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자동화] 장바구니 리마인딩 자동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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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자동화] 장바구니 리마인딩 자동화
2019/ 12/ 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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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님~장바구니에~🛒

장바구니에 상품을 담아두고 깜빡하신 고객님들 정말 많죠?💦 그 장바구니들만 살려도 매출에 많은 도움이 될 텐데 말이에요…구매까지 이어지면 정말 좋은데, 바쁜 고객님들은 장바구니를 금세 잃어버리시죠…(오열) 이 장바구니를 어떻게 하면 살릴 수 있을까요? 고객님이 장바구니에 담은 상품을 다시 기억하게 하는 방법은 없을지 고민해보았습니다 🤔

 

이프두의 핵심 기능인 오토 메시지를 활용하면 어느 정도 해결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장바구니에 상품을 담아두신 고객님이 사이트에 방문하면, 똑똑똑~ 고객님! 지난번에 담은 상품이 아직 카트에 있어요” 의 형태로 메시지를 띄워보는 거죠. 장바구니에 담아놓은 상품이 있다는 사실만 알려드려도 구매율이 좋아지거든요. 💌메시지 형태는 간단한 푸시노트나 팝콘을 추천드려요.

 

IF 세그먼테이션 마케팅 자동화 조건

종종 조건을 조합하다 보면 어려움을 느끼실 수 있어요. 그럴 땐 ‘템플릿’을 이용해 주세요. 회원님들을 위해 이프두가 미리 제작해뒀어요. Message의 템플릿으로 작성하기로 이동하세요. 전자 상거래의 장바구니 템플릿 중 마음에 드는 템플릿을 골라 네모 안의 값을 설정해주세요.

 

◼ 장바구니에 담긴 상품이 __개 이상인 사용자

최근  ___일 이내 장바구니에 상품을 추가한 사용자

◼ 장바구니에 담긴 상품이 ___일 이상 유지되고 있는 사용자
◼ 장바구니에 상품을 추가하였으나, 최근 ___ 시간 이내 구매가 없는 사용자



 


Message 마케팅 자동화 메시지 선택

조건 설정을 완료했으면 원하시는 오토 메시지 유형을 선택한 뒤 메시지를 작성하세요.


 


DO 마케팅 액션 [팝콘] 활용 시

 


 

이번에 소개해 드린 마케팅 자동화 레시피는 이프두를 사용하실 때 꼭 설정해야 하는 TOP3 메시지 중 하나입니다. 그만큼 효율이 좋다는 이야기겠죠? 고객님들에게 잊혀가는 장바구니를 상기시켜 드리고 우리 매출도 쑥쑥 키워봐요🧡

 

* Cafe 24 사용자의 경우, 쿠폰 발급을 자동화할 수 있습니다.

* 고도몰 사용자의 경우, 팝업 메시지, 공지 메시지, 쿠폰 팝업을 활용해 쿠폰 발급을 자동화할 수 있습니다.

* 이외의 호스트 몰의 경우 푸시노트의 쿠폰 추가 CTA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장바구니리마인딩을 이용한 사례

업계 1위 유아동 쇼핑몰은 어떻게 마케팅 자동화를 활용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