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홀로 마케터가 꼭 알아야 할 사이트 List5
마케팅 자동화 - IFDO > 마케팅 트렌드
나홀로 마케터가 꼭 알아야 할 사이트 List5
2019/ 12/ 11

 

 


👼혼자서 모든걸 다 해야하는 마케터님!

 

갑자기 컨텐츠를 제작하거나, 카피를 작성하셔야하나요?

그렇다면 아래의 사이트들이 분명 도움이 될거에요. 고르고 골라 기본으로 즐겨찾기 하셔야하는 사이트들만 모아왔거든요. 이프두도 즐겨찾기 해두고 애용하고 있답니다 💙


 일반적으로 마케터들의 업무는 모두 다릅니다. 하지만 혼자서 모든걸 다 해야하는 마케터들도 존재하죠. 이들에게는 광고집행능력 뿐만 아니라 글쓰기, 창의력 그리고 포토샵 스킬도 필요합니다. 이미 이 능력들을 다 갖추셨나요? 그렇다면 완벽히 이상적인 마케터님이십니다! 하지만 그렇지 않은 분들이 대부분일거에요. 한 부분에 특화되거나 포토샵은 만져본적도 없는 분들도 계시죠. 

 

 물론 디자이너가 있는 경우, 상세 페이지와 컨텐츠를 제작해주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디자이너가 너무 바쁜 경우, 혹은 혼자서 모든 업무를 처리 하셔야 하는 업장 상황도 분명 존재해요. 오늘 알려드릴 꿀팁 사이트들은 이런 분들에게 도움을 드릴 수 있는 사이트들입니다. 💕

 

 

1.픽사베이

 무료 이미지와 영상을 겟 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사진, 일러스트, 벡터, 비디오 모두 지원하기 때문에 자료가 넉넉해요. 누끼따기 힘들 땐 벡터이미지를 찾아서 간편하게 사용해boa요👵 (벡터이미지 검색시, 배경이 포함되지 않은 이미지로 쉽게 합성이 가능합니다.)



 


원하는 이미지 키워드를 입력하면 간편하게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 이프두가 전해드리는 꿀팁

: 한글보다 영어 키워드로 검색했을 때 훨씬 결과가 풍부해요




 

 상업적으로 사용 가능하냐고요? 네! 그럼요! 하지만 작가님마다 기준이 다르기 때문에 우측의 Pixabay License를 꼭 체크한 뒤 사용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마케터들에게 라이센스 확인은 정말 중요한거 아시죠?

 

링크: https://pixabay.com/ko/

 

 

 

 

2.언스플래쉬

 픽사베이와 마찬가지로 무료 사진 소스 사이트입니다.익스플로어에서는 종종 작동이 원활하지 않다는 의견이 있어요. 크롬이나 엣지를 통해 사용하는게 훨씬 수월하실거에요. 아쉽게도 일러스트파일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사진자료만 서치할 수 있어요!



 


역시나 중앙에 키워드를 입력하면 사진결과들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픽사베이보다 한글 검색 결과가 더 적어요 ㅠ_ㅠ 역시 영어 키워드로 검색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키워드를 검색한 뒤, 사진을 클릭하세요. 우측 상단에 나타나는 Download free 버튼을 누르면 다음과 같은 안내창이 보여집니다. 사용하실 곳에 출처를 표기하고 싶으시다면 copy버튼을 눌러 출처를 복사한 후 표기하시면 됩니다! (출처를 표기하지 않아도 문제는 없습니다. 하지만 예쁜 사진을 제공한 원작자를 위한 배려라고 할까요..? 🙂 ㅎㅎ )

링크: https://unsplash.com/

 

 



3.브런치


 

 글을 자주 써야 하는 마케터에게 브런치는 보물창고와도 같습니다. 보물 같은 글들이 차곡 차곡 쌓여있거든요. 에디팅 작업을 하시다가 창의력, 소재가 고갈 되었다고 느끼시나요? 💦 그럼 브런치를 둘러보세요! 다양한 사람들의 넓은 이야기들을 마주하면서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거에요. 

 


 

 키워드에 따라 다양한 글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특히 추천드리고 싶은 분야는 시사·이슈와 스타트업 경험담, 오늘은 이런 책 입니다. 우리 마케터님과 운영자분들께 꼭 필요할 거에요. 하지만 영감을 얻기 위해서 종종 다른 분야의 글을 읽는 것도 도움이 된답니다! 

링크: https://brunch.co.kr/

 

 

 

 

4.핀터레스트


 


 핀터레스트는 디자이너들에게 인기 있는 사이트에요. 브런치는 글을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핀터레스트는 시각적인 작업물 위주로 업로드 합니다. 그래서 디자이너들이 레퍼런스를  찾을 때 많이 참고하는 곳이죠. 마음에 드는 핀(게시물)을 저장할 수도 있습니다. SNS처럼 팔로우하고 정기적으로 받아볼 수 있어 많은 디자이너들 뿐만 아니라 마케터님들도 애용 하고 있어요.🤗


링크: https://www.pinterest.co.kr/

 

 

 



5. 리무브bg


 

 간단하게 말씀드리면 ‘누끼 따는 사이트’ 입니다. 배경이 없는 이미지를 이용해 합성해야하는 일이 분명 생길거에요. 상품 이미지를 배너에 사용하려고 해도 배경제거를 해야 하거든요. 그런데 포토샵을 사용할 줄 모른다면..? 암담하죠ㅠ_ㅠ

 그러나 걱정하지마세요! 이 사이트는 포토샵으로 하나하나 누끼를 따기 어려우실 때, 포토샵을 사용하실 줄 모르실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간단하게 사진을 업로드하고 배경없는 png파일로 저장해 활용할 수 있어요 💜 시간을 절약해보세요. 마케터에게 시간은 금과 같으니까요. 🔥⭐


링크: https://www.remove.bg/ 

 

 

 

마케팅트렌드마케팅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