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자동화] 마케팅 수신동의 캠페인 만들기
마케팅 자동화 - IFDO > 활용 팁 / 고객 사례
[마케팅 자동화] 마케팅 수신동의 캠페인 만들기
2019/ 11/ 13

지금 보고 계시는 포스팅은 이프두 구버전 서비스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다음의 링크에서 새버전으로 확인하세요!
 → 신버전으로 보기

기업 입장에서 고객의 마케팅 정보 수신동의는 중요하고 꼭 필요합니다. 마케팅 또는 다양한 이벤트 등을 진행할 때 기존 회원에게 보내는 이메일, SMS, 앱 푸시 등이 다른 마케팅 비용 대비 효과가 좋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요즘 회원님들이 마케팅 수신 동의를 거의 하지 않으시는 것이 현실입니다..😫 ‘괜한 스팸이 무지하게 많이 올까봐.’ ‘혹시나 개인정보 새어나가는 것 같아서…’ 등등 다양한 이유로 마케팅 수신동의를 N (거부)하신 회원님들이 많습니다. 그럼 오늘은 마케팅 수신동의를 거부하신 회원님들만 쏙쏙 뽑아서 🧲 마케팅 수신동의를 얻는 마케팅을 자동화해보는건 어떠세요? 물론 IFDO로 쉽게 가능합니다!

 

 

IF 세그멘테이션 타겟 조건
사이트에 로그인 중이고 마케팅 수신동의는 N 인 고객
(로그인 = 로그인 함) AND (마케팅 수신동의(문자수신 동의) = N)



 

조건설정을 완료했으면 원하시는 오토메시지 유형을 선택한 뒤 메시지를 작성하세요.

 

 

마케팅 액션
메시지는 실제 사이트에서 적용 가능한 카피로 해주세요. 사이트 상황, 종류에 따라 다양한 카피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메시지 형태는 심플하게 [팝콘]으로 만들어 봤어요💙

DO 





 

짜잔! 이제 마케팅 수신 거부한 타겟 고객에게만 메시지를 보내고 마케팅 성과를 높여보세요! 물론 버튼 클릭했을 때 이동할 링크 URL은 회원 정보 수정 페이지로 해야겠죠?

 

이번 레시피를 적용하기 위해서는 회원 정보 연동을 통해 마케팅 수신동의 데이터가 연동되어 있어야 합니다. 오늘의 세그먼트를 활용하시면 SMS 수신동의, 이메일 수신동의, 앱 푸시 수신동의 등 다양한 형태로 응용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