상품에 관심이 있지만 구매를 갈등하고 있을 때 계속해서 상품의 상세 페이지를 살펴보게 됩니다. 구매를 해도 되는 것인지, 구매를 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인지 계속 생각하고 있을 거예요. 이럴 때 할인 쿠폰을 노출해 보세요. “가지고 싶은 상품이 있었는데 마침 오늘 10% 할인 쿠폰을 주길래 구매해버렸어!”와 같은 상황을 만들고 구매로 이끌어 볼 수 있어요😁
페이지 그룹 반복 횟수
페이지 그룹이란 동일한 URL 패턴을 가진 페이지를 하나의 그룹으로 묶은 것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신상품 페이지들의 URL에 공통적으로 ‘new_product’가 포함된다면 *new_product*를 페이지 URL 패턴으로 등록하고 “신상품 페이지들”을 하나의 그룹으로 묶을 수 있는데요. 이렇게 등록된 페이지 그룹을 조회한 횟수에 따라 타게팅 할 수 있는 세그먼트가 바로 ‘페이지 그룹 반복 횟수’입니다.
[Settings - 기본 분석 설정 - 페이지 그룹 설정]에서 페이지 그룹을 등록해야 세그먼트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URL 패턴을 등록할 때 [ * ]을 공통된 문자열의 앞뒤에 추가하면 해당 문자열을 포함한 모든 URL이 조회됩니다.
예)
new_product 를 포함하는 모든 URL을 그룹으로 등록하려면 → *new_product* 로 입력합니다.new_product 로 URL이 끝나는 페이지를 그룹으로 등록하려면→ *new_product 로 입력합니다.
/new_product 로 URL이 시작하는 페이지를 그룹으로 등록하려면 (도메인 이후 /(슬래시) 부터 패턴 적용됩니다.)→ /new_product* 로 입력합니다.
📒 페이지 그룹 반복 횟수 세그먼트를 활용한 레시피 추천
고객님이 FAQ 페이지를 많이 살펴보고 있다는 건 높은 확률로 도움이 필요한 상황을 의미합니다. 이럴 때 FAQ(페이지 그룹)를 2~3회 이상 살펴보고 있는 고객을 타게팅 하고, “도움이 필요하신가요?” 와 같은 채팅 메시지로 말을 걸어보는 건 어떨까요? 상세 설정법은 다음의 포스팅에서 더 자세히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 고객님은 FAQ 페이지에서 왜 오래 머물고 있을까?
현재 진행 중인 이프두 고객 경험 설문조사에서, “다양한 조건문을 통한 마케팅이 인상 깊어 이프두가 만족스럽다” 라는 말씀이 있었습니다(감사합니다🖤) 이프두는 세그먼트 자율도가 높아 상상하던 조건을 실제 마케팅 메시지로 구체화하기 좋습니다. 더욱더 노력해서 마케터의 아이디어가 실현될 수 있는 마케팅 자동화 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o^/
* 해당 포스팅의 표지에는 Icons8 Free Icons의 아이콘이 사용되었습니다. Free Icons, Clipart Illustrations, Photos, and Music (icons8.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