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데이트] Analytics ‘직전 검색어’ 서비스 오픈!
마케팅 자동화 - IFDO > 새소식,로그분석
[업데이트] Analytics ‘직전 검색어’ 서비스 오픈!
2020/ 03/ 10

고객님들이 우리 사이트에 방문하기 전에 어떤 검색어를 사용하셨을까 궁금하셨던 회원님들! 직전 검색어 리포트를 확인하세요. 직전 검색어 통계 리포트가 한 달간의 테스트를 무사히 마치고 드디어 오픈했습니다.

 

직전 검색어 

직전 검색어란 유입 검색어 이전에 사용자가 검색한 검색어입니다. 통상적으로 검색엔진을 통해 사이트에 유입할 때 사용한 검색어는 “유입 검색어 또는 검색어”라고 표현하는데요. 직전 검색어는 유입 검색어 이전에 검색한 검색어입니다.  

 

예를 들어 A라는 키워드를 먼저 검색한 후 정보를 찾습니다. 이후 B라는 키워드를 검색한 후 우리 사이트에 방문했다면 유입 키워드 = B, 직전 검색어 = A 가 됩니다.

 

🔎 검색 경로

직전 검색어(A)→유입키워드(B)→사이트 유입

ex) 봄가디건(A)→봄니트(B)→사이트유입

직전 검색어(A) : 봄가디건


조금 더 자세하게 설명드리면, 어떤 사용자가 우리 사이트에 방문할 때 사용한 키워드는 “봄니트” 이고 “봄니트”를 검색하기 전에 “봄가디건”이라고 검색했다고 가정할 수 있는데요. 이때 “봄가디건”이 직전 검색어(A) 입니다. 직전 검색어와 유입 검색어를 비교하고 분석해 보면 사용자가 어떤 것에 관심이 있는지 한층 더 깊이 있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직전 검색어는 네이버 검색 유입에서만 분석 가능합니다.

 

해당 리포트는 [Analytics > 유입 > 직전 검색어] 에서 찾아보실 수 있으며 기존 고객님들은 2020.02.04부터 수집된 데이터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직전 검색어와 활용팁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으시다면? IFDO의 블로그 활용팁을 참고해 주세요!

 

👉🏻 직전 검색어 활용: 인기 키워드 잡는 레시피

👉🏻 ​직전 검색어 활용: 경쟁사 키워드 활용 레시피

최근 업데이트: 2024-01-03 (이미지 변경)

로그분석빅데이터애널리틱스데이터드리븐마케팅검색어업데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