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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포스팅은 고도몰 사용자를 위한 가이드입니다. 샵바이 솔루션을 이용하고 계시다면 샵바이 전용 가이드를 확인해 주세요! → 샵바이 전용 가이드 읽기 고도몰 앱 설치 가이드고도몰 서비스를 이용하고 계신 회원님!??♀️ 이프두 사용을 위해서는 앱 설치가 필요해요. 다음의 가이드에 따라 신청해 주세요. 1. 로그인 후 NHN 커머스 앱 스토어의 이프두 마케팅 자동화 - 고도몰 [설치하기]를 클릭하세요. 2. 설치할 쇼핑몰을 선택한 뒤, [설치] 버튼을 클릭하세요. 3. 동의 사항에 체크한 뒤 [설치]를 클릭합니다.4. 앱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설치 리스트 가기]를 클릭하세요. ? 해당 화면에서 이탈하더라도 쇼핑몰 관리자 페이지 > 앱 서비스 > 앱 리스트에서 설치한 이프두 앱을 찾을 수 있어요. 5. 설치한 앱에서 이프두를 찾아 [실행] 버튼을 클릭합니다. ? 앱 생성 시, 일시적으로 ‘결제대기’로 나타날 수 있어요. 실제로 결제는 진행되지 않으니 안심하세요! 6. 정보 기입 후 가입합니다. 아이디: 이프두 로그인 시 사용될 아이디를 의미합니다.비밀번호: 이프두 로그인 시 사용될 비밀번호를 의미합니다. 7. 동의 사항들에 체크한 뒤 [등록]합니다. 8. 회원가입이 완료되었습니다. [닫기]를 클릭하여 원래 화면으로 돌아가 주세요. 9. 다시 이프두 앱의 [실행]을 클릭합니다. 10. [이프두 로그인 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11. 회원가입 시 기재한 아이디, 비밀번호 입력 후 로그인합니다. 분석 스크립트 설치 신청 가이드이프두 사용을 위해 분석 스크립트 설치 신청이 필요합니다. 아래 가이드에 따라 신청해 주세요. 스크립트 설치 이후 사이트 분석이 시작됩니다.최초 1회에 한하여 무상 설치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1. 이프두 로그인 후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2. [설치 대행 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3. 필요한 정보를 모두 기입한 후 신청합니다. *Npay 분석 스크립트까지 모두 신청? 분석 스크립트 설치가 완료되면 이메일로 알려드려요. (보통 1~2영업일 이내 소요)이어서 해야할 일회원 정보 연동 → 가이드 읽기쇼핑몰 회원 데이터를 이프두와 실시간 연동하기 위해 연동 앱을 설치해 주세요. 장바구니 초기화 세팅 → 가이드 읽기고객님들의 장바구니가 초기화되었을 때, 이프두 장바구니 데이터도 리셋될 수 있도록 장바구니 초기화 기간을 설정해 주세요. 검색광고 분석을 위한 세팅 → 가이드 읽기IFDO Analytics에서 네이버 검색광고, 카카오 키워드 광고, 구글애즈의 광고 효과를 자동으로 분석하기 위해 각 광고 관리자에서 추적 URL을 활성화해 주세요. 오토메시지 세팅 → 가이드 읽기위의 세팅을 모두 완료했다면, 오토메시지 작성을 시작해 보세요.
샵바이 전용 이프두 싱크앱이 출시되었습니다?? 샵바이를 이용중이고, 이프두 사이트에서 직접 가입하신 샵바이 사용자님, 이프두 싱크 앱을 설치하면 분석 스크립트 설치와 쇼핑몰 데이터 연동이 한 번에 진행되어 더욱 빠르게 이프두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가이드에 따라 시작해 보세요!? ⚠️ 이프두 싱크(샵바이/이프두 직접가입자 전용)는 이프두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한 샵바이 사용자를 위한 앱입니다. NHN 커머스 앱스토어에서 이프두 앱을 설치하여 가입한 경우, 이미 스크립트 설치와 데이터 연동이 완료되어 별도 연동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또한 이 경우, 외부 채널 연동 페이지에서 연동 신청 항목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이프두 싱크 앱을 설치하면 이프두 이용을 위한 분석 스크립트가 자동 설치돼요. 자동으로 회원·상품 데이터가 연동되며 더욱 다양한 세그먼트를 사용할 수 있어요. 휴대폰 번호와 SMS 수신 동의 여부 연동으로 빠르게 푸시 마케팅이 가능해져요. 상품의 판매가와 품절 여부 등이 IFDO Suggest (연관 상품 추천)에 자동 반영돼요. *품절 상품은 자동으로 노출이 중지되어 추천 상품의 최신 상태를 유지합니다. ? 연동되는 정보?상품 데이터상품 데이터는 사용자키 입력을 완료하면 연동됩니다. 데이터 업데이트 주기: 4시간 (매일 04시, 08시, 12시, 16시, 20시, 24시)???회원 데이터 회원 데이터는 API키 값을 붙여넣기한 후 샵바이 회원 데이터를 IFDO의 회원 데이터로 매핑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매핑 과정이 끝나면 회원 데이터가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됩니다. 데이터 업데이트 주기: 10분 매핑 필수 데이터필수로 매핑되는 데이터입니다.회원 아이디 매핑 기본(권장) 데이터기본적으로 매핑되는 데이터입니다. 매핑을 원하는 데이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회원 이름, 이메일 주소, 휴대폰 번호, 이메일 수신 동의, SMS 수신 동의, 회원등급매핑 선택 데이터매핑을 원하는 데이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회원가입일, 최종 로그인일 이프두 싱크 앱 설치하기NHN 커머스 앱스토어에서 IFDO SYNC - 샵바이 앱 [설치하기]를 클릭합니다. 설치할 쇼핑몰을 선택한 뒤 [설치]를 클릭합니다. 동의 항목 체크 후 [설치]합니다. 앱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설치 리스트 가기]를 클릭하세요. API 인증키 복사하기설치된 앱 확인 후 [실행]을 클릭합니다. ?앱 설치 리스트 확인 경로: 관리자 > 앱 서비스 > 설치 리스트샵바이 베이직 화면 샵바이 엔터프라이즈 화면 [복사]를 클릭하여 API 인증키를 복사합니다. 복사 후 [이프두 로그인 하기]를 클릭해 주세요. API 인증키 이프두에 입력하기이프두에 로그인합니다. [설정 > 외부 채널 설정 > 외부 채널 연동]으로 이동합니다. NHN 샵바이 API 연동의 [인증키 입력]을 클릭합니다. 복사한 인증키 입력 후 [인증키 저장]을 클릭합니다. 회원 데이터 매핑하기[회원 데이터 매핑하기]를 클릭하여 데이터 매핑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 알림창을 닫은 경우, 회원 정보 연동 > [회원 DB 매핑]을 통해 다시 시작할 수 있습니다. 매핑 화면에서 연동하고자 하는 데이터에 체크한 뒤 설정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프로필 선택창이 나타나면 [프로필 항목 추가]를 클릭합니다. 프로필 이름을 입력하고 데이터 구분값과 데이터 형식을 선택한 뒤 [추가]합니다. 데이터 구분 및 형식최종 로그인일: 일반/날짜형회원 가입일: 일반/날짜형추가한 프로필 항목이 나타나면 설정 > 프로필 항목 클릭 > 확인으로 매핑합니다. 위의 과정을 거쳐 필요한 데이터를 모두 매핑한 뒤, [매핑 저장]을 클릭합니다. 이제 분석 스크립트 자동 설치 및 회원 데이터 업데이트가 시작됩니다. 이어지는 가이드를 확인하여 이프두 사용을 위한 추가 세팅을 완료하세요! 분석을 위한 세팅 * 필 수검색 광고 분석을 위한 추적 URL 활성화 가이드장바구니 초기화 기간 설정 가이드푸시메시지 발송 세팅친구톡 발송을 위한 카카오 채널 등록 가이드문자 발송을 위한 사전 준비 가이드오토메시지 세팅오토메시지 작성 가이드이프두에서 가장 먼저 작성해야 할 오토메시지 3가지
고객님들의 리뷰 작성을 유도하는 마케팅 자동화
“리뷰 작성 시 300 point 지급!”, “리뷰 작성하고 100p 적립 받으세요~”처럼 리뷰를 유도하는 팝업 많이 보신 적 있으시죠? 대다수의 쇼핑몰들에서는 이용 후기 작성 시 포인트나 경품을 지급하는 등 혜택을 제공하며 상품을 구매한 사람들에게 리뷰 작성을 유도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쇼핑몰들이 리뷰 작성을 유도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출처: 강남언니/바비톡/화해 리뷰 서비스 앱 설치 화면
리뷰는 상품을 보고 갈등 중인 잠재 소비자들의 구매 결정을 촉진시키기 때문입니다. 특히 타인의 구매후기를 중요하게 여기는 트윈슈머들(Twinsumer)에게 큰 영향력을 끼치게 되는데요. 판매 측에서 준비한 광고에는 물건을 팔려고 하는 의도적인 정보가 담기지만 물건을 실제로 사용한 경험자의 후기에는 보다 사실적이고 신뢰도 있는 정보가 담긴다고 느끼지요. 이렇게 리뷰 서비스를 통해 성공한 사례로는 화해(화장품 후기)와 강남언니, 바비톡(성형 정보 및 후기) 앱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프두에서는 어떻게 리뷰 작성을 유도할 수 있을까요? 고객들을 리뷰 작성 페이지로 유도할 수 있는 URL만 준비되어 있으면 리뷰 작성을 유도하는 마케팅 팝업을 만들어볼 수 있습니다. 마케팅 팝업의 랜딩 URL에 리뷰 작성 페이지 URL을 입력하면 간단하게 완료돼요. 최근 상품을 구매한 고객님들을 대상으로 리뷰 작성 유도 마케팅 메시지를 노출시켜 보세요!
리뷰 통합 페이지로 보내는 경우
1. Auto Msg >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로 이동합니다.
2. 다음의 세그먼트를 추가한 뒤 [저장 후 DO 액션 선택]을 클릭합니다.
포함 조건
구매 > 최근 구매일 > 오늘기준14일이내오늘을 기준으로 2주일 이내에 구매한 사용자를 타게팅 합니다.
회원 > 로그인 > 로그인 함로그인한 회원을 타게팅 합니다.
(선택) 사용 환경 > 기기 구분 > 모바일 웹, 하이브리드 앱PC보다 모바일 환경에서 리뷰 작성을 유도하는 것이 더 효율적입니다. 해당 조건은 사용을 원하는 경우 추가해 주세요.
제외 조건
구매 > 최근 구매일 > 오늘기준2일이내배송받은 시점을 고려하여 최근 2일 이내에 구매한 사용자는 타게팅 대상에서 제외합니다.
3. 오토메시지 유형을 선택하세요.
4. 오토메시지를 작성하고 랜딩 URL에 리뷰 목록 또는 리뷰 작성이 가능한 통합 페이지 URL을 입력한 뒤 검수하세요.
5. 오토메시지 노출 설정을 지정하고 저장합니다.
특정 상품의 리뷰 작성 페이지로 보내는 경우
📢 예시에서는 상품명에 1+1이 포함된 행사 상품을 구매한 사용자를 타게팅 했습니다. 목적에 따라 최근 구매한 상품 입력형 또는 선택형을 이용하여 자유롭게 세그먼트를 구성해 주세요.
상품 > 최근 구매한 상품 (입력형) > 1+1 1+1이 포함된 이름의 제품을 최근 구매한 사용자를 타게팅 합니다.
4. 오토메시지를 작성하고 랜딩 URL에 리뷰(이용 후기) 작성 페이지 URL을 입력한 뒤 검수하세요.
이렇게 리뷰 작성을 유도하는 마케팅 자동화 팝업 설정이 완료되었습니다. 어렵지 않지요? 중요한 것은 리뷰를 작성할 수 있는 페이지로 랜딩 시키는 것입니다. 리뷰 작성 페이지 URL이 있다면 이번 오토메시지를 꼭 적용해 보세요😊
이런 오토메시지는 어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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