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페인 연결] SMS를 발송했는데 유입은 0?! 해결 방법은
마케팅 자동화 - IFDO > 활용 팁 / 고객 사례,새소식
[캠페인 연결] SMS를 발송했는데 유입은 0?! 해결 방법은
2022/ 06/ 23


위 이미지와 같이 SMS 메시지 작성할 때 캠페인 추적 아이콘을 클릭한 후 캠페인을 선택하면 SMS와 캠페인 데이터가 즉시 연동되는데요. 캠페인 추적 코드를 링크 URL로 적용했어도 아래의 경우에는 SMS와 캠페인 데이터가 바로 연결되지 않아요.


  • 메시지 편집기의 [캠페인 추적] 아이콘으로 연결하지 않고 [설정 > 광고 분석 설정 > 캠페인]에서 캠페인 추적 코드 URL을 생성하여 직접 붙여 넣은 경우

  • 다른 서비스를 통해 캠페인 추적 코드 URL을 단축하여 삽입한 경우 (ex: 비틀리 등)

 

SMS와 캠페인이 연결되지 않으면 SMS 메시지의 성과와 캠페인 성과 리포트가 분리되어 SMS 유입수가 0으로 나타납니다. IFDO 푸시메시지를 통해 방문했음에도 분석 데이터를 Report > 푸시메시지가 아닌 analytics > 캠페인 분석 리포트에서만 확인할 수 있게 되는 거죠. 

 


 

그래서 SMS 리포트와 캠페인 리포트를 연결할 수 있도록 [캠페인 데이터 연결]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SMS와 캠페인을 연결하고 분리된 성과 리포트를 하나로 합쳐 보세요!😄

 

캠페인 데이터 연결 방법 

1. Report > 푸시 메시지 에서 연동을 원하는 메시지를 선택하세요.


 

2. [캠페인 데이터 연결]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연결하고자 하는 캠페인 > 광고 채널을 선택하고 [캠페인 추적 코드 연동] 버튼을 클릭하세요. 


 

*캠페인 추적 코드는 복수선택이 가능합니다. 메시지 내의 링크가 여러 개라면 해당하는 링크를 모두 선택하세요. 

*캠페인 연결을 위해 캠페인이 등록되어 있어야 합니다. 

 

4. 연동이 완료되었습니다. 데이터를 확인하세요! 


💡 Tip! 데이터양이 많은 경우 연동 완료까지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Q. 이런 연결 과정 없이 캠페인과 SMS를 바로 연동시키려면 어떻게 하죠? 


A: SMS 메시지 작성 시 [캠페인 추적] 버튼을 이용하여 캠페인 추적 코드 URL을 단축하고 삽입하면 SMS와 캠페인이 즉시 연결됩니다. 


캠페인 추적 > 캠페인 명 선택 > 광고 채널 선택 > 단축 URL 생성 > 복사

 


함께 보면 좋아요


캠페인캠페인추적캠페인연결유입SMS유입SMS메시지sms/친구톡자주 묻는 질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