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웹 사용자에게 앱(APP) 다운로드를 유도하는 마케팅 자동화 레시피
마케팅 자동화 - IFDO > 활용 팁 / 고객 사례
모바일 웹 사용자에게 앱(APP) 다운로드를 유도하는 마케팅 자동화 레시피
2019/ 12/ 17

 

지금 보고 계시는 포스팅은 이프두 구버전 서비스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다음의 링크에서 새버전으로 확인하세요!
 → 신버전으로 보기

매번 웹을 통해서 방문해 주시는 고객님, 매번 검색광고를 통해 들어오고 계십니다. 검색광고 비용 절감과 충성고객으로의 전환이 필요한 시점인데요. 검색광고 비용 절감을 위해서 북마크(즐겨찾기)를 유도하는 레시피는 지난번 소개 드린 적 있어요.

오늘은 검색광고 비용 절감을 위한 또 다른 레시피입니다. 이프두 레시피들은 정말 무궁무진해요. 지난 레시피가 PC에 집중했다면, 오늘은 모바일에 포커스를 맞췄습니다. 매번 모바일에서 우리 쇼핑몰을 검색하고 들어오는 고객에게 집중해 보려구요😊 대상은 아직 우리 쇼핑몰 앱을 설치하지 않은 고객님입니다. 이프두 기능을 활용해서 모바일 앱 다운로드를 유도해볼까요? 


📌목표: 앱 설치 유도

01. iOS 사용자인 경우

iOS 사용자가 모바일 웹페이지로 방문하면 앱 다운로드를 유도하는 메시지를 띄우고 메시지를 클릭하면 애플 앱스토어로 이동시킵니다.

 

02. 안드로이드 사용자인 경우

안드로이드 사용자가 모바일 웹페이지로 방문하면 앱 다운로드를 유도하는 메시지를 띄우고 메시지를 클릭하면 구글 플레이 스토어로 이동시킵니다.

 

💡 타겟 규모 확인하기

모바일 웹으로 방문 한 사람과 iOS 또는 안드로이드 사용자를 조건으로 설정합니다. 아래의 이미지는 LIVE 메뉴에서 세그멘테이션 해본 화면인데요. iOS 사용자가 모바일 웹페이지로 방문한 수가 최근 7일 동안 18,452명으로 전체 방문객 중 43%를 점유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앞으로 이 메시지가 전달될 규모도 비슷하겠죠? (예상모수는 과거의 데이터이므로 미래의 타겟 대상 규모와 완전히 같지는 않습니다. 참고용으로 확인해 주세요. >> 관련 내용 더 읽기 

🎯 세그먼트 조건

iOS 사용자 타겟

  • 기기 구분 > 모바일 웹

  • 운영 체제 > iOS


안드로이드 사용자 타겟

  • 기기 구분 > 모바일 웹

  • 운영 체제 > 안드로이드


오토 메시지 작성 팁

타겟 설정이 끝났으면 메시지를 작성할 차례입니​다. 고객님들이 마구마구 클릭하고 싶어지는 매력적인 메시지를 작성해야 합니다. "이런 혜택을 드릴게요. 이렇게 하시겠어요~?", "이렇게 해주실 수 있나요~?"의 느낌을 주는 Give & Take 기법을 사용하는 것이 이번 메시지의 팁이에요😉 (give: 적립금 3천원, 무료배송 등, take: 앱 설치)

 

오토 메시지 작성하기

이번 예시에는 라운드 플로팅이나 웰컴바를 추천드립니다. 고객님이 우리 사이트를 방문할 때 반갑게 맞이해주거든요! 쇼핑몰을 방문했을 때 상단에 띄워지는 바 형태의 배너나 알림형의 작은 배너 광고를 한 번쯤은​ 보신 적 있으실 것 같아요. 익숙한 광고 형식으로 거부감이 덜해 모바일에서 사용하기 좋습니다. 만들기도 간단하고요. 그럼 웰컴바와 라운드 플로팅 예시를 보여드릴게요!

 


 

어떤가요? 주목도를 해치지 않으면서도 포인트가 되는 배너들이에요. 마케팅 메시지를 작성하면서 중요한 것은 랜딩 페이지 URL 입력입니다. 버튼 클릭 시 이동할 랜딩 페이지는 실제로 앱을 다운로드받는 페이지로 설정해야겠죠? 그런데 구글 플레이 스토어는 웹에서 직접 방문하여 앱을 다운로드받는 페이지의 URL을 가져올 수 있지만 애플 앱스토어는 찾기가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다음과 같은 방법을 통해 앱 랜딩 URL을 추출할 수 있습니다.

 

구글플레이스토어 어플 URL 추출

(1)으로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방문하세요.

(2) 원하는 어플을 선택/검색해 다운로드 상세페이지로 이동하세요.

(3) 다운로드 페이지 상단의 URL을 복사해 주세요.

(4) 이프두의 "클릭시 이동할 URL"란에 복사해둔 주소를 붙여넣기 해주세요.

(5) [테스트]버튼을 클릭해 정상적으로 랜딩 페이지에 도달하는지 확인하세요.


 


애플 앱스토어 앱 URL 추출: iOs 13.1.3ver

(1) 아이폰에서 애플스토어를 방문하세요.

(2) 앱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하세요.

(3) 앱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우측 공유 버튼을 눌러 링크를 복사하세요.

(4) 복사한 URL을 IFDO에서 랜딩 페이지 URL로 붙여넣기하세요.

(5)[테스트] 버튼을 클릭해서 정상적으로 이동하는지 확인하세요!




이렇게 추출한 URL을 랜딩 페이지 URL에 입력하면 메시지를 클릭했을 때 구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애플 앱스토어로 이동하게 됩니다. 오늘 작성한 메시지를 통해 쇼핑몰의 앱 고객 비중이 증가하길 바라면서 오늘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앱다운로드유도마케팅자동화레시피구매유도구매율상승회원가입률상승활용사례고객관리검색광고비용절감앱설치앱설치유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