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프두 사용 시 꼭 설정해야 할 마케팅 자동화 메시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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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프두 사용 시 꼭 설정해야 할 마케팅 자동화 메시지는?
2020/ 02/ 04

 

 


“이프두 스크립트 설치는 했는데…

마케팅 메시지는 어떤 걸 만들어야 하죠 ?”
이프두를 처음 시작하신 회원님들이 궁금해하실 내용입니다. 처음 설정하실 때 어려움을 겪으시거든요😥 그럴 때 이프두는 항상 다음과 같이 안내해드립니다. 이프두 사용 시 꼭 설정하셔야 하는 3가지가 있어요! 바로 ···

 

 

01 첫 방문자 회원가입 유도


IF  첫 방문 & 3페이지 뷰 이상 (세션 페이지뷰)



 

처음 방문한 고객님을 대상으로 회원 가입을 유도하는 마케팅 레시피입니다. 회원 가입을 위해서는 고객님이 우리 사이트에 대한 관심과 호감도를 가지고 있어야 해요. 그래서 아직 호감도가 생성되지 않은 고객. 즉, 처음 방문한 사용자에게 사이트에 방문하자마자 바로 팝업을 띄우는 것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효율이 없거든요🙅‍♂️ 일정 시간 이상 쇼핑몰을 살펴보고 있는 고객님에게 회원가입 혜택을 담은 메시지를 보여준다면 효율이 더 높아질 거예요📈

 


 

첫 방문자 회원가입 유도 메시지를 설정한 쇼핑몰 A의 사례입니다. 효율이 매우 높았어요. 눈여겨볼 점은 회원가입 유도 메시지를 PC / Mobile로 구분해 작성했다는 것! 메시지 형태는 동일했습니다. 두 메시지 모두 클릭률이 15%를 넘었고 최대 52.3%의 전환율을 보였습니다. 


이 외에도 전환율이 수직 상승한 사례가 있습니다. 로그인과 구매를 모두 하지 않은 사용자 조건을 포함했다는 것이 특이점인데요. 전환율이 무려 194.4%를 달성했습니다.


IF 첫 방문 & 3페이지 뷰 이상(세션 페이지뷰) & 로그인 안 함 & 구매 없음

 

메시지 작성법 자세히 보기: 첫 방문 고객 회원가입 유도 자동화!

 

 

02 재방문자 회원가입 유도


IF 방문 횟수 2회 이상 & 누적 로그인 횟수 0회 이하 & 누적 구매수 0건인 경우

 


 

메시지의 포맷은 첫 방문자 회원가입 유도와 같습니다. 따라서 첫 방문자 회원가입 유도 메시지를 복사한 뒤 조건만 수정해 사용하셔도 무관합니다. 하지만 “다시 오셨네요💕”, “다시 찾아주셔서 감사드립니다.”와 같은 문구를 사용하시려면 메시지를 새로 작성하셔야겠죠? 역시나 가입 욕구를 불러일으키는 흥미로운 회원 가입 혜택을 제시해 주세요. 물론 쇼핑몰에 따라서 고객의 성향이 다르기 때문에 효율의 차이는 발생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유도 팝업의 경우 5% 클릭률이 나오면 성공한 메시지라고 보시면 됩니다 😊

 


 

메시지 작성법 자세히 보기: 재방문 고객 회원가입 유도 자동화!  

 

 

03 장바구니 리마인딩


IF 최근 15일 이내 장바구니에 상품을 추가한 사용자

 


 

장바구니에 상품을 담아두고 잊어버리는 고객님들이 대다수입니다. 하지만 우리는 이 카트들을 살려야 하죠🦸‍♀️ 그래서 장바구니 리마인딩 메시지가 필요합니다. ​고객이 장바구니를 깜빡한 그 시점에 장바구니 리마인딩 메시지를 전송해보세요. 📈매출이 증가할 거예요.

물론 장바구니 상품을 결제하고 싶게 만드는 혜택이나 매력적인 문구가 포함되어야 합니다. 빠른 배송이 관건인 품목의 경우 발송 예정일을 키워드로 한 메시지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고려해야 할 것은 품목 출고 가능 여부와 평균 배송 소요일 등입니다. 여기에 기재했다면 그때까지는 배송이 가야겠죠🤗?


 

 🛒더 보기: 장바구니 리마인드 활용 사례

🛒🛒더 보기: 장바구니 리마인딩 메시지 작성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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