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O님~” 오토메시지에 고객 이름을 넣는 개인화 마케팅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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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O님~” 오토메시지에 고객 이름을 넣는 개인화 마케팅 방법
2022/ 06/ 07

“홍은영님 가입을 축하합니다!”

“김우주님, 사용할 수 있는 쿠폰이 있어요!” 

위와 같이 이름을 담아 부르는 메시지들을 보신 적 있으시죠?😄

 



 

본래 이름을 담아 부르는 개인화 마케팅은 스팸 인식을 예방하고 오픈율을 높이기 위해 이메일 마케팅에서 활발히 사용되던 방법인데요. 최근에는 자사몰 마케팅에서도 많이 활용되는 것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개인화 사례 (당근마켓 알림, 아뜨랑스 팝업)

 

개인화 메시지는 고객과의 거리를 좁히고 친밀감을 부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클릭률을 높여주는 효과도 있거든요. 적절한 시점에, 매력적인 혜택(고객이 받기를 기대한)을 포함하고, 고객님의 이름을 담아 전환 액션을 제안하면 기꺼이 승낙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프두에서 오토메시지를 작성할 때에도 이름을 담아 보세요. ‘개인화 변수’ 기능을 이용하면 쉽고 빠르게 변수를 내용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방법을 살펴볼까요?


  • 개인화 변수 사용을 위해서는 회원DB 연동이 필요합니다. 

  • 로그인한 고객님에게만 개인화 변수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 로그인하지 않은 방문객에게는 미리 설정한 대체 문구가 노출됩니다. 



1. Auto Msg로 이동하여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 버튼을 클릭하세요.


 

2. 세그먼트를 지정하여 메시지가 노출될 타겟군을 지정하세요.


 

* 개인화 변수 활용을 위해 [로그인 > 로그인 함] 세그먼트를 추가하세요.

* 로그인하지 않은 고객은 이름을 포함할 수 없습니다. 

 

3. 메시지 유형과 CTA를 선택합니다.


 

4. 메시지 내용 작성란에서 [개인화 변수] 버튼을 클릭하세요.


 

5. 이름 변수의 대체값*을 입력하고 적용합니다. 


 

*대체값: 개인화 변수는 회원 정보를 표시하는데, 비회원은 속성이 없으므로 대체값이 노출됩니다. 대체값을 입력하지 않으면 공백으로 표시됩니다. 로그인 한 회원이더라도 간혹 고객 이름이 없는 경우가 있을 수 있는데요. 이때도 미리 설정한 대체 문구가 노출됩니다.
 

  • 회원의 이름이 없는 경우 대체값 [회원]으로 문구 대체
    홍길동님 안녕하세요? → 회원님 안녕하세요?
     

  • 회원의 이름도 없고, 대체값도 없는 경우
    홍길동님 안녕하세요? → 님 안녕하세요?
     

대체값 설정이 안된 경우에는 위 예시처럼 공백으로 처리되므로 꼭 대체값을 설정해 주세요!


6. 추가된 개인화 변수를 확인하고 메시지 작성을 마무리합니다.


 



 

이렇게 간단히 개인화 변수를 추가해 보았습니다. 개인화 변수는 회원DB 연동 상황에 따라 다양한 변수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등급을 변수로 활용하여 회원등급 타게팅 레시피에 곁들여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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