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피 문구에 숫자를 포함했더니 전환율이 194.4%?!😲🫢
마케팅 자동화 - IFDO > 활용 팁 / 고객 사례
카피 문구에 숫자를 포함했더니 전환율이 194.4%?!😲🫢
2023/ 05/ 17

카피라이팅에 대해 이야기하기에 앞서 이프두를 사용하고 있는 두 고객사의 메인 배너를 보여드릴게요. 어떤 공통점이 있는지 찾아볼까요? 


① 대한민국 1등 탈모샴푸 브랜드 ‘닥터그루트’의 메인 배너


 

② 클리닉 기반의 효능 더마 브랜드 ‘셀퓨전씨’의 메인 배너


 

두 메인 배너의 공통점이 무엇일까요? 바로 ‘숫자’를 적극 활용했다는 것인데요. 닥터그루트는 “단 7일만에 모발 밀도 강화!”, “어떤 옵션 구매하든 7일 체험키트 100% 증정"처럼 문구에 숫자를 사용하여 신뢰도와 구체성을 더했어요. 셀퓨전씨는 매력적인 상품 속성을99.9% 빈틈없이 피부밀착 셀퓨전씨 1등 레이저썬”으로 강조했고요.  


온라인에서 고객을 사로잡는 시간은 단 3초라고 이야기되는데요. 그래서 텍스트의 전달력을 높이기 위해 간결하고 압축된 문장을 사용해야 합니다. 대신 고객이 받을 수 있는 혜택이나 중요한 정보는 숫자로 제시해 구체성을 더하는 것이 포인트에요. 이는 메인 배너뿐만 아니라 오토메시지 작성에서도 활용해 볼 수 있는 팁입니다. 



💡숫자 카피라이팅 적극 활용하기

이프두 오토메시지 작성 시에 숫자를 포함해 보세요. ‘최대 10% 할인’, ‘2,000원 적립금 지급’과 같이 고객이 받을 수 있는 혜택을 숫자로 제시해 볼 수 있는데요. 이프두 고객사의 숫자 카피 사용법을 확인해 볼까요? 대표적인 예시로 첫방문자 회원가입유도 사례를 소개해 드릴 수 있습니다. 


브랜드 A의 사례: 첫방문자 회원가입 유도

브랜드 A에서는 ( 첫 방문 ) + ( 세션 페이지뷰 3페이지뷰 이상 ) + ( 로그인 안함 ) + ( 누적 구매액 0원 이하) 조건을 사용하여 첫방문자 회원가입 유도 메시지를 작성했습니다. 오토메시지 유형으로는 팝콘을 사용했고요👀 오토메시지 문구 중, “회원가입시 2천원 즉시 지급!”, “1분안에 간편 회원가입”, “회원가입하고 2,000원 받기”에 숫자를 사용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 A는 이렇게 회원가입 혜택을 숫자로 명시하고 1분 안에 간편 회원가입이라는 핵심 문구를 더함으로써 클릭률 12.1%, 전환율 105%을 기록할 수 있었는데요. 이외에도 첫방문자 회원가입 유도에 숫자를 활용한 예시 중 최대 효율이 194.4%를 기록한 사례도 있었습니다🥳 


⚠️ 첫방문 고객이 도착하자마자 랜딩 페이지에서 바로 노출되는 오토메시지는 클릭과 전환 효율이 낮습니다. 특히 회원가입 유도 메시지는 ‘첫방문’ 조건만으로 메시지를 띄우지 마시고 세그멘테이션 설정값을 조절해서 여유 있게 띄워주세요. 


위의 사례와 비슷한 사례로는 고객사 문고리닷컴의 회원가입 유도 메시지를 소개해 드릴 수 있는데요. 푸시노트에 “신규회원님께 드리는 100% 혜택”, “💰30,000원 드려요”, “3초 만에 회원가입”, “딱! 3초만에 3만원 받기” 문구를 포함해 고객이 받을 수 있는 혜택과 혜택을 받기까지 소요되는 시간을 미리 명확하게 제시했습니다.

 

이미지 출처: 문고리닷컴


고객사 아식스에서도 라운드 플로팅 메시지에 “1만 포인트+최대 5만원 쿠폰 받기”라는 서브 카피를 사용하여 신규 회원가입 혜택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아식스


지금까지 회원가입 유도 메시지를 중심으로 숫자를 활용한 카피 작성에 대해 소개해 드렸는데요. 사실 숫자 카피 문구는 다른 상황에서도 적극적으로 사용해 볼 수 있습니다. 이프두 고객사 에스더몰의 경우를 살펴볼까요? 

이미지 출처: 에스더몰


에스더몰의 경우 “100명 한정 선착순”이라는 한정된 혜택을 제공해 오토메시지의 매력도를 높였습니다. 한정된 혜택은 숫자와 결합하면 시너지를 내는데요. 관련한 사례를 다음 포스팅에서 알려드릴게요!🥰 


온 사이트 마케터를 위한 카피라이팅 →

한정 혜택 전략 사례 읽기


Illustration by https://icons8.com/illustrations/illustration/5f15b95701d03600183122af

 

카피라이팅카피숫자카피배너고객사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