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자동화] 재방문고객 회원가입유도 자동화레시피
마케팅 자동화 - IFDO > 활용 팁 / 고객 사례
[마케팅 자동화] 재방문고객 회원가입유도 자동화레시피
2019/ 12/ 13

지금 보고 계시는 포스팅은 이프두 구버전 서비스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다음의 링크에서 새버전으로 확인하세요!
 → 신버전으로 보기

 

첫방문 때 놓친 고객. 재방문때 붙잡아 볼까요? 

재방문 고객은 이미 우리 사이트를 한 번 이상 방문한 경험이 있는 고객입니다. 다시 방문한 경로는? 검색엔진, 리타겟팅 등 광고, 또는 Bookmark가 될 수도 있습니다. 어떤 경로로 다시 방문 했든 첫 방문때보다 우리 사이트에 최소한의 흥미나 관심이 더 있다는 것으로 유추할 수 있습니다.

우리 회원님들은 당연히 첫 방문 고객을 회원 가입 유도하는 자동화를 실행하고 있으시죠?!하지만 이렇게 첫방문자에게 회원가입을 유도했더라도, 100%성공할 수는 없어요.😥 그래서 첫 방문 회원가입 유도 공략 때 그냥 지나친 고객님들! 재방문때는 놓치지 않겠다는 의지를 담아 오늘의 메시지 작성팁을 구성했어요. 이번 마케팅자동화 레시피는 재방문 고객을 리타겟팅해서 다시 한번 회원가입을 유도해보는 것 입니다. 💃



🧸 회원가입을 유도하기 위한 혜택

회원가입시 지급하는 할인 쿠폰이나 포인트, 또는 적립금이 적절해보입니다. 또는 첫 구매시 혜택을 알려주거나 무료배송 쿠폰등을 이용해 고객의 첫 구매나 회원가입을 유도할 수도 있겠죠? 특히 가격에 민감한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업종은 더더욱 적립금 또는 혜택 정보가 중요합니다.



세그멘테이션 타겟 조건 IF

우리 사이트에 재방문한 고객님을 대상으로 할 거예요. 하지만 누적 구매수와 로그인 횟수는 0이어야합니다. 회원가입과 구매를 하지 않은 재방문고객이 타겟 대상이니까요!


* 직접 작성하기 > 포함조건 > 방문 > 방문 횟수 > 2회 이상

* 직접 작성하기 > 포함조건 > 회원 > 누적 로그인 횟수 > 0회

* 직접 작성하기 > 포함조건 > 구매 > 누적 구매수 > 0건


 

💛 조건설정을 완료했으면 원하시는 오토메시지 유형을 선택한 뒤 메시지를 작성하세요.

 

​이프두의 마케팅자동화 오토메시지 15종

 


마케팅 액션 DO

다양한 메시지 유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SNS 형식의 푸시노트부터 간단한 라운드플로팅, 쉽고 빠른 팝콘 등! 한 가지 유형을 선택해 회원가입 혜택을 가득 담은 메시지를 만들어주세요.

 

 

 

[푸시노트] 활용 시


<푸시노트 활용 예시: 회원가입 혜택 메시지>

 




[라운드플로팅] 활용 시

 





 <라운드플로팅 활용 예시: 회원가입 혜택 메시지>

 



[팝콘] 활용 시

 





 <팝콘 활용 예시: 회원가입 혜택 메시지>

 



어때요? 첫 방문때 놓친 고객들, 다시 한번 회원 가입유도 해보자구요~ 😎 방문고객에서 충성고객까지 갈 길이 멀지만! 천리길도 한걸음 부터~♪ 이번 사례 실제 집행결과, 클릭대비  전환율이 70%! 나왔어요. 효율 높은 마케팅 자동화 레시피중 하나랍니다~✨

 

──​─​─​─​─​─​─​─​─​─​─​─​─​─​─​─​─​─​─​─​─​─​

*회원가입 유도 혜택은 쇼핑몰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을 위한 입력폼 개수가 작을 수록 회원가입률이 증가합니다. 지나치게 번거로운 회원가입절차는 지양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