망설이고 있는 고객, 어떻게 구매로 유도할까요?
마케팅 자동화 - IFDO > 활용 팁 / 고객 사례
망설이고 있는 고객, 어떻게 구매로 유도할까요?
2022/ 07/ 05

구매를 망설이는 고객들은 ‘반복 조회’ 해요


리뷰를 읽고, 상품 사진을 보고, 가격을 다시 확인하고 ·· 소비자들은 구매하고 싶은 상품을 반복해서 조회하는 특징이 있어요.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마음에 드는 상품이 있으면 보고 또 보잖아요. 점원은 이런 고객의 행동이나 응대를 통해 망설임을 알아채고 상품의 품질·혜택을 설명하며 판매를 시도합니다. 

 


 

@GIPHY


그런데 온라인은 상황이 조금 다르죠? 점원이 없습니다. 면대면으로 지켜보거나 응대할 수 없으니 고객이 망설이는 시점에 개입하기도 어려워요. 이럴 때 이프두를 활용해 보는 건 어떨까요? 이프두에서 자체적으로 수집하고 분석한 고객 행동 데이터가 있거든요. 고객이 구매를 망설이고 있는 시점을 유추하여 올바른 시점에 마케팅 메시지를 노출할 수 있어요. 구매를 망설이는 고객, 놓치지 말고 이제는 구매로 유도해 볼까요?



 

고객 타게팅 조건

고객님들이 자주 사용하는 조건은 이프두에 템플릿으로 준비되어 있습니다. 상품 반복 조회 액션에 대한 템플릿은 [세그먼트 스토어 > 전자상거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 Auto Msg >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로 이동하세요.


 

2. 세그먼트 스토어를 클릭합니다. 


 

3. 세그먼트 템플릿을 선택하세요. 


 

4. 원하는 값을 입력합니다.


 

추천 템플릿

*빈칸에는 쇼핑몰 상황에 맞춰 조건 값을 입력하세요. 


  1. 동일한 상품을 반복 조회할 때 

  • 방문 시작 후 동일한 상품을 OO회 이상 본 방문객

  • 동일한 상품을 OO시간 동안 OO회 이상 본 방문객


  1. 특정 상품을 반복 조회할 때

  • #특정상품을 OO회 이상 보고 있는 방문객

  • 최근 OO일동안 #특정상품을 OO회 이상 보고 있는 방문객


 

1) 동일한 상품을 반복 조회 템플릿을 이용하면 사이트 내의 모든 상품이 조건에 해당됩니다. 그러나 2) 특정 상품을 반복 조회 템플릿을 이용하면 일부 상품을 지정하여 해당 상품을 반복 조회하는 사용자에게만 메시지를 띄우게 돼요.  


*특정 상품은 단일/복수 선택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 내의 모든 상품이 조건에 해당되더라도 메시지는 세션 내 1번만 노출됩니다.



 

마케팅 액션 선택

상품을 반복해서 조회하는 고객에게 쿠폰을 발급하고자 합니다. 메시지 유형으로 쿠폰박스 선택 후 쿠폰 복사/쿠폰 다운로드 중 원하는 CTA를 선택하여 적용하세요.



 

  • 쿠폰 복사
    미리 업로드한 쿠폰 코드를 노출합니다. 클릭 시 복사되며 고객이 직접 등록 페이지에서 등록 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쿠폰 다운로드
    쿠폰을 바로 다운로드할 수 있는 URL이나 자바스크립트 함수가 필요합니다. 고객이 버튼을 누르면 쿠폰을 바로 발급받습니다. (회원 즉시 발급)



 

마케팅 메시지 작성

클릭률을 높이기 위해 다음의 방법을 사용하여 메시지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 숫자를 포함하여 구체적인 혜택 명시

  • 한정된 타임 강조 (1회 노출, 사용기간 등) 

  • 쿠폰 등록 경로 안내 (쿠폰 복사 CTA의 경우)


 

쿠폰을 최초 한 번만 노출할 예정이라면 “지금 닫으면 다시 받을 수 없어요!”라는 문장을 추가해 볼 수 있어요. 쿠폰이 발급일로부터 N 일 이내 소멸된다면 ‘사용기간: 발급일로부터 7일 이내’와 같은 정보를 활용할 수 있고요. 쿠폰 유형이나 쇼핑몰 환경에 따라 자유롭게 내용을 작성해 주세요😄

 

이프두를 활용해 보세요!

 

최근 업데이트: 2022-09-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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