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카카오 친구톡 유입 고객에게 시크릿 쿠폰 발급 자동화
마케팅 자동화 - IFDO > 활용 팁 / 고객 사례
[카페24] 카카오 친구톡 유입 고객에게 시크릿 쿠폰 발급 자동화
2022/ 06/ 27

기존: 카페24 정책에 따라 비회원이 쿠폰 메시지를 클릭하고 회원가입하더라도 쿠폰이 자동으로 발급되지 않았어요.

업데이트 이후: 정책 변경으로 인해 비회원이 회원가입을 완료하면 자동으로 쿠폰이 발급됩니다🎉 

*해당 포스팅은 직전 포스팅에서 이어집니다. 카카오 친구톡 메시지 캠페인 등록 가이드를 먼저 읽어 주세요. → 캠페인 등록 가이드 읽기

 

카카오 친구톡, 많이 발송하고 계시죠?


친구톡을 보내실 때 이프두 캠페인 추적코드를 사용하면 쇼핑몰 방문자들 중에서 친구톡 유입 고객만 쏙쏙 골라 타게팅하고 시크릿 쿠폰을 전달할 수 있어요. 로그인을 하지 않은 회원은 메시지를 클릭하고 로그인했을 때 쿠폰이 자동으로 발급됩니다. 비회원은 회원가입 완료 후 쿠폰이 자동으로 발급되고요. 자, 이제 쿠폰을 자동으로 발급할 메시지 설정법을 알아볼까요?

 

1. 로그인한 회원인 경우

메시지 클릭 시 쿠폰이 자동 발급됩니다.  


2. 로그인하지 않은 회원인 경우

메시지를 클릭하면 로그인하라는 얼럿창이 뜹니다. 로그인/회원가입 페이지로 이동하며 로그인하면 쿠폰이 자동 발급됩니다.


3. 비회원인 경우

메시지를 클릭하면 로그인하라는 얼럿창이 뜹니다. 로그인/회원가입 페이지로 이동하며 회원가입을 완료하면 쿠폰이 자동 발급됩니다. *카카오 등 간편 회원가입이 아닌 쇼핑몰에 이메일로 직접 회원가입하는 경우, 회원가입 완료 페이지에서 [완료] 버튼을 눌러야 쿠폰이 발급됩니다.

 

메시지 설정하기

카카오 친구톡을 통해 방문한 사용자에게 쿠폰을 발급하기 위한 메시지입니다. (랜딩 페이지: 쿠폰 자동 발급 URL) 

 

세그먼트

 

  • 유입 > 캠페인 > 카카오 친구톡
    카카오 친구톡 캠페인으로 유입되는 모든 사용자를 타게팅 합니다.

 *카카오 친구톡을 캠페인으로 먼저 등록해야 합니다. [참고]


💡Tip! 전체 캠페인이 아닌 특정 채널의 유입자를 타게팅 하기 위해서는 ‘유입 > 광고 채널’ 세그먼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메시지 작성 

원하는 유형을 선택하여 메시지를 작성하세요. 랜딩 URL에는 쿠폰 자동 발급 URL을 입력합니다. 쿠폰 자동 발급 URL은 [가이드]에 따라 확인 후 복사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메시지를 작성하면 회원과 비회원 모두에게 쿠폰 전달을 전달할 수 있습니다. 카페24 회원님들을 위해 함께 읽으면 좋을 포스팅을 추천해 드릴게요. 이어 읽어 보세요!💪🏻

 

카페24 회원님을 위한 포스팅 추천


최근 업데이트: 2022-08-09
카카오친구톡친구톡쿠폰발급카페24쿠폰발급자동화쿠폰마케팅캠페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