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톡 발송을 위한 사전 준비 가이드
마케팅 자동화 - IFDO > 오토메시지 작성법,새소식
친구톡 발송을 위한 사전 준비 가이드
2022/ 05/ 11

이프두에 신규 메시지 ‘카카오 친구톡’이 추가되었습니다!

이제 대상을 지정하여 1회성(즉시/예약) 혹은 반복(트리거/스케줄)으로 친구톡을 발송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친구톡은 SMS 메시지보다 사전 등록 절차가 간단한데요. 다음의 안내에 따라 발송을 위한 사전 준비를 완료해 볼까요? 


*카카오 친구톡 발송을 위해 비즈니스 인증을 받은 카카오 채널이 필요합니다.

*카카오 친구톡은 플러스 친구에게만 발송됩니다. 

 

1. 설정 > 외부 채널 설정 > 외부 채널 연동으로 이동하여 카카오톡채널 [등록하기]를 클릭합니다.

 


2. 카카오 채널 등록 시 설정한 검색용 아이디를 채널 아이디 란에 입력하세요. 


 

3. 카카오 채널 등록 시 설정한 카테고리 정보를 선택하세요.


 

💡 Tip! 채널 카테고리는 카카오 비즈니스 관리자 로그인 > 채널 관리자 > 프로필 > 프로필 설정 > 카테고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4. 카카오 채널 관리자의 핸드폰 번호를 입력하세요. [인증 코드 받기]를 진행하여 인증 코드를 입력합니다.

 


5. [카카오 채널 등록 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등록 신청 버튼을 클릭한 뒤 얼럿창이 지속적으로 나타나 채널을 등록할 수 없는 경우 이프두 내 채팅으로 문의해 주세요.

 

옵션) 발신 번호 (대체 문자 발송)

친구톡 발송 실패 시 문자메시지로 대체 발송할 수 있습니다. 대체 발송을 원한다면 발신 번호를 선택하세요. 이미 등록된 발신번호가 있는 경우에는 발신번호 선택 창이 활성화됩니다. *친구톡은 광고성 메시지입니다. 따라서 문자로 대체 메시지를 발송하고 싶다면 발신 번호 등록과 080 수신거부 번호 신청도 필요합니다. (최대 7영업일 소요) 


6. 신청이 완료되면 영업일 기준 1~2일 내에 처리됩니다. 설정 > 문자 메시지 사전 설정 > SMS 충전으로 이동하여 요금을 충전하세요.


 

친구톡 서비스 이용 요금 (1건당 요금 / VAT 별도)

  • 텍스트형: 16원

  • 이미지형: 25원



요금 충전까지 완료하셨나요? 그렇다면 친구톡 발송을 위한 준비가 모두 끝났습니다. 이제 사이트 외부의 고객님께 쇼핑몰 소식을 전달하고, 방문과 구매를 유도하세요!😄



이런 포스팅은 어때요?


최근 업데이트: 2023-11-15 (카테고리 확인 이미지 변경) 

친구톡카카오친구톡플친카카오마케팅sms/친구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