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이 증가하는 상품 추천 큐레이션, 이프두 연관 상품 추천 자동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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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출이 증가하는 상품 추천 큐레이션, 이프두 연관 상품 추천 자동화
2022/ 12/ 21

넷플릭스와 유튜브를 이용하다 보면 “딱 내 취향 콘텐츠만 추천하네?”싶을 때가 있죠. 플로와 같은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에서 ‘회원님이 좋아하실 만한 음악’이라며 마음에 쏙 드는 플레이 리스트를 추천하기도 하고요🙂 이처럼 우리는 일상에서 많은 추천 콘텐츠를 만나고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넷플릭스


이렇게 내가 좋아할 만한 콘텐츠를 추천하거나 방금 소비한 콘텐츠와 비슷한 콘텐츠를 계속해서 연결해 주는 큐레이션은 다양한 데이터 분석 및 개인화 알고리즘을 통해 이루어지는데요. 회원의 데이터를 수집해 취향을 파악하고 그에 맞춘 콘텐츠를 추천함으로써 고객의 사이트 체류시간을 늘리고 더 많은 콘텐츠를 소비하도록 유도하는 역할을 합니다.  



그렇다면 온라인 쇼핑몰에서는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까요?😉

멀리서 찾지 마세요! 현재 사용하고 계신 이프두에 아주 잘 만들어진 추천 알고리즘 Suggest 연관 상품 추천 기능이 있으니까요. Suggest 연관 상품 추천 자동화는 이프두의 개인화 추천 알고리즘인데요. 


이미지 출처: 무무즈


이프두에서 실시간 수집하는 로그분석 데이터와 구매 데이터를 분석하여 현재 보고 있는 상품과 함께 관심 가질 만한 상품을 상품 상세페이지나 장바구니 페이지에서 노출하는 기능으로 이미 많은 쇼핑몰에 적용되어 효과를 보고 있는 검증된 상품 추천 알고리즘입니다. 


구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관심 상품을 선별하여 추천하기 때문에 구매로 이어질 확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페이지 내에 녹아드는 콘텐츠로 UI를 해치지 않아 상시 설정 가능한 마케팅 장치이면서 구매 유도 효과는 확실하지요🔥


이미지 출처: 토이미소


특히 장바구니에서 노출되는 Suggest는 무료 배송까지 남은 금액을 계산하고 차액에 맞는 금액대의 상품을 추천하도록 특화되어 있습니다. 결제의 마지막 단계에서 보이는 콘텐츠인 만큼 업셀링 효과를 톡톡히 낼 수 있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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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츠 의류 커머스 고객사 A의 경우 장바구니 페이지에 이프두 Suggest를 적용해서 구매율이 약 16%를 기록하는 성과를 거두었다고 하는데요. 회원님의 사이트에도 이프두 Suggest 연관 상품 추천 자동화를 적용하고 사이트 방문자를 업셀링으로 이끌어 보세요😉


이프두 연관 상품 추천 자동화 설정 가이드

 

이프두 연관 상품 추천 자동화 설치 가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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