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튕김 현상 해결을 위한 담당자 초대 가이드!
마케팅 자동화 - IFDO > 활용 팁 / 고객 사례
로그인 튕김 현상 해결을 위한 담당자 초대 가이드!
2022/ 05/ 04

이프두는 하나의 아이디로 동시에 여러 명이 로그인할 수 없어요🙅🏻‍♀️ 로그인해서 이프두를 이용하고 있는데 다른 분이 로그인하게 되면 먼저 로그인한 분은 자동 로그아웃됩니다. 그래서 담당자가 여러 명 있는 경우에는 이프두에 담당자를 추가해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있습니다. 


담당자는 간단히 이메일을 통해 초대할 수 있는데요. 새로운 담당자는 20명까지, 상담 가능 권한은 5명까지 부여할 수 있어요. 담당자가 추가되더라도 추가 요금은 부과되지 않으니 마음 편하게 이용하세요😊

 

담당자를 추가하면

 

  • 담당자별로 진행 중인 상담 채팅이나 종료한 상담을 모아볼 수 있어요.

  • 담당자별로 작성한 오토 메시지를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어요.

  • 상담, 오토 메시지 등 업무에 따라 메뉴 접근 권한을 다르게 부여할 수 있어요.

  • 외부 광고 대행사 담당자분들께 광고 등 캠페인 설정을 위한 권한을 부여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담당자 초대 방법

1. 설정 > 기타 > 담당자 관리로 이동하세요.


 

2. [새로운 담당자 초대] 버튼을 클릭하세요.


 

3. 초대할 담당자의 이메일 주소와 이름을 입력하세요.


 

4. 담당자에게 부여할 메뉴 접근 권한을 선택하고 [초대 메일 보내기]를 클릭하세요.


 

5. 메일을 받은 담당자는 [초대 수락] 버튼을 클릭합니다.


 

6. 담당자 정보를 입력하고 회원가입하세요. 

  • 기존 담당자 이용: 이미 다른 사이트를 관리하던 계정이 있는 경우

  • 새로운 담당자 생성: 기존 아이디가 없어 새로운 계정이 필요한 경우


  

💡 자주 묻는 질문

 

Q. A 광고주 사이트와 B 광고주 사이트를 모두 관리하고 있는 광고 대행사 담당자입니다. A, B 사이트에 대한 계정을 각각 따로 만들어야 할까요?

 

A: 아니요. 하나의 계정으로 모두 관리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 초대를 수락하신 후 회원가입 페이지에서 기존 담당자 이용을 클릭하여 기존의 아이디로 로그인하시면 됩니다. 

 

Q. A와 B사이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담당자를 초대하면 A와 B 두 개의 사이트에 대한 권한이 모두 생성되나요? 


A: 아니요. 담당자 권한은 사이트별로 부여할 수 있습니다. 


 

A 사이트의 계정에서 담당자를 초대하면 현재 활성화된 사이트인 A 사이트의 권한만 부여됩니다. 만약 다른 사이트의 권한도 동시에 생성하여 담당자를 초대하고 싶다면 다른 사이트의 메뉴 권한을 함께 체크한 뒤 초대 메일을 전송하세요. 

 

Q. 카페24 앱스토어에서 이프두를 설치/가입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프두 사이트에서 직접 로그인 할 수 있는 방법과 담당자에게 채팅 권한을 부여하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A: 카페24 앱스토어에서 이프두를 설치/가입하여 사용하시는 경우 이프두에 로그인하기 위해서는 카페24 로그인 > 앱스토어 >  [관리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이프두로 로그인하게 되는데요. 

 


 

만약 담당자 A가 로그인하고 있을 때 같은 방법으로 다른 담당자 B가 로그인하면 먼저 로그인한 담당자 A가 로그아웃됩니다. 여러 명의 부관리자들이 동시에 로그인을 시도한다면··· 계속해서 로그인에 문제가 생기겠죠? 



 

따라서 여러 명의 부관리자를 지정하여 채팅을 관리하고 싶으시다면 위의 가이드에 따라 담당자를 초대하여 담당자 계정을 생성한 후 이용해야 합니다. 이때 채팅 권한 부여를 위해 Chat 메뉴 접근 권한을 체크하고 담당자를 초대해야 하고요.


*채팅 기능이 활성화된 사이트에 한하여 채팅 메뉴 권한 부여가 가능합니다.

*메뉴 권한은 담당자 초대 이후에도 마스터 계정에서 계속 수정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계정을 새로 생성한 담당자님들은 카페24관리자가 아닌 이프두 웹사이트에서 바로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중복 로그인 방지를 위해 메인 관리자는 카페24관리자에서, 초대된 담당자들은 생성한 아이디와 비밀번호로 이프두 사이트에서 로그인하세요!



이런 포스팅은 어때요?

 

담당자초대계정생성부관리자자주 묻는 질문