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프두가 알려주는 마케팅 자동화 메시지 작성 시 주의해야 할 3가지
마케팅 자동화 - IFDO > 활용 팁 / 고객 사례
이프두가 알려주는 마케팅 자동화 메시지 작성 시 주의해야 할 3가지
2023/ 05/ 03

마케팅 자동화 메시지 작성, 어떻게 하고 계시나요?

마케팅 자동화 메시지를 작성할 때 자주 하는 실수 몇 가지만 주의해도 마케팅 캠페인 성과를 지금보다 더 높일 수 있습니다. IFDO 마케팅 메시지 작성 시 가장 많이 실수하시는 3가지 케이스를 다뤄드리니 가볍게 읽어 보시고 마케팅 자동화 메시지 작성 때 참고해 주세요!😊

 

1. 정돈되지 않은 문구 


 

문장의 핵심은 전달력입니다! 특히 마케팅 자동화 메시지는 찰나의 순간 고객의 마음을 움직여야 하는데요. 핵심만 간결하게 담아 한눈에 내용을 파악할 수 있도록 가독성을 높여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내용에서 강조하고 싶은 부분은 볼드나 포인트 컬러를 사용해 보세요. 문장 끝에 이모지로 포인트를 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Tip! 마케팅 자동화 메시지의 전환율이 증가하는 팁!🚀

  • 유도하고자 하는 액션(회원가입, 구매 등)은 분명한 텍스트로 지시하세요. 

  • 고객이 받을 수 있는 혜택은 숫자(3천원 할인!, 50% SALE 등)를 포함하여 최대한 구체적으로 작성하세요!



2. 콜 투 액션의 부재

마케팅을 집행함에 있어 효과 측정은 필수입니다! 아무리 마케팅 메시지를 잘 만들었어도 측정하지 않으면 성과가 얼마나 좋았는지 알 수 없어요😅


 

IFDO에서는 CTA(Call to Action, 콜 투 액션)를 추가하지 않으면 메시지 노출수만 측정됩니다. 클릭 요소가 있어야 클릭수와 그에 따른 전환(회원가입, 구매 등)도 측정할 수 있어요. 



 

따라서 공지만을 위해 만든 메시지가 아니라면 마케팅 자동화 메시지에 버튼, 이미지 등의 콜 투 액션을 추가해 주세요. 👉🏻여기를 클릭하여 콜 투 액션에 대해 더 알아보세요!



3. 첫방문 & 첫 페이지에 바로 노출

첫방문인데 처음 도착한 랜딩페이지에서 회원가입 유도 메시지가 뜬다면? 애써 만든 회원가입 유도 메시지가 광속으로 닫힐 확률이 높습니다. 상품과 브랜드에 대한 탐색이 이제 막 시작되는 단계거든요. 


 

따라서 고객이 콘텐츠 또는 상품을 관심 있게 들여다볼 때까지 기다림이 필요합니다. BIG 이벤트, 큰 폭의 할인 행사(블프) 등 고객이 분명하게 혜택이라고 느낄 수 있는 메시지 내용은 괜찮지만, 너무 갑작스러운 회원가입 유도는 지양해 주세요!😳


💡Tip! 페이지뷰 조건을 추가해 마케팅 자동화 메시지의 노출 시점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추천 조건: ( 첫방문 ) +  ( 세션 페이지뷰 3 페이지뷰 이상 )


그렇다면 오토메시지의 전환율을 높이기 위해 어떻게 작성하는 것이 좋을까요? 팁을 얻을 수 있는 레시피를 소개해 드립니다. 이어서 확인해 보세요🥰 


마케팅 자동화 메시지 작성 팁!

한정 혜택으로 고객의 소비 결정 촉진해 볼까?

 

이프두가처음일때이런 메시지 어때요?자주 묻는 질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