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전 분석, 이렇게 시작하세요
마케팅 자동화 - IFDO > 활용 팁 / 고객 사례,로그분석
기획전 분석, 이렇게 시작하세요
2022/ 09/ 05

 

“기획전을 기획하고 실행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성과 측정과 분석도 함께 진행되어야 해요!


기획전의 성과 분석과 측정에 대한 중요성은 마케터님들 모두가 알고 계실 텐데요. 하지만 어디서부터 어떻게 분석을 시작해야 하는지 막막하셨을 거예요. 이럴 때에는 이프두 기능을 활용해 주세요😉 마케터를 위한 기능들이 모두 준비되어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인테이크


기획전의 형태는 매우 다양할 것입니다. 쇼핑몰 인테이크의 <추석 선물대전> 기획전 예시처럼 상품이 진열된 형태의 기획전, 이미지형으로 된 기획전 등 쇼핑몰의 니즈에 따라 각기 다르게 구성되어 있을 것이나 기획전의 형태와 상관없이 기획전 내 상품 상세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는 URL이 포함되어 있으면 기획전 분석 기능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분석을 시작하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기획전 URL을 이프두에 등록하면 자동으로 노출, 유입, 구매에 대한 분석이 바로 시작돼요. 기획전 분석을 위한 세팅을 시작해 볼까요?


✔ Check!

  • 기획전 페이지에 이프두 스크립트가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 고객이 기획전 페이지를 통해 상품 상세페이지로 이동한 후 해당 상품을 구매하면 구매수 및 구매액에 반영됩니다. 

  • 기획전 페이지의 형태는 무관하나, 기획전에 상품 상세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는 링크가 연결되어 있어야 합니다.

    • 이미지형 기획전 클릭 시 상품 상세페이지로 이동 (분석 가능)

    • 상품 진열형 기획전에서 상품 클릭 시 상품 상세페이지로 이동 (분석 가능)

 

기획전 등록 방법

1. [설정 > 콘텐츠 분석 설정 > 기획전 설정]으로 이동하여 [기획전 등록]을 클릭하세요.


 

2. 기획전 페이지 URL을 선택하여 등록합니다. 


 

*기획전 URL을 찾지 못했다면 검색창에서 검색하여 등록할 수 있습니다. 

*기획전 페이지에 이프두 스크립트가 설치되어 있어야 하며, 설치 후 최소 1페이지 뷰 이상 발생해야 목록에 노출됩니다.


URL이 검색되지 않는 경우
1. 기획전 페이지가 동적 페이지로 구성되었고, 동적 페이지 설정을 하지 않은 경우

기획전 URL이 동적 페이지로 구성되어 있다면 동적 페이지 설정을 먼저 완료해 주세요. 동적 페이지 설정은 [설정 > 기본 분석 설정 > 동적 페이지 설정]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2. 기획전 페이지에 IFDO 분석 스크립트가 설치되지 않은 경우
IFDO 분석 스크립트가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 후 스크립트가 없다면 설치해 주세요.

3. 기획전 페이지에 IFDO 분석 스크립트가 설치되었지만 페이지 뷰가 발생하지 않은 경우
해당 페이지를 방문해서 페이지 뷰를 1회 발생시켜주세요.
 


기획전 데이터 확인 방법

[Analytics > 콘텐츠 > 기획전]에서 기획전의 노출수 추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테이블에서 기획전 페이지의 노출수와 *기획전에서 상품 페이지로의 유입수, 유입률, 구매수, 구매액, 구매율을 체크해 보세요!😊



 

💡 Tip! 상품 유입수와 유입률

상품 유입수는 해당 기획전을 통해 방문자가 상품 상세페이지로 유입된 수를 의미합니다. 유입률은 해당 기획전을 통해 방문자가 상품 상세 페이지로 유입된 비율을 나타냅니다. 


해당 기획전의 날짜별 성과 추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기획전을 통해 판매된 상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설날, 어버이날, 어린이날, 추석, 수능 등. 마케터가 관리해야 하는 기획전이 많은데요. 그래도 이프두와 함께라면 쉽고 빠르게 성과를 분석하고, 마케팅을 집행할 수 있어요. 기획전 성과 분석은 이프두에게 맡겨 주세요!🥰

 

이프두의 로그분석에 대해 더 알아볼까요?

최근 업데이트: 2024-01-25 (기획전 사용 가능 형태 안내 수정)

기획전기획전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