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메시지, 2분 만에 새 버전 디자인으로 변경하기
마케팅 자동화 - IFDO > 오토메시지 작성법,새소식
오토메시지, 2분 만에 새 버전 디자인으로 변경하기
2022/ 07/ 18

이프두의 Mars 버전이 오픈한지 3개월 되었습니다. 11월 1일부터 구버전 이프두로는 접속하실수 없는데요. 중요한 오토 메시지가 아직 구버전으로 만들어져 있다면 새로운 버전인 Mars 버전으로 옮겨주셔야 해요.


구버전으로 오토메시지를 많이 작성하신 경우, 옮겨 작성하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이프두 팀이 구버전 메시지를 신규 버전 디자인으로 변경할 수 있는 간편 기능을 준비했습니다😄 디자인만 변경하는 것이기 때문에 데이터가 사라지거나 끊기지 않습니다. 데이터는 쭈욱 연결돼요. 걱정 말고 변경해 주세요!

 

새 버전으로 디자인 변경

 

구버전으로 작성한 푸시 노트, 팝콘, 라운드 플로팅, 웰컴바의 경우 간단한 수정 과정을 통해 신규 디자인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구버전의 커스텀 팝업, 팝업 메시지, 공지 메시지, 추천 상품 팝업, 1:1 채팅메시지, 모바일 바로가기, 쿠폰팝업은 변경이 불가합니다. 메시지를 새로 작성해 주세요😥

 

 

1. Auto Msg > 기존 버전으로 작성한 메시지 클릭 


 

💡 Tip! 구버전으로 작성한 메시지가 무엇인지 기억나지 않을 땐 미리 보기 버튼과 디자인 편집 버튼을 확인해 보세요. 구버전에서 작성한 메시지는 신버전에서 미리 보기/디자인 편집 기능을 지원하지 않아 비활성화되어 있습니다.

 

 

2. [새 버전으로 디자인 변경] 버튼을 클릭하세요.


 

 

3. 신버전 편집 화면에서 알맞게 수정하세요.


 

*Mars 버전에서 메시지 형태가 업데이트됨에 따라 제목과 본문에 작성 가능한 글자 수가 변경되었습니다. 참고하셔서 수정해 주세요.


*기존 버전에서 메시지 작성 시 이미지를 URL로 입력하신 경우 편집 화면에서 이미지가 보이지 않습니다. 이미지를 [이미지 보관함]에 업로드하여 이용하세요. 


*만약 이미지의 크기가 500KB 이상이거나 가로 1280px, 세로 1000px 이상인 경우 파일을 [이미지 보관함]에 직접 업로드할 수 없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이미지 보관함]의 상단에 이미지 URL 입력 기능을 통해 추가하세요. 

 

 

4. 저장 하기를 클릭하면 버전 변경이 완료됩니다.


 

메시지가 신규 버전으로 저장되면 비활성화되어 있던 미리 보기와 디자인 편집이 활성화됩니다.



 

이렇게 오토메시지의 버전을 변경해 보았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린 방법을 참고하여 구버전의 오토메시지를 신버전 디자인으로 쉽게 변경해 보세요🙂

 

 

!! 잊지 마세요 !!

 

  • 11월 1일을 기준으로 기존 버전의 접속이 제한됩니다. 

  • 구버전으로 작성한 메시지는 신규 버전으로 편집하거나 미리 볼 수 없어요.

  • 구버전에서 작성하신 메시지를 계속 사용하시려면 ‘새 버전으로 디자인 변경’ 기능을 이용하시거나 Mars 버전에서 새로 작성해 주세요.

  • '새 버전으로 디자인 변경' 기능은 메시지의 디자인 버전만 변경합니다. 데이터가 리셋되지 않으니 걱정 말고 사용해 주세요😉

 

이프두 최근 소식 모아보기 



최근 업데이트: 2022-08-05

 

오토메시지 기능 팁자주 묻는 질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