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파라미터 분류를 위한 ‘광고 이름 설정’ 방법
마케팅 자동화 - IFDO > 로그분석
광고 파라미터 분류를 위한 ‘광고 이름 설정’ 방법
2022/ 11/ 18

광고 등 외부 유입을 분류하고 어떤 매체에서 방문이 많이 발생하는지, 전환 효과는 어떤지 파악하기 위하여 매체, 소재 별로 파라미터 값을 부여하고 계시죠? 광고를 진행할수록 채널이나 소재가 다양해지며 파라미터 데이터가 늘어나게 되는데요. 파라미터 값은 대부분 영문과 숫자로 이루어져 있어 광고 성과 리포트를 한눈에 읽기 어려우실 거예요😥 

그래서 광고 파라미터 분석 리포트를 보다 직관적으로 조회할 수 있도록 이프두에서는 매체 아이디와 소재 등 파라미터에 대한 한글 치환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100timedeal은 100분 타임딜로, Inf_brand_na는 인플루언서 브랜디드로 담당자님이 직접 파라미터 값을 한글로 입력하여 치환할 수 있습니다. 다음의 가이드에 따라 광고 이름을 설정하고 광고 파라미터 분석 리포트를 편하게 조회해 보세요. 



광고 이름 설정 방법

1. 이프두에 로그인한 뒤 설정 > 광고 분석 설정 > 광고 이름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2. [치환 이름 설정]을 클릭합니다.


 

3. 수집 기간과 구분자를 선택하여 광고 파라미터를 검색합니다.


 

4. 파라미터 값의 치환 이름을 입력하고 [설정] 버튼을 클릭하세요. 


 

5. 목록에서 설정된 치환 이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글 이름으로 치환하면 Analytics > 광고 > 광고 파라미터 분석 리포트에서 치환 이름 (파라미터)의 형식으로 데이터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이프두에서는 외부 이벤트 성과 분석뿐만 아니라 내부 마케팅 소재 성과 분석도 가능합니다. 홈페이지 내의 버튼이나 배너 등 다양한 인하우스 마케팅 소재의 랜딩 URL에 이프두 추적 태그를 적용하여 소재별 성과를 살펴볼 수 있어요. 다음 포스팅에서 방법을 확인해 보세요👀


다음 포스팅

→ 인하우스 마케팅 분석으로 사이트 내부 마케팅 소재 분석 시작하기

 

광고파라미터파라미터광고이름설정광고이름UTM구글UTM로그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