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터가 주의해야 할 IFDO 설정 3가지
마케팅 자동화 - IFDO > 활용 팁 / 고객 사례
마케터가 주의해야 할 IFDO 설정 3가지
2020/ 04/ 06

 


📑 오토메시지 작성, 어떻게 하고 계세요? 


오토 메시지를 작성할 때 하는 실수 몇 가지만 주의하셔도 IFDO 캠페인 성과를 지금보다 더 높일 수 있어요. IFDO에서 오토 메시지를 작성할 때 자주하는 실수들을 모아봤습니다. 가볍게 읽어보시고 메시지 작성때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 

 

오토메시지 작성시 주의해야 할 3가지

1.정돈되지 않은 메시지 문구

2.콜투액션의 부재(클릭버튼, 이미지)

3.첫 방문일때 첫페이지에서의 노출

 

 

01 정돈되지 않은 메시지 


메시지는 전달력이 중요합니다. 찰나의 순간 고객의 마음을 움직여야하기 때문이죠. 장황한 메시지는 효율이 없습니다. 메시지를 봤을 때, 한 눈에 가입·구매하고 싶어지도록 목적과 혜택을 분명하게 제시해주세요. 그 외에 메시지 작성 팁으로는 적절한 엔터사용과 이모지, 형광펜마크, 포인트컬러 사용을 추천드리고 있습니다. 


🎨추천포스팅: HTML을 사용한 포인트 컬러 사용법 [더보기]


 

 

02 콜투액션의 부재


 

마케팅을 집행함에있어 효과 측정은 필수입니다. 메시지를 잘 만들어서 노출해도 측정하지 않으면 성과가 얼마나 좋았는지 알 수 없어요. 메시지 노출수, 클릭수, 전환율 측정은 선택 아닌 필수! 이 세부분에서 정확한 측정을 하기 위해서는 메시지에 CTA(Call to Action)를 추가해야합니다. 

IFDO에서는 CTA를 추가하지 않으면 메시지 노출수만 측정됩니다. 클릭 요소가 있어야만 클릭수와 그에 따른 전환(회원가입, 구매, 매출 등)도 측정할 수 있어요. 공지만을 위해 만든 메시지가 아니라면 💦 꼭 콜투액션을 추가해주세요!


💡CTA는 사이트의 목표달성을 위해 고객의 액션을 유도하는 버튼, 링크 또는 이미지와 같은 요소들입니다.

💡푸시노트에서 콜투액션 추가는 메시지 작성란 하단에 있어요.


 

 


03 '회원가입 유도 메시지'는 첫방문&첫페이지에 바로 노출하지 마세요



 

첫방문인데 처음 도착한 랜딩페이지에서  회원가입유도 메시지 노출은 추천드리지 않아요. 아직 상품과 브랜드에 대한 탐색이 채 끝나기도 전이거든요. 고객이 컨텐츠 또는 상품을 관심있게 들여다볼때까지 약간의 기다림이 필요합니다! 🙄


 

BIG 이벤트, 큰 폭의 할인행사등 고객이 분명하게 혜택이라고 느낄수 있는 메시지 내용은 괜찮지만요... 너무 갑작스런 회원가입 유도는 지양해주세요!

 

 

 

🎯참고 포스팅: 첫방문자 타겟팅 상세 작성법 바로가기 [클릭] 

 

 

 

 

이프두가처음일때마케팅자동화레시피마케팅팁메시지작성법오토메시지활용사례고객사례회원가입유도회원가입률상승구매율상승구매유도콜투액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