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전검색어 1위가 경쟁사브랜드키워드라면?
마케팅 자동화 - IFDO > 로그분석
직전검색어 1위가 경쟁사브랜드키워드라면?
2020/ 03/ 13

지난 시간, 이프두에서는 직전 검색어 확인이 간단하게 가능하고 그를 활용한 마케팅을 역시 실시간으로 진행할 수 있다는 것에 대해 소개해 드렸어요. 혹시 이 글이 처음이신가요? 그럼 [직전검색어 활용하기]를 클릭해 잠시 읽고 오시는 걸 추천드릴게요🙂 오늘은 저번 포스팅의 응용 편이거든요!

 

1. 키워드 확인하기

[IFDO Analytics>유입>직전 검색어]로 이동해 키워드를 확인하세요. 직전 검색어에 경쟁사 브랜드가 많이 분포돼있으면? 이들을 활용하시고요!




 

표에서 보실 수 있듯, 직전 검색어 상위에 경쟁사 브랜드가 2개나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 키워드들로 유입된 방문자들이 많기 때문에, 경쟁사 브랜드 키워드를 공략한 세그멘테이션을 작성해보겠습니다😏

 

 

2. 검색어 타게팅 하기

먼저 유입 > 직전검색어 세그먼트를 추가하세요.


 

 

검색어에 경쟁사 이름을 입력하세요. 여러개의 키워드를 추가할 때에는 콤마(,)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3. 마케팅 액션 지정하기

 

경쟁사 브랜드 검색 →  우리 쇼핑몰 검색 → 홈페이지 유입시


위의 과정처럼 경쟁사를 검색한 뒤 다시 우리 쇼핑몰을 검색하여 방문한 고객에게 '팝콘'을 활용한 메시지를 노출하려 합니다. 메시지 유형으로 팝콘을 선택하고 편집하세요.



경쟁사보다 나은 혜택을 담아 메시지를 작성하세요.


 

경쟁사 키워드를 공략하는 메시지 종류에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회원가입 혜택, 업계 위치(1위), 저렴한 상품 가격, 더 높은 상품의 질, 사은품 등··· 쇼핑몰과 업계 상황에 따라 다양한 부분을 강조할 수 있습니다. 강조하고 싶은 부분을 마케팅 자동화메시지에 듬뿍 담아주세요. 전환율을 더 끌어올릴 수 있습니다!💪 

 

다음 포스팅 추천:


 

 업데이트: 2022-04-05

로그분석빅데이터애널리틱스데이터드리븐마케팅검색어마케팅자동화레시피활용사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