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자동화 - IFDO > 오토메시지 작성법
[마케팅 자동화] 메시지작성법 07 추천상품 팝업
2020/ 04/ 20

 

핫한 상품만 쏙-쏙!

취향저격 🎯 추천상품


 

추천상품 팝업?

 지정한 타겟을 대상으로 사이트에서 상품을 추천하는 팝업을 띄웁니다. 에디터가 직접 추천하는 상품(수동) 혹은 인기가 많은 상품(자동)으로 추천상품을 노출할 수 있습니다!


* 모바일 버전은 스와이프 형태로 노출되어 자연스러운 UI를 제공합니다.

* 모바일과 PC버전 중 원하는 형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추천상품 팝업 예시


 


 

👉 추천상품 팝업은 이럴 때 추천해요

1. 상품들을 추천하고 판매하고 싶을 때

2. 쇼핑몰의 특정 인기상품이 존재할 때

3. 최근 인기 제품을 고객에게 추천하고 싶을 때

4. 추천하고 싶은 상품에 대한 고객 반응을 살펴보고 싶을 때

 

 

👉 추천상품 팝업의 구성

▪ 추천상품 수

▪ 노출 형태

▪ 팝업 크기 및 상품 이미지 크기

▪ 항목별 폰트 속성 지정

▪ (옵션) 좌우 페이징 아이콘 변경
 

👉 추천상품 팝업 작성방법

1.타겟 조건을 지정한 뒤, [마케팅 메시지 작성] > [추천상품 for PC/Mobile]을 클릭합니다.


 


2. 다음의 속성들을 지정하며 추천상품 팝업을 제작하세요.


1) 추천상품 수


 

▪ 추천상품 총 수

추천하고 싶은 상품의 개수를 최소 4개에서 대 24개까지 지정할 수 있습니다.

▪한 페이지에서 보일 추천상품 수

한 페이지에서 보일 상품 수를 선택해 주세요. 페이지 수는 추천상품 총 수에 따라 달라집니다. (기본 설정: 4개)



2) 노출 형태


 


3) 팝업 크기 및 상품 이미지 크기

팝업 크기 조절 방법 

①샘플 이미지 URL을 통한 크기 조절 

②에디터 추천 상품의 경우, 직접 상품 선택 후 크기 조절

 

 



 

💡 가격변경을 원하시면 제품 단가에 있는 가격을 조정하세요. 상품 자체의 가격이 변동되는 것은 아니며 팝업에서만 변경한 가격으로 노출됩니다.

💡​ Mobile은 하단에서 한 줄로 노출됩니다. 표시할 제품 수가 많아도 스와이프로 넘기는 UI가 적용됩니다. 추천상품 캔버스의 세로 높이와 상품 가로 크기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4) 항목별 폰트 속성 지정


 


5) (옵션, PC만) 좌우 페이징 아이콘 변경 


 


3. 편집 완료를 클릭하고 오토메시지 노출 설정을 완료하세요.


 



4. 저장 후 바로 적용을 클릭한 뒤, 자동 실행되는 추천 팝업을 체험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