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우스 마케팅, 이름 설정으로 편하게 관리해요
마케팅 자동화 - IFDO > 새소식,로그분석
인하우스 마케팅, 이름 설정으로 편하게 관리해요
2022/ 10/ 26

‘인하우스 마케팅 분석’ 기능을 이용하고 계신 회원님! 애널리틱스에서 인하우스 마케팅 분석 성과를 확인하고 계실 텐데요. 인하우스 마케팅 분석 리포트에서는 인하우스 마케팅 URL 설정 당시 입력한 파라미터 값을 그대로 보여주기 때문에 파라미터 값이 길거나 복잡한 경우 읽기 어려우실 수 있습니다😥



 

리포트의 가독성을 높이기 위해 이번에 새로 추가된 ‘인하우스 마케팅 이름 설정’ 기능을 이용해 보세요. 파라미터 값을 치환하여 쉽게 리포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하우스 마케팅 이름 설정 방법

 

1. 이프두에 로그인한 뒤 설정 > 콘텐츠 분석 설정 > 인하우스 마케팅 이름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2. 수집된 인하우스 파라미터를 조회/검색합니다.


 

 

3. 파라미터 값을 치환하여 보고자 하는 이름을 입력하세요. (특수문자 입력 불가)


 


4. Analytics > 콘텐츠 > 인하우스 마케팅 분석으로 이동합니다.


 


5. 치환 결과를 확인합니다. 


 


치환 이름을 이용하니 리포트를 읽기 한층 더 쉬워졌죠?😄 위의 예시에서는 ‘구분자 포함’ 옵션을 선택하여 치환 이름과 구분자(파라미터 값)이 함께 보여지고 있는데요. 치환 이름으로만 데이터를 조회하고 싶으시다면 ‘구분명 표시’ 옵션을 선택해 주세요.


회원님, 내부 이벤트 분석을 위해 인하우스 마케팅 분석 기능을 이용하고 계시는 것처럼 외부 광고 유입 분석을 위한 캠페인 분석 기능도 이용해 보는 건 어떨까요? 다음의 포스팅에서 인하우스 마케팅 분석과 캠페인 분석 기능을 비교하여 소개해 드릴게요🙋🏻‍♂️


캠페인 분석과 인하우스 마케팅 분석, 차이점은?


 

인하우스마케팅인하우스마케팅분석사이트내부마케팅온사이트마케팅배너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