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프셋 설정’, 오토메시지 노출 위치를 정밀하게 설정하세요!
마케팅 자동화 - IFDO > 새소식
‘오프셋 설정’, 오토메시지 노출 위치를 정밀하게 설정하세요!
2023/ 04/ 28

오토메시지의 노출 위치를 정밀하게 지정할 수 있는 ‘오프셋 설정’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이프두에서는 오토메시지 작성 시 PC 화면은 9구역, 모바일은 화면 3구역으로 나누어 노출 위치를 설정하실 수 있는데요. 


지정된 구역 안에서도 노출 위치를 픽셀 단위로 자유롭게 설정하고 싶다는 고객님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오프셋 설정 기능을 추가하게 되었습니다. 기능 사용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요? 


오프셋(Offset) 설정 

오토메시지 노출 상세 조절 기능입니다. PC와 모바일 노출 위치를 선택한 뒤 오프셋 설정을 통해 px 값으로 더욱더 상세한 노출 위치 조절이 가능합니다.

 

오프셋(Offset) 설정 방법

*오토메시지 작성 방법을 이미 숙지하고 계신 경우 가이드 5번부터 확인해 주셔도 무관합니다😊


1. 이프두에 로그인한 뒤 Auto Msg >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로 이동하세요.


 

2. 원하는 세그먼트 조건을 추가한 뒤 [저장 후 DO 액션 선택] 버튼을 클릭합니다.


 


 

💡Tip! 예시에서는 세그먼트 템플릿을 사용했습니다. 세그먼트 템플릿 활용 사례를 확인해 보세요😊 


3. 인앱메시지 유형과 CTA를 선택하세요.


 

4. 오토메시지 내용을 작성합니다. 


 

5. 노출 위치를 선택하세요.

 

💡Tip! 오토메시지 유형에 따라 노출 위치가 상이합니다. 

💡Tip! 중앙 노출 위치는 정중앙을 기준으로 하며 오프셋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6. [오프셋 설정]을 클릭합니다.


 

7. px(픽셀) 값을 지정하고 [저장]하세요.


 

💡Tip! PC와 모바일을 구분하여 위치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px는 노출 위치에서 최대 100px까지의 값을 입력할 수 있으며 0px는 초기값을 의미합니다.


8. 오프셋 값이 지정되면 노출 위치 위에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확인 후 미리보기 버튼을 클릭하세요. 


 

9. 미리보기를 통해 조절된 노출 위치를 확인합니다.


 

💡Tip! 기존 오토메시지와 비교해 보세요! 


 

10. 노출 빈도 및 기간, 요일, 시간, 시점 등 노출에 필요한 설정을 마무리한 뒤 [저장 하기]를 클릭합니다. 


 

인앱메시지 목록에서 작성한 오토메시지를 활성화하면 노출이 시작됩니다. 이미 작성한 오토메시지도 오프셋 설정이 가능한데요. 다음의 가이드를 참고하여 오토메시지 디자인을 수정해 보세요!


다음 포스팅 →

오토메시지 조건 값과 디자인 수정 방법

 

오프셋설정오토메시지 기능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