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전검색어 1위가 경쟁사브랜드키워드라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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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전검색어 1위가 경쟁사브랜드키워드라면?
2020/ 03/ 13
 

 


🔎직전검색어, '경쟁사브랜드키워드'가 1위?

어떻게 활용해볼 수 있을까?


지난 시간, 이프두에서는 직전 검색어 확인이 간단하게 가능하고 그를 활용한 마케팅을 역시 실시간으로 진행할 수 있다는 것에 대해 소개해드렸어요. 혹시 이 글이 처음이신가요? 그럼 👉 [직전검색어 활용하기]를 클릭해 잠시 읽고 오시는걸 추천드릴게요🙂 오늘은 저번 포스팅의 응용편이거든요!

 

 

01 키워드 확인하기

[IFDO Analytics>유입>직전 검색어]로 이동해 키워드를 확인하세요.

직전 검색어에 경쟁사 브랜드가 많이 분포돼있으면? 이들을 활용하세요! 



 

 도표에서 보실 수 있듯, 직전 검색어 상위에 경쟁사 브랜드가 2개나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 키워드들로 유입된 방문자들이 많기 때문에, 경쟁사 브랜드 키워드를 공략한 세그멘테이션을 작성해보겠습니다😏

 

 

02 세그멘테이션 작성

타겟 조건에 [직접 작성하기>유입>직전 검색어>경쟁사 이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러개의 키워드를 추가하시려면 ,(콤마)를 사용해 추가하세요.

*검색어에 따라 다양한 선택지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조건을 입력한 뒤, [위 조건으로 마케팅 메시지 작성]을 클릭하세요. 

원하시는 오토메시지 유형을 선택한 뒤 메시지를 작성하세요.

 


 

 

03.마케팅액션 DO

[푸시노트, 경쟁사 이름 활용]

▪ 대상: 경쟁사를 검색한 뒤 다시 우리 쇼핑몰을 검색해 오신 고객

​직전검색어: [경쟁사 이름]을 포함한 검색어



경쟁사 브랜드 검색 →  우리 쇼핑몰 검색 → 홈페이지 유입시

 

 경쟁사 키워드를 공략하는 메시지 종류에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회원가입 혜택, 업계 위치(1위), 저렴한 상품 가격, 더 높은 상품의 질, 사은품 등···... 쇼핑몰과 업계 상황에 따라 다양한 부분을 강조할 수 있습니다. 강조하고 싶은 부분을 마케팅 자동화메시지에 듬뿍 담아주세요. 전환율을 더 끌어올릴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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