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우스 마케팅 분석, 사이트 내부 이벤트 마케팅 소재 분석하기
마케팅 자동화 - IFDO > 활용 팁 / 고객 사례,로그분석
인하우스 마케팅 분석, 사이트 내부 이벤트 마케팅 소재 분석하기
2022/ 09/ 13

 

<이미지 출처: 무무즈> 


대부분의 쇼핑몰에서 외부 마케팅에 대한 분석은 잘 집행하고 계시지만 *인하우스 마케팅(내부 이벤트)에 대한 효과 측정은 하지 못하고 계시는 경우가 많아요. 이프두를 이용하여 간단히 인하우스 마케팅 소재 분석을 시작해 보는 건 어떨까요? 소재를 통해 유입과 전환이 얼마나 발생했는지 분석하고 내부 마케팅을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다음의 가이드에 따라 세팅해 주세요😊


💡 Tip! 인하우스 마케팅

외부 매체가 아닌 사이트 내부 지면에서 이벤트, 기획전, 프로모션 등의 홍보를 배너, 이미지, 텍스트 등의 형태로 노출하는 마케팅.

 

 

인하우스 마케팅 분석 

방문객이 사이트 내부에서 어떤 소재(이미지, 배너, 텍스트, 버튼 등)를 클릭하고 전환까지 이어지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 분석 기능입니다. 


<배너를 클릭하고 이동하면 분석이 시작돼요>


내부 이벤트 소재를 클릭했을 때 이동하는 랜딩 URL에 *인하우스 분석 태그를 추가하세요. 분석 태그가 붙은 인하우스 마케팅 URL을 소재에 적용하면 어떤 이벤트 및 소재가 전환을 가장 잘 이끌어내는지 자동으로 분석이 시작됩니다.


💡 Tip! 인하우스 분석 태그

내부 이벤트의 성과를 측정하기 위해 링크 URL의 뒷부분에 추가하는 분석용 파라미터입니다. 

 

 

인하우스 마케팅 URL 설정 방법

홍보 소재 분석을 위해 다음의 방법에 따라랜딩 URL에 인하우스 분석 태그를 붙여 인하우스 마케팅 URL을 생성해 주세요. 


1. 설정 > 콘텐츠 분석 설정 > 인하우스 마케팅 URL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2. 마케팅 URL 생성 버튼을 클릭하세요. 


 

3. 분석 태그를 적용하고자 하는 URL 주소 (소재를 클릭하면 이동할 랜딩 페이지 URL)를 입력합니다.


 

4. Campaign, Slot, Material, Rest 값을 지정하고 생성하세요.


 

  • Campaign: 분석 태그를 구분하기 위한 캠페인 이름 ex) spring_sale

  • Slot: 소재의 위치 ex) main_page, category_page

  • Material: 소재의 유형 ex) banner, popup, image, text

  • Rest: 사용자 정의 구분 값 ex) coupon, 2022_09


*파라미터 값은 영문으로 작성하세요. 한글은 일부 브라우저에서 정상적으로 표현되지 않습니다.

*파라미터 값은 예시처럼 ‘_’ (언더바)를 활용해 연결하세요. 띄어쓰기를 포함하면 일부 브라우저에서 정상적으로 표현되지 않습니다. 


5. 생성된 URL을 복사하세요.


 

6. 쇼핑몰 관리자에서 분석하고자 하는 소재 랜딩 URL에 복사한 URL을 붙여 넣습니다. 


 

💡 Tip! 카페24 또는 고도몰과 같은 호스팅몰을 사용하시는 경우 관리자 화면에서 URL을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카페24 가이드 읽기] / [고도몰 가이드 읽기]

 

분석 결과 확인 방법

Analytics > 콘텐츠 > 인하우스 마케팅 분석에서 데이터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소재의 날짜별 클릭수 추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소재를 통해 판매된 상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데이터가 나오지 않는 경우

고객이 방문을 끝내야 해당 클릭을 통한 구매, 반송 등을 분석할 수 있습니다. 분석에는 얼마간의 시간이 필요할 수 있으므로 분석 결과가 바로 나타나지 않는다면 시간이 지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인하우스 분석 세팅을 완료하셨다면 이제 캠페인 기능에 대해 알아볼까요?

인하우스 마케팅 분석이 사이트 내부에서 집행 중인 이벤트 소재에 대해 분석한다면 캠페인 분석은 고객이 사이트 외부의 소재(페이스북 광고, 카카오모먼트 버튼 등)를 클릭하고 사이트에 방문했을 때 분석합니다. 관련된 포스팅을 추천드리니 이어서 읽어보세요!

 

캠페인 분석 관련 포스팅 추천 

 

인하우스마케팅인하우스마케팅분석사이트내부마케팅온사이트마케팅배너분석로그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