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S 발송] 이미 080 수신거부 번호가 있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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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MS 발송] 이미 080 수신거부 번호가 있다면?
2022/ 06/ 14

이전에 카페24 등 다른 플랫폼의 SMS 발송 서비스를 이용하신 경우 이미 신청한 080 번호가 있으실 텐데요. 이런 경우, 이프두에서 080 수신거부 번호를 또 신청해야 하는 건지 궁금하셨죠?😊 상황에 따라 다음과 같이 답변드릴 수 있습니다. 

 

이프두에서만 SMS를 발송하실 예정이라면

자동으로 수신 거부자 목록이 업데이트될 수 있도록 이프두를 통해 새로운 080 수신거부 번호를 신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새로운 080 수신거부 번호를 신청한 뒤 이전에 사용한 080 번호의 수신 거부자 목록을 수동으로 등록할 수 있어요.

 

이프두와 다른 발송 서비스를 함께 이용하는 경우에는 

기존의 080 수신거부 번호를 이프두에도 등록하여 사용할 수 있어요. 이프두 서비스 내 채팅상담으로 080 수신거부 번호 전달 시 등록 가능합니다. 


다만 기존 080 번호로 수신을 거부한 사용자의 내역은 이프두에 연동되지 않아요. 수신 거부자 목록을 이프두에 수동으로 등록해야 하며 데이터의 최신성 유지를 위해 주기적인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일 1회 이상 권장) 

 

080 수신거부 번호 내역 등록하기

다음의 방법에 따라 080 수신거부 번호 목록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① 설정 > 문자 메시지 사전 설정 > 등록 내역 확인으로 이동하세요. 


 

② 080 수신거부 번호 등록 내역에서 수신거부 내역을 등록하고자 하는 080 번호의 수신거부 건수를 클릭합니다. 


 

③ 수신거부할 핸드폰 번호를 입력하고 적용을 클릭하세요. 


 

  • 쉼표(,) 또는 엔터로 구분하여 여러 개의 번호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 CSV에서 열을 복사하여 즉시 붙여 넣고 등록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080 번호를 그대로 사용하고자 하는 고객님께서는 이프두 내 채팅 상담으로 말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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