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자동화] 업셀링 자동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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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자동화] 업셀링 자동화
2019/ 11/ 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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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원 추가하시면 세트 상품이 가능하세요. 변경하시겠어요?”😏

🍔햄버거 가게에서 많이 듣던 멘트입니다. 어쩐지 햄버거 단품보다 세트 상품이 더 이익일 거 같은 느낌적인 느낌… 저만 그런 거 아니죠? 일상에서 우리가 자주 마주하고 있는 이게 바로 업셀링 전략입니다.

업셀링 (Upselling) ?
고객에게 더 나은 가격 조건을 제안하여 원래 희망했던 상품보다 단가가 더 높은 상품 구입을 유도하거나 이전에 구매한 상품보다 더 비싼 상품을 사도록 유도하는 판매 방법. 

희망하는 상품보다 단가가 더 높은 상품 구입을 유도하거나, 이전에 구매한 상품보다 더 비싼 상품을 사도록 유도하는 것은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적용이 가능하겠죠? 예를 들어 장바구니에 담긴 제품이 3만원~4만원 사이인 고객이 있으면 “5만원 이상 구매 시 5% 할인해 드리고 있어요~” 라고 메시지를 띄워서 고객의 지갑을 조금 더 열게 하는 업셀링 전략이 들어갈 수 있을거고요. IFDO를 통해서 구현해 볼까요?

목표

장바구니에 3~4만원 정도의 상품을 담고 있는 고객에게 5만원 이상 구매 유도 이끌어내기!


01 세그멘테이션: 타겟 고객 설정

이프두 로그인 후 다음의 세그먼트를 지정하고 [위 조건으로 마케팅 메시지 작성]을 클릭하세요.

 

  • Message > 직접 작성하기 > 장바구니 > 최근 담긴 상품 총액 > 금액 입력

  • Message > 직접 작성하기 > 구매 > 누적 구매수 > 구매수 입력 

 

  • 고객님 사이트 상황에 맞는 금액과 구매수를 입력하세요.

  • 누적 구매수 1건 이상은 한 번이라도 구매 경험이 있었던 고객을 의미합니다. 

  • 구매 경험 유무와 상관없이 진행하시려면 누적 구매수=1건 이상 조건을 삭제해 주세요.

 

02 오토메시지 작성

이프두에는 마케팅 자동화를 위한 15종의 메시지 유형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이번 레시피에는 쿠폰 번호가 필요하며 1번 푸시 노트를 활용하였습니다.


 

메시지 작성을 아래와 같이 해봤어요. 구매 경험이 있는 고객 (누적 구매수 =  1건 이상) 중에 장바구니에 담긴 상품의 합계가 30,000원 ~ 40,000원인 고객이 감지되면 짠! 업셀링 메시지가 자동으로 등장합니다.

고객 세그먼트 조건이 까다롭기 때문에 메시지 노출수는 상대적으로 적겠지만 노출 대비 효율이 좋은 고객 세분화 조건입니다. 업셀링 자동화를 시도해 보고자 하는 회원님들께서는 한번 사용해 보시는 것이 어떨까요?😉

최근 업데이트: 2022-12-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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