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PC 검색광고로 방문한 후, 사이트에서는 어떤 경로로 이동했을까요?
마케팅 자동화 - IFDO > 새소식,로그분석
CPC 검색광고로 방문한 후, 사이트에서는 어떤 경로로 이동했을까요?
2022/ 11/ 02

CPC 검색광고 효과, 어떻게 판단하고 계세요?


 

이프두 애널리틱스의 ‘유료 검색어’ 리포트에서는 각 검색광고 검색어 별 유입수, 유입당 매출, 반송수, 반송률, 구매수, 구매액, 구매율 등의 데이터를 제공하고 있어 한눈에 검색어 별 성과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아쉬운 점은 대부분의 지표가 방문 결과에 대한 측정 지표라는 것입니다. 결과 외의 과정에 대해서도 분석 데이터가 있으면 좋을 것 같은데요. 비용이 많이 드는 유료 검색광고를 클릭한 방문객이 랜딩 페이지에 도달한 후, 사이트에서 어떤 탐색 과정을 거쳤는지 분석하면 어느 단계에서 이탈하는지 알 수 있겠죠. 마케팅 전략은 물론 사이트 문제점을 발견하는 데 도움이 될 거고요. 


그래서 기존 유료 검색어 분석에 덧붙여 유저 흐름까지 총체적으로 살펴볼 수 있도록 ‘유료 검색어 이동경로’ 리포트가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유료 검색어를 통해 유입된 방문객들의 이동경로를 확인해 보세요!🎉

 



유료 검색어 이동경로

유료 검색어로 방문한 고객님이 어떤 경로로 페이지를 이동했는지 조회할 수 있는 리포트입니다. 유저 흐름을 파악할 수 있는 데이터인만큼 유료 검색어와 함께 체크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유료 검색어 이동경로 확인 방법

1. IFDO에 로그인한 뒤 Analytics > 유입 > 유료 검색어 리포트로 이동하세요.



2. 유료 검색어 우측의 경로 아이콘을 클릭하세요.



3. 해당 검색어로 방문한 후 어떤 경로로 이동했는지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Tip! 페이지 이동경로가 너무 많다면 페이지 필터 기능으로 중요한 페이지가 포함된 경로만 살펴볼 수 있습니다.


 

페이지 필터링 방법

원하는 페이지 URL을 선택하여 해당 페이지 URL이 포함된 경로만 모아볼 수 있습니다. 페이지를 필터링하여 조회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특정 페이지 선택

: 특정 페이지가 포함된 경로만 필터링 

  • A 페이지 → B 페이지  

: 중간에 다른 페이지를 거치지 않고 A 페이지에서 B 페이지로 바로 이동한 경로만 필터링

  • A 페이지 → 임의 페이지 → B 페이지

: A 페이지에서 B 페이지로 이동함에 있어 중간에 특정되지 않은 임의의 페이지들을 거쳐간 이동경로만 필터링



1. 특정 페이지 URL이 포함된 경로 필터링

선택한 페이지 URL이 포함된 모든 페이지 이동경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필터링 아이콘을 클릭하세요.



2) 조회하고자 하는 페이지 URL을 검색한 후 선택하세요.(ex. index.html)

 

3) 선택하면 ( /index.html )이 포함된 이동경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A 페이지 → B 페이지 이동경로 필터링

페이지 URL (A)에서 페이지 URL (B)로 바로 이어 이동한 모든 페이지 이동경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필터링 아이콘을 클릭하세요.



2) 페이지 URL을 검색한 후 선택합니다. 

 

3) 다음 경로를 추가하기 위해 필터링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4) 다음 경로 페이지 URL을 추가합니다. 

 

5) 페이지 ( /member/join.php )에서 페이지 ( /member/join_result.php )로 바로 이동한 결과를 포함하는 페이지 이동경로가 필터링 됩니다. 





3. A 페이지 → 임의 페이지 → B 페이지 

페이지 URL (A)와 페이지 URL (B) 사이에 임의의 페이지 경로를 추가하면 페이지 URL (A)로 시작하여 임의의 페이지들을 거친 후 페이지 URL (B)에 도달한 모든 이동경로를 필터링할 수 있습니다. 


1) 필터링 아이콘을 클릭하세요.



2) 페이지 URL을 검색한 후 선택하세요. 




3) 다음 경로를 추가하기 위해 필터링 버튼을 클릭합니다.



4) [임의페이지] 버튼을 클릭하여 추가하세요. 

 



5) 다시 필터링 버튼을 클릭합니다. 



6) 다음 경로 페이지 URL을 선택하세요. 



7) 페이지 ( /index.html )에서 임의의 페이지들을 거쳐 페이지 ( /member/join/result.php )로 이동한 경로가 조회됩니다. 


 

방문객들이 가장 많이 거쳐가고 있거나 가장 많이 이탈하는 페이지는 어디인가요? 그곳에 오토메시지를 설정해 볼 수 있습니다. 유료 검색어+현재 보는 페이지의 조합으로 타게팅 하여 페이지를 보고 있는 고객에게 쿠폰을 전달하거나, 연관 혜택을 알리거나, 최신 기획전 소식을 전달해 볼 수 있습니다. 기획전으로 랜딩 시킨다면 기획전 분석도 시작해야겠죠. 다음의 포스팅에서 기획전 분석 방법을 확인해 보세요😊



다음 포스팅

간단하게 시작하는 기획전 분석→


 

검색광고분석유료검색어유료검색어이동경로고객여정고객이동경로로그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