놓쳐서 아쉬운 첫방문자 회원가입 유도 팝업, 리타게팅으로 한 번 더! 노출하세요
마케팅 자동화 - IFDO > 활용 팁 / 고객 사례
놓쳐서 아쉬운 첫방문자 회원가입 유도 팝업, 리타게팅으로 한 번 더! 노출하세요
2023/ 05/ 30

‘첫방문자 회원가입 유도 오토메시지’는 이프두 사용 시 가장 많이 설정하시는 오토메시지 중 하나입니다. 처음 사이트를 방문한 사용자가 3페이지 이상 보고 있을 때(= 우리 사이트에 어느 정도 관심을 가지고 있을 때) 노출되는데요.


이프두 오토메시지는 방문 세션 당 1회 노출을 원칙으로 하기 때문에 고객이 한번 첫방문자 회원가입 유도 오토메시지를 조회하면 해당 방문 세션에서는 더 이상 같은 오토메시지가 노출되지 않아요. 



 

하지만 고객이 사이트에서 나가기 전에 회원가입으로 이끄는 편이 쇼핑몰에 유리하겠죠? 첫방문자 회원가입 유도 오토메시지를 노출한 시점이 고객이 사이트에 대한 충분한 흥미를 얻기 이전이었을 수 있습니다. 고객이 오토메시지를 조회하고 몇 개의 페이지를 더 본 시점에 다시 한번 회원가입 유도를 시도해 보는 건 어떨까요? 다음의 방법에 따라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1. 이프두 로그인 후 Auto Msg로 이동하여 기존에 작성했던 메시지(첫방문자 회원가입 유도 메시지)의 타겟 수정을 클릭하세요.


 

2. 저장 > 현재 세그먼트 보관을 클릭하세요.

 

3. 세그먼트 이름을 입력하여 저장합니다. 보고 있던 세그먼트 선택 창을 닫아주세요. 


 

4. Auto Msg 인앱메시지 목록으로 돌아와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5. 불러오기 > MY 세그먼트를 클릭합니다. 


 

6. 저장한 세그먼트를 선택한 뒤 [적용]합니다. 


 

7. 다음의 사항들을 세그먼트에 적용하세요.


 

①기존에 ( 3페이지뷰 이상 )으로 선택되어 있던 세그먼트를 클릭하여 ( 7페이지뷰 이상 )으로 조정합니다. 


②제외 조건에 기타 > 클릭한 오토메시지 > 첫방문자 회원가입 유도 를 추가하여 [첫방문자 회원가입 유도 메시지]를 클릭한 사용자는 타겟 대상에서 제외합니다. *쇼핑몰에 따라 오토메시지 이름이 다르게 저장되었을 수 있습니다. 세그먼트를 복사한 오토메시지를 선택하세요.


8. 세그먼트 수정이 끝났다면 [저장 후 DO 액션 선택]을 클릭하세요.


 

9. 인앱메시지 유형과 CTA를 선택하고 [편집 하기]를 클릭합니다. 


 

🔔 Tip!  리타게팅 메시지의 형태는 기존 메시지의 형태와 다르게 설정하세요!


메시지에 차별화를 줌으로써 주목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처음에 큰 형태의 메시지를 선택했다면 리타게팅 메시지는 작은 형태를 선택해 보는 건 어떨까요? 기존에 작은 형태를 선택하셨었다면 이번엔 큰 메시지를 사용하고요🙂 예시에서는 기존 첫방문자 회원가입 유도 오토메시지가 푸시노트로 작성되었기 때문에 리타게팅 메시지는 라운드 플로팅으로 설정했어요. 


10. 오토메시지 내용을 작성합니다.


 

11. 랜딩URL(회원가입 페이지 URL)을 입력하여 검수하세요. 


 

💡예시에서는 원본 메시지와 동일한 URL(회원가입 페이지)을 사용했습니다. 하지만 꼭 원본 오토메시지와 동일한 URL을 담지 않으셔도 괜찮아요. 일반 회원가입 유도 메시지를 그냥 지나치셨으니 간편 회원가입 유도로 내용을 바꿔 시도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리타게팅 오토메시지 조건은 오늘 소개해 드린 조건으로 사용하시되, 다음의 포스팅을 참고하여 내용과 URL을 변경해 보세요😉→ 카카오 간편 회원가입 유도 방법



12. (옵션) 오토메시지 노출 효과를 적용합니다. 예시에서는 오토메시지의 주목도를 높이기 위해 효과 > 흔들기를 적용했습니다. 


 

13. 오토메시지 노출 설정 값을 지정한 뒤 [저장 하기]를 클릭하세요.


 

14. 오토메시지 이름을 지정하고 완료합니다.


 

15. 방금 작성한 오토메시지의 상태를 ON으로 변경하세요.


 

이제 첫방문자 회원가입 유도 메시지를 클릭하지 않고 4페이지를 더 보게 되었을 때 다시 한번 회원가입을 유도하는 메시지가 노출됩니다. 지금까지 첫방문자 회원가입 유도 메시지를 다시 한번 띄우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비슷한 방법으로 다른 레시피의 리타게팅 메시지도 띄워볼 수 있습니다. 


다만 모든 메시지를 두 개씩 설정하게 되면 고객에게 노출되는 메시지의 수가 너무 많아지기 때문에, 경우에 따라 다른 메시지들의 우선순위가 밀려 정말 노출하고 싶던 메시지가 노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리마인딩 메시지는 꼭 필요한 메시지에만 설정하여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런 메시지 어때요?

illustration by https://icons8.com/illustrations/illustration/629766c57b61e50001c6786a 

회원가입유도첫방문자회원가입유도이런 메시지 어때요?세그먼트 더 알아보기리타게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