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분석] SNS 광고, 어떤 물건이 잘 팔렸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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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그분석] SNS 광고, 어떤 물건이 잘 팔렸을까?
2019/ 12/ 24

 

 


SNS로 방문하신 고객님들. 어떤 물건을 사고 있을까요?

이프두 로그분석 서비스가 알려드립니다!
 

92%👩‍👩‍👦‍👦

인스타그램에서 새로운 제품 및 서비스를 접한 이후 구매와 관련된 행동을 보인 이용자의 비율입니다. 63%의 사용자는 인스타그램 계정에 연계된 브랜드의 웹사이트 또는 앱을 방문했죠. (출처. 인크로스(주) 2020 디지털마케팅트렌드) 이런 리포트에서 알 수 있듯 SNS와 구매행동은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습니다.


'쇼퍼블 콘텐츠'. SNS와 구매가 연관되는 이유 중 하나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콘텐츠에서 구매까지 바로 연계가 가능해지면서 쇼핑 루트가 간단해졌고, SNS 광고의 인기도가 계속해서 높아져 가고 있어요. 우리 회원님들도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에 광고 한두 개씩은 진행하고 계실 텐데요. 광고를 집행하면서 혹시 이런 궁금증이 들지는 않으셨나요? “광고는 집행하는데 효율이 있는 건가..?”,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이용자들이 각각 선호하는 상품은 뭘까?”, “SNS를 통해 유입된 고객들은 어떤 상품을 구매하고 있을까?” 등.  

 


 
쇼퍼블 콘텐츠 예시_인스타그램 쇼핑태그

 

하지만 이 부분만 따로 측정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으셨을 거예요. 얻을 수 있는 데이터의 양도 한정적이고🤔.. 그래서 준비한 오늘의 포스팅은 애널리틱스 - SNS 편입니다. 이프두의 애널리틱스 기능을 통해  SNS로 유입된 고객들이 어떤 상품을 구매하고 있는지 알아볼게요.

 

 

📊 이프두 로그분석 서비스 IFDO Analytics를 확인하세요!  

 

IFDO Analytics>유입>SNS 그래프 우측에는 각 채널의 비중에 대한 데이터가 제공되며 하단에는 관련된 상세 정보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전체(통합), 모바일 웹, 하이브리드 웹, PC 웹으로 나눠서 조회도 가능합니다. 

 


 

기본으로 제공되고 있는 정보는 유입수, 유입 점유율, 유입당 페이지뷰, 유입당 매출, 반송수, 반송률, 구매수, 구매율, 구매총액입니다. 여기서 반송수고객이 랜딩 페이지만 보고 사이트를 이탈한 수입니다. (페이지 뷰 수가 1이겠죠?) 즉 반송률이 높다는 것은 랜딩 페이지만 보고 빠져나가는 고객이 많다는 뜻이므로 랜딩 페이지에 뭔가 문제가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SNS 이름 옆의 상자 아이콘을 클릭하세요.
해당 채널을 통해 구매한 제품의 정보를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매한 상품수, 구매 총액, 구매수 점유율, 구매액 점유율에 대한 데이터를 제공해드립니다.


 

먼저 페이스북을 통해 구매한 제품의 데이터입니다. 구매수 점유율은 네일아트 모던3색이 높지만 구매액은 두번째 상품이 높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구매한 상품수와 구매 총액을 비교하는 것도 어렵지 않아요🕶

 


 

다음은 인스타그램을 통해 방문한 고객들이 구매한 제품 데이터 예시입니다. 이처럼 보고 싶은 SNS 채널을 클릭하고 그 채널의 상세한 데이터를 조회해보세요.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등 각 SNS로 유입되었을 때 잘 팔리는 상품이 어떤 것인지 분석할 수 있습니다. 

  

[참고] 로그분석 용어정리
유입수 - 해당 채널을 통해 유입된 수
유입 점유율 - 각 채널의 유입 비중
유입당 페이지 뷰 - 해당 채널을 통해 방문 후 둘러본 평균 페이지뷰 수
유입당 매출 - 해당 채널의 유입 방문객 1명당 매출액
반송수 - 유입한 후 랜딩 페이지에서 바로 빠져나간 수
반송률 - 유입수 대비 반송수 비율
구매수 - 해당 채널 유입을 통해 구매한 수
구매율 - 유입 대비 구매수 비율
구매총액 - 유입을 통해 발생한 매출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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