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사몰 방문객 첫 구매 유도 팝업! 👈🏻이런 전략은 어때요?
마케팅 자동화 - IFDO > 활용 팁 / 고객 사례
자사몰 방문객 첫 구매 유도 팝업! 👈🏻이런 전략은 어때요?
2023/ 05/ 23

대부분의 사람들은 익숙한 곳에서 구매하는 것을 즐깁니다. 새로운 곳에서의 쇼핑 퀄리티가 만족스러울지 확신이 없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첫 구매를 유도하는 것이 가장 어려우면서도 중요합니다🙂


첫 구매에서 긍정적인 쇼핑 경험(UX)을 하게 되면, 다음의 재구매는 조금 더 쉽게 접근할 수 있지 않을까요? 상품에 관심은 있지만 아직 구매 이력이 없는 분들의 구매 결정을 이끌어내기 위해 다음의 순서에 따라 마케팅 자동화 팝업을 설정해 볼 수 있습니다. 


1. 이프두에 로그인한 뒤 Auto Msg >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로 이동합니다.


 

2. 5회 이상 방문했지만 구매는 하지 않은 방문객을 타게팅 하기 위해 다음의 세그먼트를 추가한 뒤 [저장 후 DO 액션 선택] 버튼을 클릭합니다.

 

  • 트래픽 > 방문 횟수 > ( 5 )회 이상
    5회 이상 방문한 방문객을 타게팅 합니다. 

  • 구매 > 누적 구매수 > ( 0 )건 이하 (0건 포함)
    누적 구매 이력이 없는 경우 타게팅 합니다. 


3. 인앱 메시지 유형과 CTA를 선택한 후 [편집 하기]를 클릭하세요. *예시: 푸시노트 쿠폰 복사형 선택 


 

4. 오토메시지 내용을 작성하세요. 


 

5. 콜투액션 형태로 투 버튼 세로형을 지정하고 버튼 내용을 입력합니다.


 

6. 버튼 1의 쿠폰 설명을 입력한 뒤 쿠폰을 추가하세요. 


 

7. 콜투액션 2를 클릭하여 쿠폰 코드를 등록할 수 있는 랜딩URL을 지정합니다.


 

8. (옵션) 오토메시지 노출 효과를 지정합니다. 


 

9. 오토메시지 노출에 대한 설정값을 지정하고 [저장 하기]합니다.


 

10. 오토메시지 이름을 입력하고 완료하세요.


 

11. 작성한 인앱메시지 목록에서 방금 작성한 푸시노트 메시지의 상태를 ON으로 변경합니다.


 

첫 구매를 유도하기 위해서는 구매에 대한 보상이 매력적으로 다가오는 게 좋습니다. 구매 의욕을 불러일으킬만한 혜택이나 보상이 있으면 사도 될까? 라는 망설임에서 사도 될듯! 으로 유도하는 것이 수월해지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쿠폰 복사형 CTA를 사용했지만 쇼핑몰이 제공 중인 첫 구매 혜택에 따라 다양하게 변주를 준 오토메시지를 작성해 볼 수 있습니다. 첫 구매 할인 쿠폰, 첫 구매 시 무료 배송, 첫 구매는 무료 반품 서비스, 첫 구매 시 추가 적립금, 첫 구매 사은품 증정 등 첫 구매에 대한 혜택을 구체적으로 기재해 주세요! 

 

이프두 활용법이 더 궁금하시다면?

이런 메시지 어때요?구매유도첫구매유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