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방문객에게 팝업 띄우는 방법
마케팅 자동화 - IFDO > 활용 팁 / 고객 사례
모든 방문객에게 팝업 띄우는 방법
2022/ 12/ 28

새로 오픈한 프로모션! 신상품 소식! 이런 소식들은 최대한 많은 방문객들에게 노출해야겠죠? 이렇게 사이트에 방문하는 모든 고객들을 대상으로 쇼핑몰의 소식을 알리고 싶으신 경우, ‘방문 횟수’ 세그먼트를 활용해 볼 수 있습니다. 다음의 순서에 따라 오토메시지를 작성해 보세요! 


📢 사이트에 방문하는 모든 방문객을 대상으로 오토메시지를 띄우는 것을 목표로 하고 오토메시지는 리치 팝업의 멀티 이미지 기능을 활용하는 예시입니다.

 

1. 이프두에 로그인한 뒤 Auto Msg >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로 이동합니다.


 

2. 다음의 조건을 추가한 뒤 [저장 후 DO 액션 선택] 버튼을 클릭하세요.


 

  • 트래픽 > 방문 횟수 > 1회 이상
    방문 횟수가 1회 이상이므로 첫방문하는 방문객은 물론 재방문(2회 이상)하는 방문객도 모두 타게팅 대상에 포함됩니다.



3. 오토메시지 유형을 선택하고 [편집 하기]를 클릭합니다. 

📢 예시에서는 리치팝업 멀티이미지형을 활용했습니다. 


4. 이미지를 등록하고 랜딩URL을 입력한 뒤 검수하세요. 


 

5. 이미지 비율을 조정합니다.


 

💡 PC에서는 적절한 크기의 팝업이지만 모바일 환경에서는 크기 조절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QR 미리보기를 통해 노출 화면을 미리 살펴보고 비율을 적절히 조절해 주세요.


 


6. (옵션) 페이징 버튼 색상을 변경하여 팝업과 어울리는 페이징 버튼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7. 노출 옵션을 설정하세요.

📢 메시지의 잦은 노출을 피하기 위하여 빈도와 최대 노출 설정을 조절해 주세요. 


 

권장 노출 설정

  • 빈도: 일 1회

  • 기간: 제한 없음

  • 요일: 전체 선택

  • 시간: 24시간 노출

  • 시점: 즉시

  • 최대 노출: 2회
    *과도한 노출을 피하기 위하여 최대 노출 횟수를 조정합니다.


이렇게 지정하면 모든 방문자를 대상으로 하는 오토메시지 작성이 마무리되며 방문객이 사이트에 방문 시 바로 팝업이 노출됩니다. 다만, 방문 시작 페이지에서 오토메시지가 노출되기 때문에 특정한 페이지에서만 오토메시지를 노출하고자 하시는 경우 [컨텐츠 > 현재 보는 페이지] 등 다른 조건을 추가하여 사용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다른 오토메시지 작성법도 알아볼까요? 불금 불토 저녁에만 제공하는 ‘주말 한정 타임 쿠폰’ 마케팅 자동화 레시피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이어서 확인해 보세요😉


다음 포스팅

→ 주말 한정 타임 쿠폰 마케팅 자동화 레시피

 

이프두가처음일때이런 메시지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